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단 셔틀콕을 맞추세요.
처음부터 너무나 세부적인 기술에 신경을 쓰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고 심하면 흥미를 잃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초보자가 고급자가 사용하는 완벽한 그립으로 처음부터 타구를 할려고 시도하면 셔틀콕을 잘 맞추지 못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처음에는 기술은 약 20% 흥미위주의 스트록이 80% 되야 합니다. 약간씩 자신이 생길 때 기술적인 %를 높여 가는 것이 좋습니다.
2. 서비스와 서비스 받는 기술을 습득해야합니다.
그래야 기회가 생겼을 때 경기를 할 수 있게됩니다. 이것이 준비가 안되면 게임을 할 수 없고 게임을 오랜 시간 하지 못하면 배드민턴에 흥미를 잃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배드민턴을 떠나지 않고 계속하는 가장 큰 이유는 경기의 매력 때문입니다.
3. 경기할 때 항상 본인보다 잘하는 사람과 파트너 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이유는 초보자가 보통 넷트 앞에 있게되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는 대부분 정확하게 움직이지 못하고
한쪽 코너에 고개 숙이고 숨어 있게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것이 버릇이되 잘 치게 됐을 때도 이 버릇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식의 경기를 해서 이기는 것 보다 지더라도 정상적인
시스템의 경기를 하는 것이 실력향상은 물론 배드민턴을 더욱더 즐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능하면 비슷한 실력의 소유자와 파트너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4. 항상 개인 운동을 하세요.
특히 서비스 그리고 스텝 등은 시간을 할애해 연습을 하세요. 개인운동은 실력을 늘려주는 효과도 있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매쉬 스윙을 하루에 천번 씩 한달 동안 한사람과 하지 않은 사람이 실제로 경기 할 때 스매쉬 에 대한 실력과 자신감은 현저히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5. 본인이 열심히 했다고 생각할 때 이만하면 나도 저 사람을 이길 수 있다고 생각 할 때 바로 그때가
가장 위험합니다. 이유는 그 기대에 맞지 않는 결과가 나왔을 때는 포기하거나 흥미를 잃게되기 때문입니다. 보통 지난 6개월 동안 훈련한 것은 6개월 후에나 나타나고 그 훈련받은 기술들을 경기 때 사용하는데는 더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근육과 신경이 기술을 배우는데는 두뇌가 기술을 배우고 이해하는 것 보다 훨씬 더 긴 시간과 반복연습이 필요합니다. 머리로만 이해하려고 하지 마시고 몸으로 이해 할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몸이 하나의 기술을 이해하려면 수많은 반복에 반복을 거듭해야합니다.
6. 전문인에게 지도를 받으세요.
앞으로의 20년 30년을 위해 6개월에서 1년 정도 교육(렛슨)을 받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라 생각됩니다.
선생님을 선택하기 전 심사숙고하시고 선택 하셨을 때는 선생님을 믿고 최선을 다 하십시요.
Old Folks At Home (스와니강)
♬ Mantovani Orchestra (만토바니 오케스트라)
첫댓글 오잉~~감솨합니다.
도움 되셨음합니다~~
초심자인 저에게 쏙쏙 박힙니다~^^*
감사합니다~~
열공 하시는 모습 보기좋습니다^^
저에게도 쏙쏙 들어오는...족보네요..^^~
고수님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