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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뉴질랜드 중장비 부착품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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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1-15 | 국가 | 뉴질랜드 | 작성자 | 최종진(오클랜드무역관) | ||||||||||||||||||||||||||||||||||||||||||||||||||||||||||||||||||||||||||||||||||||||||||||||||||||||||||||||||||||||||||||||||||||||||||||||||||||||||||||||||||||||||||||||||||||||||||||||||||||
품목 | 버켓(bucket)ㆍ셔블(shovel)ㆍ그랩(grab)과 그립(grip) | ||||||||||||||||||||||||||||||||||||||||||||||||||||||||||||||||||||||||||||||||||||||||||||||||||||||||||||||||||||||||||||||||||||||||||||||||||||||||||||||||||||||||||||||||||||||||||||||||||||||||
품목코드 | 8431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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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동향
□ 시장규모 및 전망
○ 시장규모 - 뉴질랜드에서 생산하는 제품과 호주, 중국 등에서 수입하는 제품이 전체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상황 - 2014년 3분기 기준 해당 품목(HS Code 843141)의 수입시장 규모는 500만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64%의 높은 증가세 기록
뉴질랜드 중장비 부착품 시장규모 및 성장률 (단위: US$ 천, %)
주: 업계관계자에 의하면 수입산과 뉴질랜드산이 약 절반씩 시장을 나누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수입액의 두배를 전체 시장규모로 추정 주: 2014 증가율은 2013년 1~9월 통계대비 자료원: World Trade Altas
○ 시장전망 - 오클랜드 광역권 주택건설 프로젝트와 크라이스트처치 지진 재건 사업의 본격적인 실시가 맞물리며 2014년에 이어 2015년에도 건설경기 호황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 - 건설과 관련한 기계 및 장비류의 수요급증 전망
□ 소비자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뉴질랜드 건설사, 장비 렌털 전문업체
○ 소비자 구매동기 - 소비재가 아닌 생산기자재인 관계로 건설수요에 따라 구매가 결정됨.
□ 제품 트렌드
○ 기계류 특성상 특별한 트렌드는 없음.
□ 해당 산업 관련 정부 정책
○ 2011년에 발생한 크라이스트처치 지진 재건사업이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될 예정으로 약 400억 달러 비용이 소모될 것으로 예상됨. 뉴질랜드 정부는 지진재건청을 신설해 재건사업에 정책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건설기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
2. 수입동향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동향
뉴질랜드 중장비 부착품 수입 시장규모 및 성장률 (단위: US$ 천, %)
주: 2014년 증가율은 2013년 1~9월 통계대비 자료원: World Trade Altas
□ 최근 3년간 상위 10개국의 수입통계(한국수입통계 포함)
중장비 부착품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843141 기준) (단위: US$ 천, %)
주: 증감률은 2014년 통계의 전년동기대비 자료원: World Trade Altas
□ 수입관세 및 관련 제도
○ 조세율
주: AAN: 아세안-호주-뉴질랜드 FTA TPA: 환태평양 경제동반자 협력 LLDC: 후발 개발 도상국 Pac: 남태평양 도서국 한국은 일반관세 적용(FTA 발효 전까지) 자료원: 뉴질랜드 관세청
○ 통관 시 유의사항 - 통관 시 특이사항 없음.
○ 필수 인증 현황 - 뉴질랜드 내 공산품의 필수인증제도는 없으며, 임의인증과 자율인증이 있음. 인증 여부는 뉴질랜드 표준원에서 확인가능하며, 해당품목의 확인결과 인증관련 내용 없음.
3. 유통구조
□ 주요 유통채널
○ 유통채널별 점유율 - 기계류 특성으로 현지 수입딜러망에 의한 유통이 전체임.
○ 유통채널 활용 방안 - 딜러 업체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끈기있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
4. 경쟁동향
□ 경쟁제품 현황
주요 경쟁제품 현황
자료원: KOTRA 오클랜드 무역관 자체조사
□ 한국제품에 대한 현지 인지도 및 선호 브랜드 현황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국내 중소기업의 경우 부착품 및 부분품 위주로 수출하고 있으며 현지 제조사와 OEM 방식으로 납품되는 경우도 있어 한국산의 인지도가 높아지는 중
○ 선호 브랜드 - 일반 건설중장비의 경우, 두산와 현대 브랜드가 현지에서 유명하며 선호되는 한국산 완제품 브랜드임. - 중장비 부착품은 뉴질랜드 현지 생산제품인 Pearson과 Rata 브랜드를 선호
5. 효과적인 시장 진출 전략
□ 타깃 고객층
○ 타깃 고객층 - 현지 수입딜러업체
○ 타깃 사유 - 산업특성상, 현지 건설업체를 직접 타깃으로 선정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어 현지건설사에 납품하는 수입딜러망을 타깃 고객측으로 선정해야 함.
□ 활용 가능한 마케팅 방안
○ 현지 전시회 정보
□ 시장 확대를 위한 무역관 의견
○ ‘Fieldays' 전시회를 단순 참관하는 것이 아닌, 국가관 등을 운영해 한국산 기계 및 부자재의 우수성을 알리는 일이 향후 시장 확대를 위해 중요
○ 건축·건설용 기계의 경우 4~5개의 대형 건설업체가 뉴질랜드 내 관련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할 때, 이 대형 건설사에 납품하는 업체를 공략해 볼만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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