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차이자, 새로운 애매를 소유하게 된 의뢰인님께서 해당 차량을 살펴보며
해당 차량 구입을 위해 배우자분과 통화중이신 모습입니다.
안녕하세요~!?
새로운 중고차카운셀링으로 찾아온 중고차카운셀러 최경한 입니다. ^ ^
해당 차량의 경우에는 생애 첫 차이자, 이제 갓 운전연수를 마치고
새로운 중고차 구입을 위해 무려 한달이라는 기간동안 인터넷을 열심히
검색한끝에 알게된 중고차카운셀링을 통해 중고차 구입을 위해
의뢰하신 부부의 새로운 애마!!
현대자동차의 유럽수출전략 차종중의 하나인 i시리즈의 대표작
i30 VGT 디젤입니다.
해당 차량을 알아본 기간은 약 일주일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는데요.
항상 그래왔지만 제대로 된 차량을 구입하기 위해, 정말 신중한 접근을 필요로 했던 것 같습니다.
우선, 이번 i30 VGT 디젤의 구입을 고려하면서
가장 우선시하였던 것은 적은 키로수를 선호하셨는데요.
대부분의 디젤차량들이 그렇겠지만, 평균적으로 90,000KM이상 넘어가는 차량들이
많다보니, 제대로 된 중고차카운셀링을 진행하기 위한 어려움에 여러번 부딫히기는
하였으나, 아무래도 생애 첫 차를 좋은 차량으로 구입하여야 추후에도
다시 한번 중고차를 구입하실꺼라는 생각을 드니,
많은 고민과 고심끝에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그러한 고민과 결심의 결과는 바로 해당 차량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글로만 적는 것보다는 사진과 함께 차량에 대한 검차진행 및 결과에
대해 작성하는게 이해하시는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사진과 함께 이번 중고차카운셀링의 검차 결과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 시운전을 나가기 전, 해당 차량의 컨디션을 꼼꼼하게 살펴보기 위해,
해당 차량의 엔진룸을 열어놓은 모습입니다.
사람도 사진과 실물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해당 차량의 경우, 사진보다 훨씬 상태가 좋아, 제가 타고있는 차와 바꾸고 싶을 정도로
정말 컨디션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 좀 더 자세한 상태를 보여드리기 위해 근접촬영한 i30 VGT의 엔진룸 모습입니다.
▲ 흔히 말하는 휠하우스 사고는 전혀 없는 모습입니다.
어떻게 알 수 있냐구요?
▲ 위의 사진과 현재 보시는 사진의 휠하우스를 비교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휠하우스 주변에 제조공정상에 반드시 필요한 실리콘 작업 외에
출고 후 접촉사고로 인해 외부에서 수리한 흔적이 전혀보이지 않는 모습이며,
양쪽 휠하우스의 모습이 동일하게 깔끔한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 엔진룸 전체모습을 촬영하였을때는 보이지 않았지만,
해당 사진을 보셨을 경우 실린더헤드와 실린더블록 사이가
깨끗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현존하는 초기 i30 모델중에서 가장 큰 규격을 자랑하는 순정휠의 모습입니다.
▲ 전면 타이어의 경우 타이어트레드 마모도가 높은편에 속하여,
해당 타이어의 경우 추가금을 지불하고 출고전 타이어를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 후측 타이어의 경우에는 아직 타이어 트레드가 어느정도 있었기때문에
좀 더 운행 후에 교체하면 되는 것으로 확인되었구요.
▲ 운전석쪽 프론트 도어의 경우 단순 판금 및 교환이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구요.
▲ 다좋은데, 애석하게도 조수석 도어의 경우 단순 판금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프론트 도어를 열고 확인한 운전석의 모습입니다.
얼마전 모하비에 대한 중고차카운셀링을 진행하며 설명드렸었지만,
해당차량도 역시 침수이력이 전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카페트플로어 역시 작업이 안된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카페트플로어 대해 궁금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바로 아래 모하비 자료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 조수석 도어는 단순교환되었으나 실내공간은 차량의 상태가 깨끗한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 사진으로 보시는바와 같이 해당 차량은 현재, 네비게이션이 장착되지 않은 상태였으며,
스마트키와 열선시트, 그리고 AUX단자가 옵션으로 장착된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혹시나 모를까, 해당 차량의 판금부위가 있는지 확인해보았는데요.
▲바디쪽의 고무패킹을 뜯어서 확인해 본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트렁크도어를 열고 확인한 실내공간의 모습입니다.
▲ 트렁크도어 역시, 단순 판금 및 교환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보시는바와 같이 힌지부위가 깨끗한 모습입니다.
▲ 반대편 역시, 깨끗한 상태의 흔지로 봐서는 트렁크 도어 역시 교환이 없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다음으로 트렁크내부의 스페어타이어 적재함 주위 역시 판금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은
정상적인 차량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자! 이제 시운전과 차량에 대한 전반적인 검차를 마치고 하부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리프트를 사용하고자 대기하고 있는 i30 VGT의 모습입니다.
▲하부의 전반적인 곳을 살펴보며 각 부위별로 이상이 있을 경우 어떻게 다른지
설명해드렸구요.
리프트를 내리기 전 다시 한번 차량의 상태를 점검하시는 모습입니다.
자! 이로써 디젤승용의 강자! 현대 i30 VGT에 대한 중고차카운셀링을 마무리 지었구요.
다음시간에는 좀 더 멋진차로, 좀 더 제대로 된 중고차카운셀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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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는 자동차를 어느정도 아는 소비자마저 당황하게하는
악마같은 허위매물이 기승을 하고 있는 요즘,
중고차시장에서는 대명사처럼 붙어다니는
"중고차를 살땐 차를 잘아는 지인과 함께가라"는 말을 늘 하지만
주변에 아무리 눈씻고 찾아봐도 차를 잘아는 지인이 안보인다면
중고차 카운셀러인 저를 찾아주세요.!!
중고차카운셀링, 제가 하는 일은 이렇습니다.
1. 실구매자와 함께하는 제대로 된 중고차를 찾기위한 예산대비 적정차종 협의
2. 협의한 내용을 토대로하는 실사조사
3. 실사조사한 내용을 토대로하는 실매물 검증 및 차량판독
4. 정확한 명의이전이 가능한지 꼼꼼한 계약서 체크
저의 경력은 다음카페에 있는 게시판중에서
"중고차 카운셀러 소개" 게시판을 통해서 확인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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