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연면 2015년 1월 주민자치위원회 회의
2015년 1월 장연면 (면장 송인태)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김기호)가 장연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현주 부면장의 진행으로 시작된 오늘 회의는 송인태 면장을 비롯 홍관표 김영배 장옥자 군의회 의원이 참석하고 25명의 장연면 주민자치위원들이 참석했다.
송인태 장연면장은 인사말에서 주민자치위원회의 협조로 장연면사무소 입구에 포토존을 설치 할수있었다며 장연면을 찾는 많은 분들에게 명소가 되기를 바란다고했다.
군의원을 대표로 인사말을 한 장옥자 군의원은 자치위원들이 계셔서 장연면은 더욱 발전 할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힘을 써 줄것을 당부했다.
2015년 장연면 주요사업
□ 2015 장연면 풍년․안전 기원제 계획
❍ 일 시 : 2015. 2. 27.(금) 11:00 (음력 1. 11)
❍ 장 소 : 전천후게이트볼장
❍ 주 관 : 장연면 주민자치위원회
❍ 참 석 : 150명정도 (장연면 전주민)
□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및 유기농산업엑스포 홍보
❍ 일 시 : 2015. 2. 11.(수)
❍ 장 소 : 의정부시 장암동 (장연면 자매결연지)
❍ 주 관 : 장연면 주민자치위원회
❍ 내 용 : 농특산물 직거래 및 유기농산업엑스포 홍보
- 사과(100박스), 쌀(400kg), 냉동대학찰옥수수(100박스)
□ 장연면 상징 조형물 설치 완료
❍ 설 치 일 : 2015. 1. 28.
❍ 장 소 : 장연면 다목장광장
❍ 사 업 비 : 금 40.000천원
❍ 내 용 : 붙임 첨부자료 참고
(사진 : ‘식탐에 잡히다’ 포토존 조형물)
이 작품은 장연면지편찬위원회가 주관하고 ㈜디자인 ‘명성’의 후원으로 4000만원의 사업비로 추진되었으며 마을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한마음으로 제작 되었다.
이 작품은 벽초 홍명희의 소설 임꺽정 스토리 중의 한 장면을 해학적 모티브를 차용하여 장연면 농산물인 대학찰옥수수와 배추, 사과를 내세워 장연면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소비자들에게 첫인상으로 남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식탐에 잡히다’라는 제목의 이 조형물은 높이 5m, 가로 4m의 크기로 장연면을 방문 하는모든 사람이 한눈에 볼수 있도록 위치하였으며, 임꺽정의 졸개가 맛 좋은 장연 농산물을 보고 식탐에 빠져 있는 사이에 관군 포졸에게 사로 잡히는 장면을 해학적으로 표현하였다.
장연면민들은 장연면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장연면의 높은 해학적 문화의식과 장연농산물인 대학찰옥수수. 절임배추. 사과의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신뢰할 수 있다는 의식를 심어주고 대내적으로 면민에게 높은 문화적 자긍심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의 자신감을 심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장연면지편찬위원회 위원장은 “괴산군의 대표적 이야기인 임꺽정스토리를 내세워 마을의 이미지의 제고와 주민의식 고취 및 화합을 이끌어낼 뜻깊은 작품이다.”라며“앞으로도 괴산군 장연면의 임꺽정 이야기는 계속 퍼져나가길 기대한다.”말했다.
괴산군의 작은마을 장연면은 이 작품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지역의 관광자원을 스토리텔링하여 장연면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동시 지역주민들의 소득에도 기여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첫댓글 장연면 발전에 노고가먆네요 ..
고향분들 화이팅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