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김장담글때 양념으로 사용할러고여름에 심었는데 줄기가 병들고 끝부분이 죽어 가고 있네요무슨 병인지 어떤약을 해야 할지 걱정입니다
첫댓글 목말라요~ 물좀 줘여~가물고 영양실조로 병들었어요
물주면 펄펄 살아나요~~~~~~~~~~~~~
ㅎㅎㅎ 목말라서 그런거예요 젤 기본적인거네요
대파는 나이먹으면 월래 그래요 날씨가 서늘 해지면 괜챃아 져요.
비리액치면 벌레가 다죽어요..몰라서 그런데 벌레가 깕아먹고 알을실여놓아요비리약처보세요
살충제(파밤나방) + 전착제(나라크) 혼용하여 살포하시고,웃거름 주세여
약하지 마시고요 조금지나면 좋아집니다.
충해도 있고 병해도 있습니다. 타원형으로 핑크색의 반점은 파 종류(부추, 대파, 양파)에 속하는 식물에 많이 나오는 잎마름병입니다. 약을 치면 진전이 되는 것을 정지시킬 수 있으나 가을에는 병원균의 활동이 기온이 내려가기 때문에 억제됩니다. 그러니 기다리시면 점차 나아집니다. 차라이 약 살 돈으로 물 주시고 영양제 싼 거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댓글 목말라요~ 물좀 줘여~가물고 영양실조로 병들었어요
물주면 펄펄 살아나요~~~~~~~~~~~~~
ㅎㅎㅎ 목말라서 그런거예요 젤 기본적인거네요
대파는 나이먹으면 월래 그래요 날씨가 서늘 해지면 괜챃아 져요.
비리액치면 벌레가 다죽어요..몰라서 그런데 벌레가 깕아먹고 알을실여놓아요
비리약처보세요
살충제(파밤나방) + 전착제(나라크) 혼용하여 살포하시고,웃거름 주세여
약하지 마시고요 조금지나면 좋아집니다.
충해도 있고 병해도 있습니다. 타원형으로 핑크색의 반점은 파 종류(부추, 대파, 양파)에 속하는 식물에 많이 나오는 잎마름병입니다. 약을 치면 진전이 되는 것을 정지시킬 수 있으나 가을에는 병원균의 활동이 기온이 내려가기 때문에 억제됩니다. 그러니 기다리시면 점차 나아집니다. 차라이 약 살 돈으로 물 주시고 영양제 싼 거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