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살림의료사협 조합원 바람별빛입니다.
지난주 4월 08일 (금) 오후 7시반 함께다짐에서 가 진행되었어요.
도착하니 여러 분들이 혈압, 혈당 체크를 하시고 계셔서 저도 했는데요. 다이어트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답니다.
호호약국 약사이신 다하님의 진행으로 시작되었는데요.
2016년 3월 살림의료협동조합 소식지를 통해 조합현황과 따끈따끈 살림소식, 살림치과(가) 의 열린 개원회의 일정을 알 수 있었고요.
자기소개 시간에 이름, 별명과 함께 고급 정보를 알려주시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주위에 몰랐던 고급 정보를 많이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연신내에 새로 생긴 알라딘 중고서점이라던가, 교회 지하에 있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곳이라던가... 등등이요.
저는 제가 참여하고 있는 소모임 교장놀이의 다음 모임 일정을 소개했는데요.
국내외 여성 SF작가의 소설을 읽고 있는데요. 4.23 토 오후 3시 함께 다짐에서 김보영님의 중단편집 진화신화(출판사 행복한 책읽기)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나눕니다. 책을 읽지 않고 오셔도 좋아요. ^^
참석자는 운동클리닉 후 바로 참여하신 분, 퇴근하고 오신 분 등 해서 함께다짐이 꽉 찻답니다.
교육나눔위원회에서 준비해주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진행되었어요.
시타님의 진행으로 내가 치과에서 경험했던 좋았던 기억과 반대의 경우에 대해 서로의 사례를 나누었는데 몇번 참여를 하신 무영님의 경우 다른 분들의 이야기를 모아오시기도 했어요. 그래서 뭔가 새롭게 느껴지기도 하고 다들 바라는 점이 비슷하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살림 치과 개원 준비 과정에 대해 어라 상무이사님의 발표가 있었고요.
일반적인 개원절차와는 확실히 다른 살림치과(가)의 개원 진행 준비과정을 보며 곧 만들어질 치과가 기대되었답니다.
뭔가 다른 협동조합 치과, 입지선정의 어려움, 비싼 의료기기의 장단점, 감이 오는 항목별 장단점, 신뢰와 교육이 중요한 치과의 특징을 비롯하여 박인필선생님이 알려주는 치과 잘 이용하는 방법까지!
무엇보다 준비된 치과의사 박인필선생님이 직접 만드신 소개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소개하신 준비과정을 바탕으로 내가 바라는 치과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작게 느껴지지만 꼭 필요한 자세한 설명이라던가 미리 알려주는 계획된 치과 일정 등이죠.
또한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을 통해 예시로 들어준 방법 외에 다양한 방법이 참석자분들로부터 나왔답니다.
SNS 공유
열린 개원회의(개원에벌레) 참여
친구에게 이야기 나누기
다음 개원애벌레에 친구 한명 데리고 오기
출자 캠페인 참여
동네 지역주민이 함께 만든 치과가 생긴다고 자랑하기.
모두 꼭 필요한 일이죠!
마지막으로 치과 개원을 위한 조합원 십계명을 읽고 단체사진을 찍고 각자 레이팀장님이 찍어주는 폴라로이드 사진을 기념으로 받았네요. ^^
개원애벌레 회의를 모두 참석하시는 분들께는 특별한 선물이 주어진다고도 하네요.
치과 개원, 조합원의 참여와 관심에서 시작됩니다!
다음 2차 개원 에벌레는 4.19 화 오후 7시반에 건강다짐에서 있습니다. ^^
첫댓글 이 날 주변 조합원들에게 의견 먼저 물어서 받아오신 참여자분들께 왕 감동~ 후기 잘 읽었어요 바람별빛님~
저도 감동이었어요. 어라님 진행 정말 좋았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