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2024 지역간담회
작성자 : 정소연
2024년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을 마무리하며 11월 27일 수요일, 경기도여성비전센터에서 느린학습자 지원 유관기관 및 지원사업 참여기관 관계자 분들을 모시고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24년의 설레는 첫눈이 내리는 날이었는데요~
예상에 없던 폭설을 헤치고 느린학습자를 위한 열정으로 간담회에 참여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간담회는 지역아동센터 경기남부지원단의 조윤경 단장님의 인사말씀으로 시작을 했구요~
2020년 부터 5년 간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의 운영 결과 및 2024년 한해동안 추진한 사업 성과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며 참석해 주신 유관기관 관계자 분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습니다.
다음으로는 우수사례 공모를 통해 수상을 한 기관 대표 안산동믿음지역아동센터 신에스더 센터장님의 <혼자 크는 아이는 없습니다.> 사례발표와 현장교사 대표 시흥 만나지역아동센터 허윤숙 현장교사의 <자존감이 높아지니 맘이 넓어져요.>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현장에서 아이들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와 아이들에 대한 애정이 듬뿍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으로는 협동조합 함께하는 연구 최보라 연구위원님께서 24년 진행된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에 대한 효과성 연구결과 및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 해 주셨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지원사업을 통한 인지학습과 정서사회적응력프로그램이 경계선 지능 아동의 학업 성취와 사회적응력 향상에 실질적인 기여를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도 사업에 대한 만족도가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지막 순서로는 유관기관에서 느린학습자를 위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함께하랑 사회적협동조합 신순옥 대표님과 손채명 사무장님, 느린IN뉴스 이소예 시민기자, 코리안투데이 김나연 지부장님의 느린학습자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느껴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신순옥 대표님께서 느린학습자의 부모로써의 어려움, 그를 함께 나누며 시작된 함께하랑의 성장 역사 등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 주셨는데 정말 인상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간담회를 통해 나누어주신 많은 이야기와 의견들은 25년 나답게 크는 아이지원사업이 나아가는 방향에 잘 녹여서 더욱더 좋은 사업을 진행하는 경기남부지원단의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궂은 날씨에도 저희 간담회에 참여해주시고 좋은 말씀 나누어주신 14명의 모든 참석자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