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본 TV를 장악한 탑뉴스는 '북한 미사일 발사' 문제다.
북한이 미사일을 언제 쏠 것인가. 과연 북한이 쏜 미사일의 잔해가 대기권에서 일본 열도로 떨어질 것인가?
이렇게 소동을 벌이고 있으나 일본 정부도
사실 북한의 '미사일 잔해'가 일본에 떨어질 가능성은 별로 없다고 판단하고 있다.
제이피 뉴스는 직접 방위청에 배치된 요격 미사일 PAC3를 카메라에 담아 보았다.
패트리어트(PAC3) 미사일이 설치된 일본 방위성
북한의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가 카운트다운에 들어간 가운데, 미사일이 일본 영토에 떨어질 경우를 대비,
자위대법에 근거해 미사일 파괴명령을 내렸다.
현재 도쿄 신주쿠구에 위치한 일본 방위성에는 패트리어트(PAC3)미사일이 설치되었다.
긴장감이 감도는 도쿄 신주쿠구,일본 방위성 주변 풍경이다.
방위성의 여러 입구가 있는데, 패트리어트(PAC3) 미사일을 볼 수 있는 곳은 좌내문이다
방위성 직원들의 표정에 긴장감이 감돈다.
도쿄시민들의 관심이 방위성에 쏟아지고 있다
연일 쏟아지는 북한의 탄도 미사일 발사소식과 패트리어트(PAC3)
미사일 운반 소식에 도쿄 시민들의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불안감 속에서도 패트리어트(PAC3) 미사일에 관심이 많은 듯,
카메라에 기록하는 모습이었다
3월 31일 오전 오후 1시 경 패트리어트(PAC3)
미사일이 설치된 방위성을 찾은 도쿄 시민들
미사일은 미사일이고 조깅은 조깅.....
* 일본에 배치된 PAC3는 Patriot Advanced Capability-3의 약자로 걸프전쟁때 사용된 PAC2 를 개량한 요격 미사일이다. 일본에는 총 17기의 발사대가 있으며, 1기의 발사대에서 16개의 미사일이 발사가능하다고 한다. 미사일 한발당 가격은 공식적으로는 확인할 수 없으나 일본 군사 평론가의 추측에 따르면 5억엔에 달한다고 한다.
PAC3는 현재 북한 미사일의 이동경로로 추정되는 '아키타','이와테' 및 수도권에서는 '치바','도쿄','사이타마' 등 총 5곳에 배치된 상태다.
첫댓글PAC3는 현재 북한 미사일의 이동경로로 추정되는 '아키타','이와테' 및 수도권에서는 '치바','도쿄','사이타마' 등 총 5곳에 배치된 상태를 보면 상당히 민감한상태라는걸 볼수있죠,
전세계가 주목하고있는 긴장감이맴도는 하루하루.................???????
호호호호호
북한미사일문제로 일본이나 그밖의나라들도 마찬가지/// 아마도 똥씹은표정들일거요,
겁먹은일본도 어쩔수없엇을것이여,
우찌됐든 크~ 바짝쫄었구나,우리도그랬써야.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