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찌기 저 유명한 인도의 성자 간디는 "나는 기독교인은 싫어하지만 예수는 좋아한다."라고 얘기했습니다. (정확히 옮겼는지 모르겠지만 내용은 거의 맞을겁니다.) 간디가 남긴 이 말은 기독교인들에게나 여기 있는 안티님들에게나 시사하는바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 당시에 인도를 지배하고 있었던 영국인들은 기독교인들이었습니다. 자기민족의 주권을 강탈한 영국인들을 보면서 간디는 기독교인들을 좋아할 수가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간디의 위대함은 여기서 나타납니다. 비록 인도를 지배하고 있는 영국인들이 기독교인들이었고 그들이 싫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디는 성경을 깊이 읽은 후에 성경의 가르침이 선하고 좋다는 것을 인정하였던 것입니다.
저는 여기 게시판에서 기독교는 나쁜 종교라고 주장하는 안티님들의 글들을 종종 접하게 됩니다. 우리는 기독교를 믿는 이들의 잘못된 행동을 보고 기독교를 나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기독교 뿐만 아니라 모든 종교가 정치적으로 사회적으로 종교적으로 나쁘게 이용당한 경우가 역사적으로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이 기독교가 나쁘다고 주장할 경우엔 기독교의 가르침 자체가 나쁘다는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기독교의 가르침은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성경에서 나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기독교는 나쁜 종교라고 주장하시는 안티님들은 성경을 제대로 한번 읽어 보지도 않은 분들이라고 거의 확신합니다. 만약 성경을 한번이라도 제대로 읽어봤다면 기독교는 나쁜 종교라고 제정신 가지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간디와 안티님들의 차이는,
1. 간디는 성경을 깊이 읽은 반면에 안티님들의 대부분은 성경에 대한 지식이 매우 부분적이고 편협적이라는 것,
2. 간디는 기독교인들의 행동과 기독교의 가르침을 구분할 수 있었던 반면에 안티님들은 기독교인들의 행동과 기독교의 가르침을 구분하지 못하고 무조건 동일시 하는데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의 기독교인들에 대한 미운 감정이 자기 나라를 빼앗긴 간디보다 더 하겠습니까? 그러난 구분할 것은 구분하셔야지요. 하긴 위대한 간디와 여러분들을 비교하는 자체가 무리가 있는 듯 합니다.
여러분 성경의 가르침이 정말 나쁩니까? 여러분들이 성경의 가르침이 나쁘고, 그러므로 기독교는 나쁜 종교라고 주장하신다면 저는 여러분에게 공개적으로 요구하겠습니다. 기독교의 가르침 중에서 나쁜 것을 모두 골라 이 글의 리플로 올려주십시요. 성경을 열심히 탐독하시고 연구하셔서 나쁜 가르침을 모두 골라 적어주십시요. 그러면 저는 성경에서 가르치는 좋은 것들을 골라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성경의 나쁜 가르침의 약 100배 정도 되는 성경의 좋은 가르침을 제가 올린다면 여러분은 그래도 기독교는 나쁜 종교고, 성경의 가르침은 나쁘다고 주장하실 건가요? 궁금하군요.
성경에 해석하기 어려운 구절들이 많고 자칫 오해를 불러 일으킬 만한 구절들도 있음을 인정합니다. 그러나 성경 전체의 흐름을 보지 못하고 특정한 구절만을 인용하여 기독교를 판단하고 왜곡하는 것은 매우 잘못되고 위험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분적인 지식은 언제나 위험을 가져오지요. 우리가 흔히 부르는 '이단'이라는 곳에서 자주 이용하는 것이 성경의 특정한 구절만을 인용하여 왜곡하면서 사람들을 현혹하는 것입니다. 그런면에선 안티님들과 이단과의 공통점이 보이는군요. 자 그러면 글 열심히 올려 주십시요.
존재했었다는 것을 증명하려는 것 만큼 어리석은 짓은 없습니다. 그리고 자기들 스스로 사람의 이름에 먹칠을 하는 것만큼 잘못된 짓은 없습니다. 스스로 반성하고 앞으로 잘하겠다는 태도가 없이 그저 적과 싸우겠다는 생각만을 하는 사람은 상대할 가치 또한 없는 사람입니다.
개독들이 그렇잖아.... 제발 반성 좀 해봐
글렌피디치님 대체 뭘보고 하시는 말이십니까? 자기 자신의 잣대로 멋대로 재지 마십시요, 저한태 하시는 말입니까? 제글똑바로 읽어 보시고 하시는 말인가요? 아무생각 없이 쉽사리 판단하지 마세요
정재상님이 기싸움에서 크게 밀리는듯한 느낌.몰러님이 제시하라고 하면 제시하면 될걸 성경을 찬찬히 보라는 말만 앵무새처럼 반복하고 있슴.정재상님은 캐나다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다는데 성적이 별로 안 좋을것임을 확신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