GIA 한국총동문회, 업계인 위한 ‘지식정보 세미나’ 개최
- 2월은 ‘인공지능(AI)’에 대해…, 매월 다른 주제로 진행돼 - |
GIA 한국총동문회(회장 조상환)가 지난 2월 23일 GIA 동문과 업계인을 위한 ‘지식정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첫 세미나는 ‘보석 같은 AI 활용법 – ChatGPT로 일상과 주얼리 업무를 변화시키는 방법’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먼저 인공지능(AI)의 발전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이를 이용해 주얼리 비즈니스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을 연구해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연자로는 AI 콘텐츠 기획자인 그루핑미디어 이수영 PD가 초빙돼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특히 세미나에서는 연일 화제인 ChatGPT, Gemini 등의 AI 현황과 AI를 활용한 주얼리 업계의 업무와 새로운 시스템이 소개됐는데, 이를 통해 업계인들은 AI 기술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비즈니스 모델을 탐색할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AI 기반의 시장 분석, 고객 맞춤형 디자인 추천, 홍보 방법과 데이터 분석 등 AI를 활용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접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업계인은 “AI 기술이 보석 산업의 미래를 형성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점에 동의한다.”라며, “이번 세미나가 비즈니스 전략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GIA 한국총동문회는 2월에 이어 3월에도 다른 주제의 세미나를 이어간다. 다음 세미나 주제는 ‘천연보석과 주얼리 디자인을 위한 세미나 – 젬스톤 컬러 레시피, 피젼 블러드에서 제디 스피넬까지’로, ㈜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가 주최, GIA 한국총동문회가 후원한다. Miro Fei-Yeung Ng 박사가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3월 15일 오후 7시, 피카디리플러스 4층 주얼리 공용회의실)
/ 문의: 010-5771-7637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