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오나연기자] 광양도서관(관장 심상미)은 지난 22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4년 모두의 인문학 1차 강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강연회는 재테크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경제칼럼니스트로 슬기로운 소비생활을 하려는 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김경필 머니 트레이너를 초청해 ‘2024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자산관리’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김경필 머니 트레이너는 10가지 경제지표를 통해 자산 시장의 변화와 자산 가격의 형성 원리를 설명하고 노후 준비에서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저축을 막는 과소비를 제거하고 건강한 재무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강연에 참가한 한 사회초년생은 “김경필 머니 트레이너의 열정적인 강연과 1억 모으기 저축 방법이 매우 유익했다. 강연을 통해 얻은 정보를 적용해 미래를 준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4년 모두의 인문학 강연은 문학, 환경, 관계, 인문을 주제로 4월부터 9월까지5회가 더 운영될 예정이며 4월 26일 조정 작가의 ‘근현대의 기수역에서 만나는 전라도 여성들’ 강연을 앞두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누구나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인문학 강연으로 함께 책 읽는 문화를 만들고 학생과 지역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강연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3356
광양도서관 김경필 머니 트레이너 자산관리 강연 '성료'
[광양=오나연기자] 광양도서관(관장 심상미)은 지난 22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4년 모두의 인문학 1차 강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강연회는 재테크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경제칼럼니스
www.miraenews.co.kr
#광양도서관 #심상미관장 #김경필머니트레이너 #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