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중어중문학과 출신인데 상담 쪽으로 관심이 많아서 상담심리학 전공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반 학교는 형편 상 좀 무리일 것 같고 사이버대를 생각하고 있는데요. 상담심리 쪽으로는 서울 사이버대학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학기부터 생각하고 있는데 사이버대를 나와도 상담일을 할 수 있을까요? 물론 대학원도 생각하고 있구요. 사이버대를 나오는 것이 현명한 선택인 지 궁금합니다. 일반 대학 출신처럼 기회가 많이 있을 지 걱정이 좀 되네요. 꼭~답변 부탁드릴게요^^
첫댓글 저는 대구사이버 대학 졸업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저는 미술치료를 전공했는데, 제 동기들중 학부 전공과 상관없이 입학해서 청소년 상담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는 아니지만 좀 있습니다. 아무래도. 일반대학출신처럼은 모르겠지만 뭐든 되기만 기다리기 보단 하기위한 노력들을 많이 하고 있는 듯 합니다. 당연히 그렇게 노력한 사람들은 현재 강의도 나가고 있고 상담도 합니다. 알아서 선택하셔야겠지만 저는 사이버 대학 나온거 후회안합니다.
물론 입니다. 내가 가진 능력만 있다면 언제든지 기회는 주어 지리라 생각 합니다. 저는 서울디지털대학에 2010년 편입해서 이제 한학기 마쳤는데요 아주 재미 있습니다. 그렇다고 만만하게 생각 하시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