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감나무집 감자옹심이
겨울이 지나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갑자기 바다가 보고 싶었다.
목적지를 속초로 정하고,
속초에는 어떤 음식이 유명한지 궁금해서 인테넷을 검색하여 찾은 음식이 감자옹심이와 닭강정이다.
속초중앙시장으로 가면 유명한 만석닭강정과 감나무집 감자옹심이를 둘다 찾을 수 있다. 네비게이션에 "속초관광수산시장 주차장"을 찍고 가면 되고, 주차비는 시장에서 물건을 사거나 음식을 먹을 때마다 30분 주차쿠폰을 받을 수 있다.
"감나무집 감자옹심이"는 시장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자칫하면 그냥 지나치기 쉽다.
메뉴는 회무침이나 참문어무침도 있는데 거의 감자옹심이 단일 메뉴라고 생각하면 될 정도로 모두들 감자옹심이만 먹고 있었다.
내부는 일반 가정집에서 식당 영업을 하는듯한 모습이다.
기본 반찬으로 나온 김치는 시원(?)하고 깔끔하다.
감자옹심이는 2인에 한 뚝배기씩 서빙된다. 깨와 김이 잔뜩 들어가 있다.
감자옹심이 1인분에 7,000원.
감자옹심이는 매우 쫀득하고 진한 칼국수 국물같은 얼큰한 국물이 잘 어울린다.
감자옹심이를 먹고 후식으로는 붕어빵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커다란 붕어빵에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들어 있는데, 일반 붕어빵의 바삭한 느낌은 없어서 조금 아쉽지만 제법 맛있었다.
시장에 있는 만석닭갈비와 지하에 있는 회센터(주의: 계단에 물로 인해 좀 미끄러움.)에서 회를 사서, 숙소인 델피노로 바로 향했다.
델피노는 신관과 구관이 있는데, 구관은 인테리어 공사를 곧 진행한다고 한다.
여기는 신관 로비.
조식뷔페를 미리 예약하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델피노에는 골프장이 있는데, 공프장를 볼 수 있는 방을 선택하려면, 추가 비용을 더 지불해야한다.
추가비용을 내긴 했지만, 잘 정돈된 골프장과 설악산 울산바위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하루종일 골프치는 사람들을 구경할 수 있다.(퍼팅해서 홀에 공을 넣는 사람은 한명도 못봤다...)
[위치]
속초관광수산시장 주차장 : 강원 속초시 금호동 488-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