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모정치인이 따릉이로 출퇴근하는 사진이 화제가 된 적이 있었지요.
길가다가 따릉이 보관소나, 길바닥에 널부러져 있는 퀵보드를 많이 보셨을 거 같아요.
이동수단의 가치를 저비용으로 공유함으로서 시민들에게 편리성을 제공하는 것인 데,
시민들의 반응은 성공적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부작용이 있지만서도~ ㅎ
공유의 가치, 가치의 공유에 대하여 생각해 봅니다.
이 밖에도 이동수단의 가치를 공유한 예로는 동남아의 Grab Taxi, 미국의 Uber Taxi등이 있지요.
한국에서는 Taxi종사자의 반대로 무산된 바 있어요.
자동차소유를 공유하는 서비스로는 쏘카가 있고, 숙소를 공유하는 것이 콘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인터넷 공간에서도 가치를 공유하는 것들이 있는 데, 소개해 볼까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동영상을 공유하는 YouTube가 있는 데, 익히 아시는 바라서 생략합니다.
멋진 사진이나 음악, 영화들을 공유했으면 좋겠지만, 초상권이나 지적재산권(IPR) 등의 법적인 문제로 많은 제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법적인 구속력으로 인해, 때로는 관련사업의 전파나 사업성을 오히려 저해하는 역효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멋진 사진 및 동영상들을 무료로 합법적으로 공유/제공하는, 유용한 사이트에 대하여 소개해봅니다.
1) pixabay.com
2) pexels.com
3) picjumbo.com
4) flaticon.com (아이콘 및 스티커)
5) https://pngimg.com (png화일, vector화일, 배경이 투명한 사진)
6) remove.bg/ko (사진의 배경지우기)
1)~4)번에 명시한 Site들은 가입절차도 필요없고, 원하는 사진(동영상)을 무료로 무제한으로 우클릭해서 다운받거나 복사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전 세계의 아마츄어 사진작가들이 업로드한 것들인데, 감사드리며 사용하고 있지요.
위 사이트들의 사업성을 잠시 생각해 본 적 있어요.
사이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Download가 많아지면, 향후 미래에 광고가 들어오고,
광고수익이 Download많은 사진제공자들에게 비례분배되는 구조가 아닐까라는 추측입니다.(제 생각~ㅎ)
YouTube도 처음에는 그렇게 시작했거든요.
5060카페에도 훌륭한 사진작가님들을 봅니다. 소장도 중요하지만, 공유하는 것도 고려해 보실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넘 멋진 사진들인데, 혼자만 감상하시기에는 아깝더라구요.
5)번의 Site는 배경이 투명한 사진만을 제공합니다.(png화일, 또는 vector파일이라 칭함)
6)번의 사이트는 자신이 보유한 사진에 대하여, 배경을 자동으로 삭제해 주는 Site입니다.
즉 배경이 투명한 사진화일을 자동으로 만들어 줍니다. 배경을 지우려면,
그림편집 프로그램으로 일일이 지워나가야 하는 데, 그러한 수고를 덜어주는 것이지요.
(사례) 아래의 사진은 낯익으시죠.
먼저, 1)~4)의 Site에서 소(Cow)로 검색하고, 원하는 해당사진을 Download합니다.
6)번 Site에서 해당사진을 이용하여 배경을 지웁니다.
이상,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되셨길~
다음에는 음악에 대한 공유에 대하여~ ㅎ
첫댓글 배워두면 대단히 유익할 것 같습니다.
열의를 갖고 배워야겠습니다.
네. 배워보시면 재밌습니다.
나중에는 카드/연하장도 앨범도 만드실 수 있습니다. ㅎ
매우 잘 하실 것같은 예감이 듭니다. ㅋ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아~
혜미님이라면, 동영상 편집시에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ㅎ
오늘도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