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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그리스도의 향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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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기독교知性 경기도 님이 오류라고 지적하신 부분이 오히려 오류임을 지적해드립니다..
레마의말씀 추천 0 조회 122 09.12.23 00:49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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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12.23 02:04

    첫댓글 님이 헬라어원문을 들어 번역했다는 ... "사랑받은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 대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함이 마땅하나니 이는 그가(하나님께서) 성령의 거룩케 하심과 진리의 믿음 안에서 구원을 얻게 하시려고 너희를 택하셨음이라.....라는 말에 "처음부터"라는 헬라어가 제외된것을 지적한것이고 그로 인해 믿음때문에 선택되어진다는 오류를 바로잡고자 한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본문으로 가지 말고 먼저 본문의 주제를 해결하고 나서 다른 곳으로 가야지요..이게 무슨 나의 오류를 지적한 겁니까??

  • 작성자 09.12.23 03:09

    1번 엡소서말씀의 오류를 다시 지적해드린 것입니다... 2번과 3번 등등도 마찬가지로 님의 다소 억지적인 해석적인 오류임을 지적해 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마지막 부분은 '아포 아르케'에 대한 번역을 빠뜨렸군요.. 다시 번역합니다.. "사랑받은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 대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함이 마땅하나니 이는 그가(하나님께서) 성령의 거룩케 하심과 진리의 믿음 안에서 구원을 얻게 하시려고 처음에 대하여서부터 너희를 택하셨음이라"(직설 과거 중간태)

  • 작성자 09.12.23 02:58

    이미 위에도 썼지만... 중간태 구문은 일반적 능동태 구문과는 다릅니다.. 재귀적 용법이라고 주장하는 학자의 견해도 있지만.. 중간적 의미의 용법으로 주장하는 학자의 견해도 있습니다.. 오래전에 저도 한동안 중간태 구문으로 연구를 한적이 있긴했지만... 아직은 결론이 나진 않은 상태입니다만.... 다만, 제가 지금까지 해석하는 중간태적 개념은... 주어의 동사에 대한 능동이 제 3자적 의도나 3자적 어떠함에 중점을 두어 이루어지는 수동적 어떠함이라는 것입니다..

  • 작성자 09.12.23 02:54

    물론 앞으로 중간태에 대해선 더 연구를 해야 겠지만... 제가 현재까지 밝힌 헬라어의 중간태적 관점은 이것입니다.. 그리고 아직은 확실한 단정은 못내리지만... 저의 중간태에 대한 관점이 정확하다고 봅니다...

  • 09.12.23 08:23

    이제 [처음에 대하여 부터]를 은근슬쩍 끼워 넣으셨군요..불확실한 님의 단정이 정확하다고 해도..해석상 달라지는게 뭐가 있지요?
    먼저 믿어서 구원을 받으면 그후에 너희를 택하여 지는겁니까...?

  • 작성자 09.12.23 09:09

    여보세요.. 은근설쩍이라니?? 제가 님 같은줄 아십니까? 미쳐 확인치 못하고 미스한 것이지... 금방 발견될 것 일부러 그럴 이유가 무엇이오이까? 나는 삼위일체론자들이나 다신론자들이나 님처럼 눈속임이나 하고 동문서답이나 어거지 해석이나 하면서 눈가리고 아웅거리는 치졸한 사람이 아니랍니다..

  • 작성자 09.12.23 09:39

    그리고 한마디 더 드리지만... 님같은 분들이 하도 야비스럽게 나오는 행태를 많이 봐왔기에 미리 알고... 나는 본문에 설령 번역상 미스가 났다고 하더라도.. 본문을 수정하지 않았소이다.. 눈이 있으시면 보시지요.. 다만, 댓글에서 번역상 미스가 있었다고 솔직히 시인했을뿐이오이다... 이런 비열한 마음으로 토론하자는겐지요? 어찌 하나같이 다 똑같은지....

  • 09.12.23 12:09

    헬라어를 아십니까? 레마의 말씀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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