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말씀교회 주변환경
말씀교회 이상일 목사 대구말씀교회 2010년 장년 80여명에서 2012년 7월 200여명 출석성도로 부흥하다.
교회개척과 달서구 월성동 시대
대구말씀교회는 1995년 5월 16일 이상일 목사님이 여섯 가정을 중심으로 교회를 개척하였다. 그리고 1999년 12월 달서구 월성동에 성전을 완공하였다. 건축당시 건축비가 턱없이 부족하여 교회로서 모든 불리한 조건을 감수하고 땅값이 싼 월성동 717-5번지에 건축하게 되었다.
MD사역으로 변화되어가는 교회
2006년 12월 MD사역부흥회를 인도하기 위하여 이곳에 왔었다.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해에 비해 비가 자주 내렸다. 고물상과 차고지, 모래자갈 건축재 야적지이며 재개발지역이라 도로는 곳곳에 파여져 물이 고여져 있었고 마른 날이면 먼지가 흩날리는 곳이었다. 과연 이곳에서도 교회로서 역할을 감당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일어났다. 목사님의 열정과 통 큰 목회는 이미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여건이 교회부흥과는 거리가 너무나 멀었다. 2007년 8월 김해를 떠나 대구말씀교회 부목사겸 MD디렉터 목사로 전임해 왔다. 주어진 여건 속에 교회부흥을 위한 변화가 필요했다. 담임목사님과의 의논 끝에 우선적으로 MD사역을 통한 하나님의 사랑과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다는 MD정신을 불어 넣고 교회환경미화를 독려해 나갔다.
그동안 전도정착에 대해 무관심하던 성도들 중 훈련을 받은 MD사역 지원자들에게 십자가 사랑과 성령의 감동 즉각 순종하는 MD의 정신을 불어 넣고 위치적인 여건을 보지 말고 전도대상자들에게 영혼 사랑하는 마음으로 관계를 맺으면 초청대상자가 보일 것이라며 전도를 독려한 결과 새로운 영혼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차전도와 교회 부흥
그러나 하나님은 그동안 훈련받았던 MD사역자 이영희 장로님을 중심으로 파라솔(천막) 차전도를 통하여 교회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켜 주셨다.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파라솔(천막)전도는 정착되었고 1년에 100명이상 새신자가 교회에 등록하였으며 이에 도전 받은 성도들이 함께 전도하면서 2012년 7월 현재 200명이상 출석하게 성장하게 되었다.
그 후 2013년 서구 비산7동에 있는 서광교회를 인수하여 대구 말씀교회로 확장하여 이사를 하였다. 이 지역 역시 주변의 주택지보다 공장이 많아 교회로서는 열악한 환경이나 주의 손의 도우심으로 현재 300명 이상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신관 건물 공사로 비약적인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
|
첫댓글 M D 사관학교를 통해서 날마다 부흥되기를 기도드립니다...구세군 청주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