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1년 설날, 아주 특별한 새해인사....
후 삼국시대 영웅들의 왕의 쟁탈전을 그린 대하 역사드라마 태조왕건! 사극으로서는 최초로 다루는 고려사, 각종자료와 고증을 통해 만들어진 의상, 최대 규모의 제작비, 그리고 무엇보다도 권력와 야망, 경세와 처세, 사랑과 질투 등을 모두 담아내 폭넓은 시청자를 흡인하고 있는 『대하 드라마 태조왕건』
2000년 4월 1일 첫 방송부터 9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부동의 시청률의 기록하며 드라마의 입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에 20001년 설을 맞이하여 <드라마 태조왕건의 출연자>들이 안방시청자들에게 아주 특별한 새해 인사를 준비했다.
하나, 궁예팀, 왕건팀, 견훤팀간의 불꽃튀는 대결!!
웅장한 스케일의 남성드라마를 표방하는 <드라마 태조 왕건>, 이 드라마 줄연자들이 <설 특집 쇼, 태조왕건>에서도 불꽃튀는 대결을 보여주고 있다. 각 팀 주장인 김영철, 최수종, 서인석의 선두지휘 아래 응원전부터 팽팽한 긴장감이 감도는데.....
두울, 왕비들이 펼치는 화려한 무대
박상아, 염정아, 김혜리. 전미선, 조민희.... 극중 왕비로 출연하고 있는 5명의 여자 연기자들이 평소 숨겨왔던 가무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바쁜 스케쥴 속에서도 이 코너를 위해 연습을 게을리 하지 않았던 5명의 왕비들.. 발라드에서 댄스, 그리고 고전무용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화려한 그들의 모습을 기대.
세엣, 무림지존!! 장수중에 장수를 가려라....
극 중 궁예, 왕건, 견훤팀의 대표 장수(장군)들로 손꼽히는 유금필, 환선길, 수달 중 진짜 장수는 누구일까? 3인의 장수인 강인덕, 백인철, 김시원이 각 팀을 대표해 팔씨름으로 힘의 우열을 가린다. 또한, 즉석에서 펼쳐진 여자 팔씨름 경기도 주목할만 하다. 염정아, 박상아, 그리고 박윤선을 한판승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한 김혜리!! 주위의 예상을 뒤엎고 여자 팔씨름계의 지존(至尊)으로 등극한 그녀의 모습도 소개된다.
네엣,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박술희로 구수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탤렌트 김학철씨가 극중에서 이루지 못한 사랑을 이 무대에서 이룬다.. 대주도금(박윤선 분)에게 향한 일편단심의 마음을 사랑의 세레나데로 전하늗데... 과연 대주도금은 박술희의 마음을 받아들일 것일까?.....
다섯, 왕들의 개인기 열전!!
드라마 태조 왕건에서 근엄한 모습으로 연기에 임하고 있는 탤런트 김영철, 서인석, 최수종이 스튜디오에서 말(馬)을 직접 조련. 1000여년 전 당시 영웅들의 위용을 보이고 있다.
또한 촬영중 일어났던 에피소드와 함께 탤런트 김영철과 왕건역의 최수종이 각각 발라드 곡인 "해후"와 "흔들린 우정"을 선보인다. 이때 깜짝 출연하는 가수 홍경민씨의 모습도 함께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드라마상에서 무게를 실어주고 있는 김성겸, 박주아, 길용우,이계인, 이미지 등 15여명의 중견 연기자들도 출연한다.
<설 특집 쇼! 태조왕건>은 MC계의 고수인 서세원과 탈렌트 염정아의 사회로 진행되며 , 1월 22일 월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8시까지 90분간 KBS 2TV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