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 분석”에 충실한 투자만이 주식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 “기술적 분석”은 매매타이밍에만 적용하셔야 합니다.
“기업의 수익이 늘어난다는 것은 해당 업황이 개선되고 있기 때문이거나, 신성장산업이기 때문입니다.”
“업황의 개선, 신성장산업을 연구하려면 테마를 분석해야 합니다.”
KTB투자증권 리서치센터와 인포스탁이 공동으로 출간한 “한국증시 테마분석 2011”이 증권업계에 인기폭발중입니다.
현재 국내 30여개 증권사 HTS에 시황속보, 테마DB(테마개요 등 포함), 각종 시황정보(컨센서스, 해외시황, 국내시황, 기업개요, 종목/테마히스토리 등)를 독점 공급하고 있는 인포스탁의 증권시황팀에서 2005년부터 2010년까지 한국증시에서 부각되었던 테마 233개를 선정하였고, 그 중 주요 130여 개 테마에 대해 KTB투자증권 베스트 애널리스트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각 테마 별로 간단 명료한 설명과 더불어 6년간의 히스토리 자료와 각 테마 별 관련기업의 연관성까지 상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테마란 성장컨셉을 의미합니다. 급변하는 산업의 성장에 맞춰 기업은 사업다각화를 통해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한 기업이 하나의 사업만을 영위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즉, 과거의 업종별 분류는 행정적인 편의를 위한 분류일 뿐, 현재 증시에서는 산업의 테마로 분류되어야 할 시점인 것입니다.
소위 테마주라고 하면 급등주 또는 작전주를 떠올리는 개인투자자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인 테마주의 의미는 향후 성장성이 큰 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또는 영위할 예정인 기업들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소위 코스닥의 부실기업들이 만들어내는 허위성 공시와 보도자료, 성장산업에 진출한다는 사업계획서에 속아 투자실패를 경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해당기업과 해당테마에 대한 분석이 부족하고 주식을 투자가 아닌 투기로 접근하기 때문입니다.
본 도서는 한국증시 테마의 지침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테마에 관한“묻지마 투자”를 지양하고 정확한 사실에 근거하여 테마, 즉 성장산업을 분석, 이해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드릴 것입니다.
본 도서를 통하여 개인투자자 여러분들의 질적 업그레이드가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2010년 12월 20일 이후에 온라인으로 유통이 시작되자마자 증권업계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초판1쇄 발행 물량이 열흘 만에 소진되고 2쇄 마저도 완판되는 등 인기몰이 중이며, 증권사 영업사원 및 개인투자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한국증시 테마분석 2011” - B5, 641P, 올 컬러 28,000원
온라인 구매 : 교보온라인,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반디앤루니스. 온라인 주문시 당일/익일 배송
일반서점(오프라인) :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구 서울문고)에서만 판매.
================================================================
“한국증시 테마분석 2011 ” 출간 !!!
2005~2010 부각 233개 테마의 상세한 설명과 히스토리 완성 !
한국 증시 테마의 지침서 !
[ 구입문의 : 교보문고, 예스 24, 알라딘, 인터파크 ]
================================================================
Copyright by www.infostock.co.kr. All rights Reserved
본 정보는 해당종목의 매수/매도신호가 아니며,
이를 근거로 행해진 거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보다 상세한 [Spot Data], [Spot Issue],[히스토리],[투자의견] 등이
필요하시면 당사 홈페이지(www.infostock.co.kr)를 이용하시거나
해당 증권사 hts의 별도 메뉴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