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담계곡-유네스코가 인정한 한탄강 지질공원에 조성된 길
순담계곡 주상절리길
순담계곡은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한탄강 지류에 위치하고 있다.
한탄강 물줄기 중 화산활동으로 인해 형성된 절벽과 주상절리가 가장 아름다운 계곡으로 알려져 있다.
한탄강의 침식작용으로 형성된 U자형 협곡으로, 기묘하게 생긴 바위와 깎아지른 벼랑, 수직으로 떨어지는 폭포 등
다양한 경관을 자랑한다. 수량이 풍부하고 강변에는 보기 드문 하얀 모래밭이 자연적으로 형성되어 있다.
주상절리는 순담계곡의 대표적인 볼거리로, 수억 년의 세월 동안 한탄강의 침식작용으로 형성된 수평 단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2021년 개장한 ‘한탄강 주상절리길’ 코스는 유네스코가 인정한 한탄강 지질공원에 조성된 길로. 총길이는 3.6km로
협곡을 따라 이어지는 잔도를 걸으며 화산활동이 만든 한탄강 일대의 독특한 지형을 감상할 수 있다.
포천 한탄강 Y형 출렁다리-국내 최장 410m 다리
한탄강 Y형 출렁다리는 금년 9월에 개통한 강원도 포천의 새로운 관광 명소다.
Y형 출렁다리는 국내 최장 410m로 다리에 올라서면 위아래가 아닌 좌우로 흔들리는 게 특징이다.
여기에다 한탄강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좌우로 흔들리는 다리 위에서 한탄강의 아름다운 주상절리 협곡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으로 전국에서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등 관광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포천 아트벨리-자연 속 예술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
포천 아트밸리는 그림 같은 에메랄드빛 호수, 그 위를 병풍처럼 깎아지른 화강암 절벽, 자연 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1990년대까지는 아무도 찾지 않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었던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연인원 40만명이 찾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힐링의 명소로 완전히 탈바꿈했다.
삼부연폭포-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된 곳
삼부연폭포는 철원 9경 중 하나로, 명성산(870m) 중턱의 화강암지대에 위치한 높이 약 20m 규모의 3단 폭포다.
중생대 백악기에 관입한 화강암이 지표에 드러난 이후 흐르는 물에 의해 오랜 기간 침식되어 만들어졌다.
이곳은 한탄강 지질공원에 속하고,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된 곳이다.
삼부연폭포는 물줄기가 세 번 꺾여지고 폭포 하부의 가마솥처럼 움푹 팬 웅덩이가 세 개 있어서 삼부연(三釜淵)폭포라 불린다.
첫댓글 여기가 중국 구채구 보다 더 아름답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