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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장. 주님의 것으로서, 주님을 향하여 삶
성경 : 고린도 전서 3:20下-23, 7:22下-23上, 로마서 14:7-9, 고린도 후서 5:14-15.
찬송가 355장(이 찬송시는 한국 교회 찬송 가사에 따라 번역 했으며 3절 마지막 두 구절만 영어대로 옮긴 것입니다-역자 주)
이 땅의 유혹 버리고 주 위해 살 때에
누리는 부요한 풍성 말로 다 못하네
생명과 죽음 또 만유가 다 나의 것일세
그리스도는 나의 생명 또 만유가 다 나의 것일세
그리스도는 나의 생명 호흡 또 거철세
왕이 나 같은 자 택하여 보좌 참예케 했네
그 택함 응하지 않은 나 참 바보 아닌가
오 어떤 대가 들어도 희생이 아닐세
거룩한 갈보리 군대에 참여만 한다면
부분과 완전을 바꾸는 거룩한 이 거래
만사 만물 다 구속된 우리 위해 있네
나 그리스도께 속할 때 만유 내게 속해
그리스도 안에 무한한 생명 있으니
의심 두려움 사라져
우리의 찬송가에 있는 355장 찬송시는 놀랍다. 내가 1984년 10월 대만에 돌아갔을 때, 이 찬송시는 너무도 달콤했다. 우리는 이 찬송가를 부르는 것을 멈출 수가 없었는데, 그것이 많은 마음들을 감동시켰기 때문이다. 나는 마지막 행 외에는 모든 행을 좋아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의심과 두려움 사라져]를 [오는 왕국 있네]로 대치할 수 있다. 3절은 부분과 완전을 바꾸는 거룩한 거래를 언급한다. 우리가 주님께 부분을 희생할 때, 온 땅을 얻는 것이다! 우리가 그분을 섬길 때, 만사 만물이 우리를 섬긴다. [만사 만물 다 구속된 우리 위해 있네](3절). 우리 모두는 이 찬송가를 몇 번이고 반복하여 말하고 노래 할 필요가 있다.
성경 본문에 있는 구절들은 한 덩어리의 매우 소중하고 달콤한 신성한 말씀, 곧 한 송이의 포도로 여겨질 수 있다. 고린도 전서 3장 20절 하반 절에서 23절까지의 말씀은 그리스도가 우리의 것임을 시사한다. 그리스도가 우리의 것이므로 만물이 우리의 것이다. 심지어 죽음까지도 우리의 것이다. 죽음은 우리를 위한 목적에 기여한다. 그러므로 죽음은 우리를 위해 역사한다. 23절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것이라는 사실로 결론을 짓는다. 그분은 우리의 것이고 우리는 그분의 것이다. 그분은 우리에게 속하고 우리는 그분께 속한다(아 2:16). 이것은 놀랍다! 고린도 전서 7장은 우리 모두가 그분에 의해 사신바 되어 그분의 노예들이다. 그러므로 그분은 우리의 주인이시오. 우리의 소유권자이시다. 그분은 우리의 주이시고, 우리는 그분의 노예들이다.
로마서 14장은, [우리가 주님을 향해 산다]고 말한다(8절). 그분을 위해 산다는 것은 다소이해하기가 쉽다. 그분과 더불어 그분 안에서, 그분에 의해, 심지어 그분을 산다는 것도 그다지 이해하기가 어렵지 않다. 그러나 그분을 [향하여]산다는 것은 아마 우리가 생각해보지 않아서 이해하지 못하는 문제일 것이다. 그분을 향하여 산다는 것이 어떤 것인가? 이것이 이장의 주요한 요점이다.
전시간이 되는 것의 참된 의미
전시간이 되는 것의 참된 의미는 그분을 향하여 사는 것이다. 전시간으로 나온다는 것은 당신의 직업을 내려놓고 전도자가 된다는 의미가 아니다. 그것은 당신이 당신의 사업을 내려놓고 복음을 전파하고 모든 시간 말씀에 수고하는 사람이 된다는 의미도 아니다. 전시간자는 주님을 향하여 사는 사람이다. 누가 그러한 사람이 되어야 하는가? 한사람의 예외도 없이 모든 믿는 이가 그러해야 한다. 믿는 이인 한 당신은 그분을 향해 사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우리가 그분을 향하여 살아야 하는 것은 그분이 우리의 것이고 우리가 그분의 것이기 때문이다. 그분을 향하여 산다는 것은 우리가 그분의 것이라는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다. 그분이 우리의 것 일뿐 아니라 우리가 그분의 것이기도 한다.
남자와 여자가 결혼한 후에는 한 부부가 되어 함께 산다. 그들은 하나로 살고 있는 것이다. 찬송가 355장의 3절은,[당신이 그분의 것이 되어 그분과 당신이 하나일 때 만물은 당신의 것이라네(영어에서 옮긴 것임-역자 주)]라고 말하는 두 행이 있다. 결혼한 부부인 남편과 아내는 하나이다. 그들은 서로를 위해 살 뿐만 아니라 서로를 향하여 살아야 한다. 남편은 아내를 향하여 살아야 하고 아내는 남편을 향하여 살아야 한다. 남편은 아내를 향하여 살아야 하고 아내는 남편을 향하여 살아야 한다.
남편이 아내에게, 그가 아내를 위하여 살고 아내를 위해 모든 일을 한다고 말할 때, 그는 표준에 이르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사실상, 그의 마음은 천 퍼센트 그의 아내를 위하는 것은 아니다. 어느 정도의 보류가 있는 것이다. 만일 남편이 그의 아내에게, 그가 그녀를 [향하여]산다고 말한다면, 이것에는 큰 차이가 있다. 주님을 향하여 산다는 것은 주님을 위하여, 주님에 의해, 주님으로 더불어, 주님 안에서 사는 것을 포함한다. 이것은 하나가 둘이 되는 것이며, 둘이 하나 안에 있는 것이다. 우리가 그분을 향하여 살고 있을 때, 우리와 주님 사이에는 어떤 분리가 없을 뿐 아니라 구별도 없다. 남편이 단지 아내를 위해서만 살고 있기 때문에, 아내는 남편의 허락을 얻어 남편의 돈을 써야 한다. 그러나 남편이 아내를 향하여 살고 있을 때, 그것은 남편과 아내가 하나임을 의미한다. 남편의 돈이 아내의 것이고 아내의 돈이 남편의 것이다. 아내가 돈을 쓰려고 할 때 ,남편의 허락을 얻을 필요가 없는 것이다. 어떤 부부는 한 족이 다른 한 쪽의 허락 없이 돈을 사용한 것 때문에 다투기까지 한다.
주님이 당신의 돈을 쓰려고 하실 때 당신은, [주님, 이 돈은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은 안 됩니다.]라고 말할지 모른다. 우리의 기분이 좋고 기쁠 때는 우리의 돈을 주님께 드리려할 것이다. 우리는 단지 주님을 위할 분이다. 우리가 주님을 위하기만 하기 때문에 주님도 우리를 위하기만 하신다. 우리가 주님께 무언가를 원할 때마다 우리는 그분의 허락을 얻을 필요가 있다. 당신은 주님께 무언가를 구할지 모르지만, 주님은 이렇게 응답하실 것이다. [모든 것이 너를 위한 것이다. 그러나 오늘은 안 된다. 오늘은 내가 너희에 대해 기쁘지 않다. 나는 한동안 네가 나를 기쁘게 해 줄 때까지 기다릴 것이다.]
우리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주님을 사랑하며 자신들이 가진 모든 것이 주님을 위한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주님이 당신에게 무엇을 요구하시든지, 주님은 당신의 허락을 필요로 하신다. 당신은 그분을 향하여 살고 있는 표준에 올라가 본 적이 없을 것이다. 당신이 만일 그분을 향하여 살고 있다면, 그분은 당신에게서 그분이 필요로 하시는 모든 것에 대해 당신의 허락을 얻을 필요가 없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주님이 당신을 향하여 살고 계신다면, 당신은 당신이 그분에게서 원하는 모든 것에 대해 그분의 허락을 얻을 필요가 없을 것이다. 당신은 다만 그것을 사용할 것이다.
전시간이 된다는 것은 주님을 향하여 사는 것을 의미한다. 그분을 위하여 사는 것이 아니고 그분을 향하여 사는 것이다. 이것은 위대한 특권이다. 전시간자는 우리가 생각하는 그러한 의미가 아니다. 전시간자는 주님을 향하여 사는 사람이며, 모든 믿는 이는 주님에 의해 값을 주고 사신 바 된 사람으로서 주님을 향하여 사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분은 당신의 것이고 당신은 그분의 것이다. 그분과 당신은 하나이다. 그분은 당신을 향하여 계시고 당신은 그분을 향하여 있는 것이다. 그 무엇에 있어서도 구별이 없다. 그분이 당신을 사용하기 위해 당신의 허락이 필요치 않을 뿐더러 당신도 그분을 사용하시기 위해 그분의 허락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이다. 그분은 당신을 향하여 이렇게 할 준비가 돼 있지만, 당신은 그렇지 않을 수가 있다. 당신은 매우 보류하며 주저하고 있을지 모른다. 남편은 아내에 대해, 그가 그녀와 하나이고 그녀를 향하여 모든 것이 된다는 확신이 있는 데 반해, 아내는 여전히 의심하고 있을 수가 있다. 그녀는 이렇게 생각할 수가 있다. [만일 내가 나의 남편에게, 내가 그를 향하여 있다고 말한다면, 그는 내가 가진 모든 것을 가져갈지도 몰라. 그러면 나는 어떻게 할까? 나에게 보장이 있을까?] 이것은 우리 가운데 있는 현재의 상황을 설명해 준다. 주의 회복 안의 우리들 대부분은 참으로 주님을 사랑하며, 우리는 우리의모든 어떠함과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이 주님을 위하여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주님을 위하여 있다고 말할 때, 그것이 얼마나 간교한 것인지를 깨닫지 못한다.
당신이 주님을 위하여 있다고 아무리 많이 말한다 해도, 주님은 당신에게 속한 어떤 것도 전혀 만질 권리가 없는데, 그 이유는 그것이 당신의 것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당신이 그분을 위할 뿐 그분을 향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나의 아내가 나에게 점심을 가져와서, [제가 당신을 위해 음식을 가져왔어요]라고 말했다고 가정해 보자. 이것은 그녀가, [제가 당신에게(to, 당신을 향해)얼마의 음식을 가져 왔어요]라고 말하는 것만큼은 좋지 않다. 이 두 가지 표현-[저에게 당신을 위한 무언가가 있습니다]라는 표현과 [제가 당신에게(당신을 향해)무언가를 가져왔습니다.]라는 표현-의 차이를 식별할 수 있겠는가? [나에게 (to me)]라는 표현은 그것이 소유권자인 나의 소유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이 [나를 위하여(for me)]라고 말할 때, 누가 그것을 소유하는가?
당신이 주님을 위하여 있으며, 주님을 위하여 산다고 말할 때, 당신은 그것을 훌륭한 것으로 생각할 것이다. 사실상, 그것은 그렇게 좋지 않을 수도 있다. 그것은 간교하다. 당신 안에 일종의 간교한 보류가 있을 수가 있다. 당신은 자신이 주님을 위하여 있다고는 말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주님을 향하여 산다고는 감히 말하지 못할 것이다. 우리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수차례 읽은 성경에서 말씀의 부분들을 읽어 왔지만, 주님을 향하여 사는 것과 주님을 위하여사는 것 사이의 차이를 구별하는데 주의를 기울인 적은 없을 것이다. 자신의 간교함에 관하여 이상을 볼 때, 당신은 과거에 항상 주님을 향하여 살지 않고 주님을 위하여 살아 왔음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아마 당신은 주님을 향하여 산적이 없을 것이다. 나는 결혼한 부부간에, 남편과 아내가 각각 자신들을 위해 어떤 것을 계속 간직하는 것을 보았다. 그들 중 한편이 다른 편에 속한 어떤 것을 사용하기 원할 때, 그들은 긴 이야기를 해야 했다. 사실상, 그들에게는 긴 협상이 필요했다. 그들은 심지어 조건부 협상을 했다. 남편이 아내에게 어떤 것을 주었다면, 아내에게 그 대신에 혹은 그 교환으로 그에게 어떤 것을 주기를 요구했다. 어떤 특이한 사람은 결혼을 했지만 하나의 조건이 있었는데 그것은 그의 아내가 그가 획득해 놓은 모든 것 중 어떤 몫도 갖지 않는다는 조건이었다. 그는 그의 아내를 위해 살고 있을지는 모르지만, 그의 아내를 향해 살고 있지는 않은 것이다. 나는 우리가, 주님을 위하는 것이 의미하는 바와 주님을 향하는 것이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기 시작하기를 바란다. 당신은 주님을 위하는가? 이것은 간교한 것이다. 수년에 걸쳐서 많은 성도들이 나에게, 그들이 주님을 위한다고 말했다.
당신은 당신이 기뻐하는 대로 주님을 위한다. 당신의 느낌에 기쁠 때나 편리하다고 느낄 때에는 주님을 위해 뭔가를 드리고 주님을 위해 뭔가를 한다. 당신의 느낌에 기쁘지 않을 때나 편리하지 않을 때에는 주님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우리는, 주님을 위하는 것이 충분하지 않은 것임을 보도록 빛 비췸을 받아야 한다.
결혼은 자매가 자기 남편과 한 부부인 것을 의미한다. 결혼 생활의 참된 의미는 서로를 위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향하는 것이다. [서로를 위하는 것]은 여전히 둘이다. [서로를 향하는 것]은 이 부부가 그들이 결혼할 때 하나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혼할 때에 메어리는 존을 향하여 전적으로 그녀의 소유를 상실했으며, 존은 메어리를 향하여 그의 소유와 그이 소유권을 전적으로 상실했다. 그들은 서로를 위해서가 아니고 서로를 향하여 부부가 되었다. 모든 믿는 이가 주님을 향하여 이와 같아야 한다. 당신은 무엇을 하든지 그분을 향해야 하는 것이다. 학교에 가서 공부할 때, 당신은 그분을 향하여 하는 것이다. 만일 당신이 은행에 가서 많은 돈을 번다면, 그분을 향하여 버는 것이다. 당신이 주부로서 아이들을 양육할 때도, 당신 자신을 향하여서가 아니고 그분을 향하여 아이들을 양육해야 한다. 바울은, [우리 가운데 누구든지 자기를 향하여 사는 자가 없고](롬 14:7 원문 참조)라고 말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향하여 살지 않고, 그분을 향하여 산다. 이것이 전시간이 되는 것이 의미하는 바이다. 우리 모두가 이와 같아야 한다.
우리는 우리가 그리스도인 인 것을 인정해야 한다. 이 명칭 혹은 칭호는 귀속을 암시한다. 그것은 당신이 [그리스도 -사람]임을 의미할 뿐 아니라 당신이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임을 의미한다. 고대 로마인들이 믿는 이들을 그리스도인들이라고 말할 때, 그들은 이 사람들이 그리스도에게 속했다는 의미로 말했던 것이다. 당신이 그분의 것이므로, 당신에 관한 모든 것이 반드시 그분을 향해야 한다. 그리스도인이란 칭호의 실제적인 의미는 우리가 그리스도를 위하는 사람들이라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우리 절대적으로 그분께 속했기 때문에 우리는 그분을 향하여 호흡하고, 그분을 향하여 잠을 자고, 그분을 향하여 먹고, 그분을 향하여 마신다. 당신이 그분께 속하기 때문에, 그분을 위해 무언가를 하고 있다고 말할 필요가 없다. 당신이 어떠하든지 당신은 그분을 향하여 있고, 당신이 무엇을 하든지 당신은 그분을 향하여 하고, 당신이 무엇을 소유하든지 당신은 그분을 향하여 소유하고, 당신이 갖는 돈은 그분을 향하여 갖는 것이다. 만일 당신이 어떤 것을 주님을 위해 갖는다고 말한다면, 여전히 당신이 소유권자일 것이다. 당신은 여전히 그것을 소유하고 있고 간직하고 있지만, 그것은 그분을 위해 간직하고 있는 것이다. 그분은 그분을 향한 것이 아니다. 그분을 향한다는 것은 훨씬 더 깊은 것이다.
주님을 향하여 살고 있을 때 우리는 헌신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 메어리와 존이 결혼하고 나서 사흘 후에 메어리가 존에게 회개하면서,[존, 이 사흘 동안 나는 당신을 위해 일하지 않았어요. 지금 나는 당신에게 헌신하고 나 자신을 바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고 가정해 보자. 존의 반응은 이러할 것이다. [메어리, 너무 늦었소. 당신은 이미 나와 결혼 했소. 당신은 당신 자신을 나에게 바칠 필요가 없고. 당신은 이미 나에게 속했소. 나는 당신의 소유자. 곧 당신의 소유권자요. 당신이 자신을 나에게 바쳐야 할 이유가 무엇이요? 당신은 우리의 결혼식을 폐하려 하고 있는 거요.] 마찬 가지로, 때때로 당신의 헌신은 참으로(결혼의)취소를 의미하는 것이다. 그것은 당신이 당신과 그리스도와의 결혼을 취소했음을 시사한다. 당신은 구원받은 날 당신이 그리스도와 결혼했고, 그분이 이미 당신을 사셨음을 깨달아야 한다. 당신이 말할 수 있는 것은 이것이다. [주여, 나를 용서하소서. 나는 내가 구원받았을 때, 당신과 결혼했다는 것과 그날로부터 내가 당신께 속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것을 깨달았음으로 회개하고서 당신을 향하여 살기 원합니다. 이 시간부터 참된 결혼 생활을 깨닫고 다시 계속하기 원합니다.] 주님은 우리가 이미 그분께 속했으므로 우리가 그분을 향하기를 갈망하신다. 당신이 그분을 위한다고 말하지 말라. 당신이 그분을 위한다고 말하는 것은 당신이 여전히 자신의 소유권 아래 무언가를 소유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 장에서의 교통에서 나는, 우리가 전시간이 되는 것이 의미하는 것의 밑바닥을 만졌다고 믿는다. 직장을 내려놓은 전시간자들은 그들이 주님을 향하여 한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을 수가 있다. 기껏해야 그들은 그들이 주님을 위한다는 것을 깨달았을지 모른다. 그들은 주님을 향하지 않는다. 주님을 위한다는 것은 당신이 여전히 주님으로부터 멀리에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만일 당신이 주님께 속했다면, 당신은 결코 그분으로부터 떨어질 수 없을 것이다. 주님을 향한다는 것은 당신이 그분과 하나임을 의미한다. 그것은 우리가 주님을 향하여 숨쉬고, 주님을 향하여 먹고, 그분을 향하여 걷고, 심지어 그분을 향하여 운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만일 당신이 주님의 참된 소유권을 실행하고 있다면 당신은 모든 것을 그분을 향하여 할 것이다.
나는 우리 모두가 [전시간]이란 영적인 용어의 합당한 의미를 깨달을 수 있기를 바란다. 전시간이 된다는 것은 당신의 직업을 포기해야 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전시간이 된다는 것은 당신이 무엇을 하든지 주님을 향하여 하고, 당신이 어떠한 사람이든지 주님을 향하는 사람이며, 당신이 무엇을 가지든지 주님을 향하여 갖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이 직장에 남는다면, 주님을 향하여 직장에 남는 것이다. 당신이 직장을 떠난다면, 주님을 향하여 직장을 떠나는 것이다. 당신이 주님을 향하는 한, 당신은 전시간자인 것이다. 당신이 실제적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가는 모두 당신이 향하여 살고 있는 그분에게 달려있다. 그분이 당신을 인도하신다. 그럴 때 당신은, 당신이 직장에 남아야 하는지 혹은 직장을 떠나야 하는지, 결혼해야 하는지 아니면 독신으로 남아야 하는지를 알게 된다. 그것은 독신으로 남으면 당신이 전시간이고, 결혼하면 당신이 전시간이 아니라는 의미가 아니다. 전시간이 된다는 것은 바로 주님을 향하여 사는 것을 의미한다. 참으로 주님께 진지한 모든 사랑스런 성도는 언제나 그분을 향하여 사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바울은 심지어 우리가 죽을 때에도 그분을 향하여 죽는다고 말한다(롬 14:8). 그러므로 우리가 더 오래 사느냐, 아니면 오늘 죽느냐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는 것이다. 우리는 살아도 주를 향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향하여 죽는다. 차이가 없다. 내가 무엇을 하든지 그리고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든지 나는 주님과 하나이므로 주님을 향하는 것이다. 주님의 일을 하기 위해 자기의 직업을 포기하는 사람들만이 전시간이라는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이해이다. 이것은 여전히 하락된 기독교의 영향 아래 있는 이해이다.
전시간이 되는 문제는 이 장에서 인용되는 성경 안의 신성한 말씀들 안에 암시되어 있다. 당신이 알거니와 당신은 주님이 그분의 보배로운 피를 대가로 주고 사셨다. 지금 그분은 당신의 주이시고 주재이시며 당신은 그분께 속했다. 그분은 당신의 것이고 당신은 그분의 것이다. 당신이 무엇을 갖고 있든지 당신은 그분을 향해 갖는다. 당신이 무엇을 하든지 당신은 그분을 향해 한다. 당신이 어떠한 사람이든지 당신은 그분을 향해 있다. 모든 것이 전적으로 그분을 향한다. 이것은 확실히 당신을 그분이 가지신 모든 것을 취하는 위치에 둔다. 당신은 특권을 갖고 있다. 당신이 그분을 향하기 때문에 그분이 당신을 향하신다. 당신이 주님을 향하는 한, 모든 잘못된 의지가 조정 받을 것이다. 우리가 주님을 향하는 한, 우리는 주님의 소유들을 남용할 수 없다. 우리는 잘못되고, 거칠고, 중심 노선으로부터 아주 멀리 떨러져 있어 왔는데, 이는 우리가 언제나 주님을 위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님을 위해 다른 형제들과 함께 논쟁하는 것은 있을 수 있는 일이다. 그러나 당신은 이렇게는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이 형제님, 나는 주님을 향해 당신과 논쟁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만일 주님을 향해 있다고 할 수 있다면, 당신은 즉시 조정 받을 것이다.
당신이 전시간자라고 말할 때, 그것은 당신이 주님을 향해 있음을 의미한다. 만일 주님이 참으로 당신에게 당신의 직업을 내려놓기를 원하셨는데 당신이 그렇게 하지 않으려 했다면 당신은 자신이 주님을 위한다고는 여전히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깊은 속에서 당신은 자신이 주님을 향한다고 말할 수 없을 것이다. 당신이 만일 자신이 주님을 향하여 직장에 머물러 있다고 말 할 수 없다면 이것은 당신이 그 직장을 포기해야 함을 시사할 것이다. 당신이 직장을 떠나야 하는지의 여부가 점검받아야 한다. 당신이 당신의 직장을 떠날 때, 깊은 속에 당신이 주님을 향해 직장을 떠나려 한다는 느낌이 있는가? 당신이 직장에 머물 때 당신은 주님을 향하여 직장에 머무르려 하는가? 당신이 직장을 떠나느냐 혹은 직장에 머무느냐 하는 것은 당신이 주님을 향한다고 말할 수 있는 지의 여부에 달려있다. 그럴 때 당신에게 보장이 있다. 누군가에게 당신이 직장을 떠나야 할지의 여부를 묻지 말라. 다만 속에서, 당신이 주님을 향해 당신의 직장을 떠나려 하거나 혹은 주님을 향해 직장에 머무르려 한다고 말할 수 있는지의 여부에 대해 점검하라. 어느 길이든지 당신이주님을 향한다고 말할 수 있는 길이 당신이 취해야 할 것이다. 만일 당신이 [주님을 향하여]라고 말할 수 없다면 그렇게 행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매우 깊은 시험이다. 우리 가운데 모든 사람이 전시간자이다. 우리는 전적으로 주님을 향하므로 우리의 시간과 우리의 돈도 역시 그분을 향한다. 아무것도 우리 자신을 향하지 않은데, 이는 우리 가운데 아무도 우리 자신을 향하여 살지 않고 그분을 향하여 살기 때문이다.
주의회복에 대한 주님의 위임을 성취함
1984년 10월 이래로, 나는 우리가 주의 회복 안에서 다소 정체되어 왔음을 완전히 깨달았다. 우리는 주님을 심히 방해 하였다. 그러므로 우리는 회복을 향하여 그분의 위임을 수행하지 않았다. 복음 전파에 있어서, 우리에게는 별로 확장이 없었다. 진리를 가르치는 데 있어서도 우리는 좀처럼 행동을 취하지 않았다. 많은 성도들이 나를 주의 회복 안에서 인도하는 자로 여겼기 때문에, 나는 주님께 나를 용서해 주시기를 구해야 한다고 느끼기 시작했다. 나는 임무를 충실히 이행하지 않았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러므로 1984년 10월에 내 안에 큰 혁명, 곧 큰 변화가 있었다. 우리는 우리가 주님의 위임을 성취할 수 있기 위해 반드시 우리 가운에 있는 상황을 바꾸어야 한다. 주님의 위임은 그분의 회복이며, 오늘날 그분의 회복은 생명이신 그리스도를 회복 하는 것이며, 우리의 생활인 교회를 회복하는 것이며, 우리에게 모든 것 되시는 그리스도의 누림을 회복하는 것이며, 복음을 전파할 뿐만 아니라 진리를 확장하기 위한 교회 생활의 모든 의미를 회복하는 것이다. 나는 이것이 그분이 오늘날의 기독교 안에서 거의 모든 진리들을 우리에게 주신 유일한 이유라고 믿는다. 그분이 우리에게 그분의 진리들을 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진리들을 그리스도인들에게 뿐만 아니라 불신자들에게까지 확산하게 하시려는 것이다. 온 지구가 흑암 가운데 있다. 이 땅 위의 모든 인간 존재가 진리를 들을 필요가 있지만, 우리가 받은 보배로운 진리들을 확산하는 것은 강하게 제한 당해 왔다. 회복역 성경에 있는 각주에 매혹되고 사로잡힌 사람들에 관한 강한 간증들이 많이 있었다. 하지만 누가 밖에 나가서 이런 진리들을 확산할 부담을 갖고 있는가?
우리와 함께 하는 어떤 형제들은 가르치고 전파할 때 이런 진리들을 사용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들이 좋다고 느끼는 것을 가르치고 전파하지만, 그들의 메시지들이 얼마나 형편없는지를 깨닫지 못하고 있다. 우리 가운에 어떤 형제들은 계속적으로 어떤 출판물들을 내었다. 나는 그들이 출판한 것에 빛이 없고 새로운 것이 전혀 없다고 그들에게 정직하게 말했다. 우리의 출판물 안에 있는 중점들에게는 생명과 빛이 충만하지만, 이 형제들은 그런 중점들을 그대로 제시하려하지 않았다. 나는 그들이, 우리가 어떤 것을 제시하기 위해 출판하는 메시지들을 그들 자신의 문체와 방식대로 바꾸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그들이 출판하는 것에는 생명이나 빛에 속한 새로운 중점들이 없다. 그들의 자료 안에 있는 생명이나 빛은 모두 전적으로 이 사역으로부터 채택한 것이다. 나는 우리 가운데서 이런 상황을 수년 동안 관찰해 오고 있다. 나는 우리 가운에서 보다 젊은 몇몇 형제들이 주님에 의해 일으켜져 무언가를 말하게 될지를 보고 싶다. 내가 만일 이것을 볼 수 있다면, 나는 주님을 찬양할 것이다. 다른 한편으로 나는 자신의 주위에 무언가를 건축하기를 좋아하는 몇몇 사람들을 보아 왔다.
나는 여러 해 동안 주의 회복의 노선 안에 있어 오면서 주의 회복을 위한 책임을 많이 짊어지고 있다. 지구촌 도처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사역으로 인하여 회복 안에 들어왔다. 그들은 그들의 장래와 모든 것을 희생했다. 최근에 대만에서 수많은 젊은이들이 대학을 졸업한 후에 그들의 장래를 포기했다. 인간적으로 말해서, 그들은 모든 것을 희생했다. 그러므로 나는 그들에게 다소 책임이 있다. 이러한 상태에서 그들이 자신의 모든 장래를 희생하고 회복 안에 들어온다는 것은 온당하지가 않다. 이것이 내가 이런 상태가 발생하는 것을 허락할 수 없는 이유이다.
주님은 우리에게 그분의 회복을 위임하셨으며, 그분은 확실히 신약을 열으셔서 많은 소중하고 보배로운 진리들을 우리에게 계시하셨다. 주님이 필요로 하시는 것은 주님을 사랑하고, 주님을 향하여 살고, 오직 그분의 회복만을 알고 한 길을 취하는 수많은 사랑스런 성도들을 위하는 것이다. 성도들의 출신지가 브라질, 호주, 뉴질랜드, 대만, 영국, 태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 어느 곳인가에 상관없이, 우리 모두는 동일한 부담을 짊어지며, 동일한 길을 취하고, 동일한 진리들을 확신한다. 우리는 [금방망이], 곧 회복역 성경에 표현된 진리들을 분배한다. 우리에게는 다른 [상품]이 없다. 만일 우리가 이와 같이 된다면 지구 전체가 얻어질 것이다!
몇몇 사람들이 이 사역의 재료들 사용하여 또 다른 사역을 갖기 위한 실행을 하고 있는 것을 볼 때, 나는 몹시 실망하게 된다. 우리 모두는 [주여, 회복 안에서 대단한 사람이 되고자 하는 나의 야심에서 나를 구출하소서]라고 기도해야한다. 우리는 오직 하나님의 신약 경륜에 속한 진리들을 알아야 한다. 우리는 동심 합의와 기도와 그 영과 말씀에 의한 오직 한 길을 사용한다. 이것이 주님의 추구하시는 것이라고 내가 믿는 바이며 이것이 우리 모두가 우리 존재의 깊은 데서 기대하는 것이다. 모든 이가 이것에 대해 기쁘게 느낄 것이다.
우리 모두는 우리가 전시간자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우리가 만일 은행가라면, 우리는 그분을 향하여 은행업을 할 것이다. 우리가 만일 교사라면, 우리는 그분을 향하여 가르칠 것이다. 우리는 일 달러를 벌든지 혹은 백만 달러를 벌든지 그분을 향하여 버는 것이다. 그러면 우리가 밖에 나갈 때 주님이 틀림없이 우리를 후원하실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생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주님이 우리를 후원하실 것이다. 우리는 밖에 나갈 때, 의견을 달리하는 방식이나 야심적인 방식으로 나가지 않는다. 만일 당신이 야심을 가지고 자신을 건축하기 위해 나가고, 내가 나의 야심을 가지고 나의 사역을 건축하기 위해 나간다면, 우리는 끝장날 것이다. 주님은 다른 이들에게 가셔야 할 것이다. 우리 모두는 군대처럼 한 길로 나갈 필요가 있다. 그럴 때, 우리에게 사기가 있고 영향력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그렇게 많은 일을 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우리 자신들을 향한 것이 전혀 없이 모든 것이 그분을 향하는 가운데 순수한 마음으로 다만 나갈 필요가 있다. 다만 모든 진리들과 회복역 성경을 가지고 나가서 사람들에게 읽어 주라 내가 확신 하건대, 당신은 매주 누군가를 사로잡을 것이다. 당신은 자신의 용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가르침이나 당신 나름의 교리를 가르칠 칠요가 없다. 우리는 주의 회복이 무엇인지를 보아야 한다. 주의 회복은 주님의 진리들을 확산하기 위해 하나님의 큰 기업을 위임받은 것이다. 그분은 우리가 붙잡고 있는 진리들을 우리에게 주셨다. 그러나 우리는 신실하고 순수한 마음의 사람들, 곧 자신을 향하여 살 의도가 전혀 없고 오직 그분을 향하여 살며, 밖에 나가서 이 [금방망이](회복역 성경)와 무지개 소책자와 모든 라이프 스타디를 사용하고, 그것을 항상 믿는 이들과 불신자들에게 제시한다면, 석 달 내에 한 사람을 얻을 것이다. 나는 당신이 심지어 매주 한사람을 얻을 수도 있으리라고 믿는다. 주님의 사역 안에서 우리는 우리 자신을 향하여 무언가를 건축하는 것이 아니고 전적으로 그분을 향하여 무언가를 건축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 모두가 전시간자들이 되자! 우리가 우리의 직장을 버리고 인도를 받는다면, 우리는 그분을 향하여 직장을 버리고 밖에 나가서 회복역 성경과 무지개 소책자들과 라이프 스타디들 안에 있는 새로운 진리들을 모든 이에게 공급할 것이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신약의 각 권에 그리스도의 어떤 방면들이 계시되어 있는지를 말해주는 고린도 후서 13장 14절과 히브리서 1장 3절의 각주를 읽어 줄 수도 있다. 우리가 만일 밖에 나가서 사람들에게 회복역 성경의 주석을 읽어 준다면 그들은 사로잡힐 것이다. 우리는 많은 인수 증가를 얻을 것이다. 하지만 사실상 나는 인수 증가를 그렇게 관심하지 않는다. 내가 관심하는 것은 진리가 빈궁한 마음들 안에 들어갈 수 있도록 그것을 확산 하는 것이다. 우리가 만일 이런 진리들을 확산한다면, 우리는 주님의 사람들에게 때를 따라 양식을 공급하는 신실한 종들이 될 것이다(마 24:45). 그럴 때 우리는 주의 회복의 위임을 성취할 것이다. 이것이 나의 마음이 있는 곳이다. 나는 이것을 향하여 죽을 것이다. 나는 극동에서 형제들에게 나의 전존재가 이 사역에 의해 소진될 때까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여러분 모두가 동일한 것을 말하기 바란다.
직장을 버리고 밖에 나가든지 혹은 직장에 머물러 보다 많은 돈을 벌어서 모든 금전을 주님의 움직이심에 드리든지 일어나서 전시간으로 섬기자. 그럴 때 주님의 움직이심에 사람이나 돈이 부족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아무것에도 부족하지 않을 것이다. 주님이 만일 미국에서 한 종류의 가르침, 한 종류의 전파, 한 종류의 자료, 한 종류의 출판물, 한 종류의 길 및 한 종류의 모든 것을 가지고 전시간으로 나가는 만 명의 성도들을 얻으실 수 있다면 이것은 우리의 사기가 될 것이다! 현명한 길은, 오리 모두가 전시간의 길을 취하고, 동일한 것을 말하고, 동일한 것을 가르치고, 동일한 본질과 모양과 표현을 갖는 것이다. 그럴 때 우리는 대적을 패배시키는 사기, 곧 영향력을 갖게 될 것이다. 이것이 주님의 필요로 하시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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