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타카...
종류두 많구 메이커두 많구 핀두 여러종류구...
모가 몬지 몰랐던 시절....암거나 샀던 기억이 나네요.
제대로 걸리는 바람에 다행이였지...후회막심할 뻔 했슴다...
에어타카는 타카핀의 모양에 따라 분류하면 구분하기도 편하고 알기도 쉽습니다.
목공용으로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종류로는 실타카, 일자핀타카, 디긋자타카, 핀제거용 타카 정도가 있고요...
그외에 액자제작에 쓰이는 돔보타카, V핀타카(갈매기핀타카) 등이 있습니다.
메이커마다 틀리겠지만 타카는 핀의 길이에 따라 판매되는 공구가 다릅니다.
자신이 몇 mm의 핀까지 사용할지를 판단한 후에 구입하셔야만 후회가 없겠지요.
그리고 타카는 타카핀의 mm수의 수용이 클수록 가격은 올라갑니다.
디긋자 타카의 경우는 타카핀의 길이와 폭, 두께 등을 염두해 두시고 고르셔야합니다.
젤 쉬운 방법으로 인터넷상에서 문의 하는 것 만큼 쉬운 일도 없겠지만 잘못된 정보를 가르쳐 주는 경우도 있는 관계(본인의 경우입니다...ㅠ.ㅠ)로 구입할 타카와 핀을 동시에 구매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0.645mm의 얇은 핀을 못으로 사용하는데 생각보단 성능이 좋습니다.
실타카의 핀은 그림과 같이 못의 머리(일명 대가리)부분이 없이 일자입니다.
본드로만 붙여서 약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한방씩 쏴주면 티두 별루 안나고 괜찮더군요.
얇은 판재의 접착시 유용한 것 같습니다.
핀의 길이는 30mm까지 있으며, 그림과 같은 규격의 핀들이 있고 위의 타카는 저 규격의 핀들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절대 홍보용은 아닙니다...ㅠ.ㅠ)
다만 핀이 워낙 얇아 옹이부분이나 기타 단단한 나무엔 잘 안들어가고 휘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첫댓글 사용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감사합니다꾸벅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