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남초, 기쁨 드리고! 보람 느끼고! 호서남초, 시립문경요양병원 위문공연 및 봉사활동 |
□호서남초등학교(교장 장병철)는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한마음이 되어 12월 1일 문경읍에 위치한 시립문경요양병원에서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하여 위문공연 및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오랜 기간 병원에 입원해 있는 어르신들을 위하여 학생들은 신나는 탈춤공연을 시작으로 아름다운 나라, 문경새재 아리랑 등 국악 중창을 비롯하여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트로트 공연도 선보였다. 그리고 3학년 학생들의 흥이 넘치는 소고춤과 오카리나 연주를 펼쳐 보이며 어르신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들이 병원의 쓰레기 치우기 등의, 병실 정리를 도와드리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말벗이 되어드리기도 하고 어르신들의 어깨를 주물러 드리기도 하였다.
□위문 및 봉사활동에 참가한 김지성 학생은 “우리 호서남 초등학교 학생들이 병원에 계신 어르신들에게 기쁨이 되고 도움이 되는 것을 보니 정말 오기를 잘 한 것 같고 보람된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부모들도 “보람되고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인성교육의 계기가 된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