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분야에서 빅4는 서울대병원,삼성서울병원,서울아산병원,세브란스병원 입니다.
두개의 대학과 두개의 대기업이 이끄는 병원들입니다.
모두 다 종합전문요양기관입니다.
(1차-의원 2차-병원 3차-종합병원 그 위가 종합전문요양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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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사진은 2008년 초에 완공한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입니다.
국립암센터보다 자신들이 최고라 자부하는 암센터 입니다.
그래서인지 내년부터 국립암센터가 시행하는
암전문 의료기관평가를 안 받겠다고 말을 하는것도 삼성서울병원의 자존심인가 봅니다.
참고로 의료기관평가는 3년마다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암전문 의료기관평가는 3년마다 국립암센터에서 시행하기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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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기사는 대한병원협회 병원신문에서 가져왔음을 알립니다.-
삼성서울병원(원장 최한용)이 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08년 하반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에서 종합병원부문 1위에 선정됐다.
04, 05년 2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뒤 2년간 2위로 하락했던 삼성서울병원은 올해 다시 1위 병원으로 올라섰다.
NBCI의 2008년 하반기조사는 6월30일부터 8월13일까지 2년내 동일병원을 2회 이상 방문한 전국 6대도시 시민 2천240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을 통해 조사한 것.
그 결과 종합병원 부문 평균 점수는 72점으로 지난해 64점에 비해 8점이 향상됐으며 병원별 인지도는 △1위 삼성서울병원 73점 △공동 2위 서울대병원·서울아산병원 72점 △4위 세브란스병원 70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를 주관한 생산성본부는 삼성서울병원이 그동안 실제 이용자별 인지도에서는 줄곧 1위를 차지했음에도 비이용자와 지방거주자의 인지도가 타병원에 뒤쳐졌지만 올해 1월 삼성암센터 건립과 8월 삼성의료원 체제 발족 등을 통해 비이용자 계층까지 인지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주관사이기도 한 생산성본부에서 2004년 제정한 브랜드조사인 NBCI는 매년 상하반기 2회로 나눠 각 산업군별 브랜드 인지도를 조사하고 있으며 고객만족도와는 상관없이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해당 산업별로 가장 먼저 연상되는 기관을 확인하는 조사방식이다.
첫댓글 삼성... 어떻게 보아야 하나???
정보 감사합니다,,잘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