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zVDcmJYFOAg?si=Kn3MoXz_qPRpAncR
Patience(인내심) / 화내거나 속상해하지 않고 어떤 문제와 고통을 받아들이거나 참을 수 있는 능력
나는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모든 학교 교육과정에서 인내심(忍耐心)을 꼭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이가 어려서부터 인내심을 키우는데 더 주력해야 한다는 걸 많은 부모들이 깨달았으면 좋겠다.
인내심을 배우지 않고 무조건적인 사랑만 받으며 자란 아이들은 성장했을 때 인간관계든 공부든 내 뜻대로 잘 풀리지 않으면 당황한다.
너무 심하면 희망을 버리거나 외면하거나 분노조절이 되지 않아 문제를 더 키우기도 한다. 그래서인지 요즘에는 자신감이 없고 불안한 청소년들을 많이 보게 된다.
성인들도 크게 다르지 않다.
인내심을 키우고 훈련을 받을 기회가 부족했기 때문에 이 복잡한 세상에서 늘 불안함을 느끼며 살아갈 수밖에 없다.
♦️ 나는 아직도 이루고 싶은 것이 너무 많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이미 많은 것을 이루었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나는 멀었다고 생각한다.
현재 내 나이 46세(1975년생)이다.
아직 충분히 젊은 나이다.
빨리빨리 하며 서두르고 싶지 않다.
다음 46년이 더 기대될 뿐이다.
강연을 통해 만나는 청년들에게 나는 그들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가지고 있다고 만날 때마다 알려준다.
바로 '시간'이다. 시간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자산이다.
지금 이 책을 읽는 독자가 22세의 청년이라면 내 말에 귀담아 주기 바란다.
그대는 소중한 자산을 가지고 있으니 결코 흔들리거나 조급해하지 말기 바란다.
이 책을 읽는 독자가 60대 중후반이라도 같은 이야기를 하고 싶다.
당신이 13세, 23세, 33세에 꿈꾸었던 것일지라도 아직 늦지 않았다.
25년 정도는 너끈이 활동할 수 있다.
새로운 꿈을 꿀 수도 있다.
당신의 호기심에 기대어 볼 시간은 충분하다.
♦️ 이처럼 인내심은 나이 고하와 직업과 직급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요소이다
만약 당신이 CEO나 조직 Leader로서 인내심이 뛰어나다면 직원들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줄 수 있다.
직원들의 작은 실수도 용납하기 어려웠는데 언젠가부터 꽤 큰 실수에도 화가 나지 않는다면 당신은 엄청난 성장을 이룬 것이다.
인재를 발탁하여 교육하고 훈련하는 보람과 즐거움은 세상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다.
좋은 안목도 실력이니까!
나 자신을 믿고 인내하는 만큼, 다른 사람도 믿고 기다려줄 수 있다.
🎭 다른 원칙들과 마찬가지로, 인내심은 앞에서 말한 '친절한 솔직함'과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인내심만 붙잡고 있으면 미련하다고 오해를 사기 쉽다.
과거 안 좋게 끝났던 사람들과의 관계를 되짚어 보라.
인내심을 너무 오래 붙잡고 있었던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지 않거나 너무 잘난 체해서 팀 분위기를 해치는 직원이 있다면 '친절한 솔직함'이 발휘될 필요가 있다.
내가 SNS에 인내심과 관련된 콘텐츠를 공유하면 '말은 쉽지'라는 댓글들이 많이 달린다.
나도 안다. 말은 쉽지!
그런데 그렇게 부정적이고 단정적으로 말해버리면 무슨 말을 해야 하나?
다시 한 번 강조한다.
인내심(忍耐心)은 당신이 더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꼭 필요한 도구(道具)이다.
🌱 백인(百忍)
온갖 어려움을 참고 견디어 냄을 이르는 말
중국 당나라 고종이 9대동거(九代同居)한 장공예(張公藝 578~676)에게 그 방도를 물으니 참을 인(忍) 자 100자를 써서 올렸다는 데서 유래한다.
☆ 미국 베스트셀러 작가 Gary Vaynerchuk(1975년생),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원제 Twelve and a Half : Leveraging the Emotional Ingredients Necessary for Business Success)>에서
첫댓글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드립니다 태양님
댓글 한줄로요
추천 하시지 마시구요
쉼하고갑니다
감사드립니다
휘암님
좋은글 감사 합니다
감사드립니다
동트는아침님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감사드립니다
크레용팝님
좋은글
잘봤습니다
행복한 시간되세요
감사드립니다
소원님
좋은글 감사히 보고갑니다
가을러브님
다녀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편안한 행복한 밤되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