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 어 보이>의 휴 그랜트처럼 노래 한 곡으로 평생 먹고 살 수 있다면!!!
내 영화 드라마에 OST 한 곡쯤 넣고 싶은 욕심이 있다면!!!
음원사이트 고정 상위랭킹, 매년 최다 스트리밍 상은 OST 곡이 차지!
팬덤이 강하게 형성된 가수의 곡들이 순위를 점령하는 것은 당연하다 해도,
그런 경우가 아님에도 음원사이트의 순위를 차지하는 곡엔 늘 OST(Original Sound Track)가 있습니다.
실례로, 해마다 주어지는 저작권 상을 글로벌 그룹의 저작자가 휩쓸 때에도 최다 스트리밍 상은 OST 곡이 차지했습니다.
OST가 다양한 연령대, 다수의 대중에게 사랑받는다는 증거입니다.
자, 그럼 한번 욕심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드라마, 영화의 스토리나 감정을 제일 잘 아는 사람은 작가!
OST는 일반 노래와 달리 작품과 그 궤를 함께합니다.
특히나 대중의 심금을 울리는 한 곡의 OST는 단순히 배경음악으로만 소모되지 않고,
주인공의 감정을 극대화하는 또다른 의미의 대사입니다.
드라마, 영화의 스토리나 주인공의 감정을 제일 잘 아는 사람은 작가인 나입니다.
그럼 그 OST 노랫말을 가장 잘 쓸 수 있는 사람도 작가이지 않겠습니까?
작사 공부는 계약 전에 배워둬야 당당히 제안!
하지만 누구나 OST에 섣불리 도전할 수 없는 것은,
작사가는 글을 쓰는 사람이 아니라 노래를 만드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노랫말은 타 장르의 글과는 완전히 다른 쓰기 형태를 갖기에 그 도전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드라마가 만들어질 때 부랴부랴 작사를 배우고자 한다면 늦어도 한참 늦은 일일 겁니다.
언제고 내가 쓴 드라마가 세상에 나올 것을 대비해 미리 준비해두어야 당당히 제안해볼 수 있지 않겠습니까!
▶ KSI 프로 작사반 3기 개강!
프로 작사반의 최종 목표는 작사가 데뷔입니다.
작사가가 목표인 사람은 가사를 완성하는 과정을 익히고 여러 장르의 가사를 소화해내면서 OST까지 섭렵한 후 이어
공모에 도전하는 과정을 밟아가게 될 것입니다.
실제 공모곡의 추세를 보면 아이돌 곡이 가장 많고, 뒤를 이어 OST 곡 공모도 있기에
데뷔하고 작사가의 이름으로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OST 작사 과정을 익히는 것은 분명 도움이 되는 일일 것입니다.
“난 글 좀 쓰는데. 짧은 가사쯤이야...”
라고 생각하는 분이 계신다면, 작사가는 글을 쓰는 사람이 아니라
노래를 만드는 사람이라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크레딧에 내 이름이 들어간 노래를 갖고 싶다면, 당신은 짧은 글을 쓰는 것이 아닌, 노래를 만드는 과정을 배워야 합니다.
내게 절실했던 작사가의 꿈.
누군가의 꿈에 관여하는 일은 책임을 다해야 하는 것임을 알기에 대충 하려면 시작도 하지 않습니다.
최고의 강의로, 여러분이 꿈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지름길로 안내하겠습니다.
▶ 커리큘럼
▶ 수강 안내
※ 입문반은 누구나 수강이 가능합니다.
※ 심화반(OST반)은 입문반 수료자에 한해, 공모반은 심화반 수료자에 한해 수강이 가능합니다.
※ 모든 과정은 실시간 온라인(zoom)수강이 가능합니다.
KSI 프로작사반 3기 입문반 접수 안내 * 지원 자격 : 작가가 되고 싶은 누구나(고등학생 이상) * 개강 일자 : 2024. 8. 4 * 접수 마감 : 2024. 8. 2 * 교육 기간 : 8주 (주 1회) * 시간 : 매주 일요일 13:00 ~ 15:00 * 정원 : 10명 (실시간 고화질 온라인(zoom) 수업 가능) * 수강료 : 640,000원 |
* 프로작사반 입문반 수강신청 바로가기 : https://cafe.naver.com/kscenarioinst/4498
데뷔 작사가가 추천하는 강의!
은서인 (zer0)
EPEX – Surrender 外 데뷔
선생님께서 수업 시간마다 중요한 것들을 다시 상기시켜 주시고 그걸 가사에 적용할 수 있게 도와주셨기 때문에 평균보다 빠른 데뷔를 이룰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저희 선생님께서는 항상 열정적이고 진심을 다해 수업해주십니다.
많은 학생들을 가르쳐주시느라 지치실 법도 한데 늘 학생보다 더 열심히 수업에 임해주셨기 때문에 많이 배우고 싶은 저 같은 학생에게는 최고의 선생님이셨습니다.
https://cafe.naver.com/kscenarioinst/4852
장은빈
시그니처 – Little me 데뷔
이층버스 – 너의 메아리 공동작사
처음 작사를 배우는 입장에서 수업 구성은 너무나 구체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에게는 여러 선생님의 배움을 경험해보는 것보다는
임서현 작사가님께 배웠던 시간이 가치 있고 값진 경험이 되었고 데뷔의 기쁨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https://cafe.naver.com/kscenarioinst/4853
김효선 (기묘선)
EPEX – 사랑가 데뷔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렇게 유명하신 분이 이렇게까지 꼼꼼하고 열정적으로 수업해 주신다고?' 하며 놀랐습니다.
체계적으로 짜인 커리큘럼에 part마다 예시 가사를 몇 곡씩 들어주시며 같이 분석하고, 같은 문장이라도 어순에 따라 달라지는 느낌, 표현의 다양성.
가장 중요한 가사를 자연스럽게 입에 붙이는 방법을 매 수업마다 강조하시며 어려운 부분이지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실제 작사가에게 필요한 요즘 가사의 트렌드를 읽는 법, 제작자의 니즈를 파악하는 법도 알려주시고 오랜 시간 필드에서 직접 뛰시며 얻은 노하우도 아낌없이 다 내어주시며 수업 시간이 오버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너무 유머러스하셔서 지루할 틈이 없고 수업 시간도 너무 빨리 가서 아쉬웠어요..ㅜ ㅜ)
https://cafe.naver.com/kscenarioinst/4854
강민진
유키스 훈 – 메아로사 데뷔
유명하다는 실용음악학원들을 비롯해 대학교 평생교육원, 도서관, 문화센터까지 작사반 과정이 열리는 많은 곳에 커리큘럼을 비교해가며 상담을 받은 뒤 고르고 고른 강의였습니다.
선생님만 믿고 시작한 작사 공부는 제게 작사가 데뷔라는 꿈도 이루게 해주었습니다. 수업을 시작한 지 불과 몇 개월 지나지 않았던 때라 더 믿기지 않았습니다. 데뷔 과정을 모르는 주변 사람들은 제게 ‘대단하다’고 ‘멋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저는 ‘운이 좋았다’고 말합니다. 그 운은 ‘임서현 선생님께 처음 작사를 배운 것’ 그래서 ‘데뷔가 끝이 아닌, 오래도록 좋은 가사를 쓰는 작사가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된 것’입니다.
https://cafe.naver.com/kscenarioinst/4855
윤지영
에일리 – la ta ta 데뷔
이층버스 – 너의 메아리 공동작사
선생님께서 진행하시는 수업은 kpop뿐만 아니라 발라드, 댄스곡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랫말을 쓰는 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업을 진행함과 동시에 공모에도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더욱 열정적으로 수업에 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주신 덕분에 작사가로 데뷔할 수 있었던 같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https://cafe.naver.com/kscenarioinst/4856
권지언
수료생
체계적이고 열정적인 수업을 통해 작사에 대해 정말 뭐 하나 부족함 없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어느 장르의 곡이든 쓸 수 있도록 가르쳐 주시는 것도 좋았고 현실적인 이야기들도 정말 솔직하게 말씀해주세요.
제자들을 우선적으로 챙겨주고, 선생님의 바쁜 일과 꿈보다도 정말 제자가 잘되는 것이 우선인 마음이 느껴져서 내가 쌤때문에라도 열심히 안 하면 안 되겠다는 그런 마음도 들곤 했어요.
지방에서도 온라인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고 공모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동기 중에 벌써 두 분이 데뷔하셨어요. 다른 기수도 픽스되어 데뷔하는 소식을 듣는데 저도 어서 데뷔하고 싶네요. 임서현 작사가 선생님의 수업을 진심으로 추천해요.
https://cafe.naver.com/kscenarioinst/4857
▶ 강사 소개
작사가 : 임서현 (임선아)
작품 : 버즈 [가시] / [사랑은 가슴이 시킨다 3] 외 / 샤이니 [Forever or Never] / 레드벨벳 [Cool World] / SM타운 [사랑 하나죠] / EPEX [사랑歌] 외 / 플라이투더스카이 [다시 돌아온 너에게] 외 / 린 [철부지] / 김연우 [You’re my love] / BMK [그대가 있어] / 장혜진 [이연] / 바비킴 [Breathe]외 / 노라조 [굿바이 로맨스] / OST : 영화 ‘결혼이야기2’, 드라마 ‘식객’, ‘내게 거짓말을 해봐’
프로젝트 앨범 : KT 옴니버스 단편영화 3인3색 러브스토리 ‘사랑즐감’ / 폭풍의 언덕(감독 정윤철) 이소은 [인연] / 삼성 애니콜 애니밴드 [Promise you] / 실경 수상 뮤지컬 [부용지애] / 애프터스쿨, 트랙스. 모세, 장리인, 김현정, 한경일, 강성 등 다수
강의 : 실용음악 학원 작사반 출강 / (현) 한국시나리오연구소 프로 작사반 강의
수상 : 2022 경기 시나리오 기획개발지원 시나리오부문 우수상 수상
▶ 문의처
- 이메일: kscenario@naver.com
- 카톡 : http://pf.kakao.com/_xeBTSK
▶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577-26 3층 (1호선 영등포역 1번 출구에서 5분)
네이버 지도 (naver.com)
K콘텐츠 창작
KSI 한국시나리오연구소
Korea Scenario Institute
T: 02-812-1440 / E : kscenario@naver.com
KSI 한국시나리오연구소 네이버 카페 (naver.com)
* KSI 23기 기본과정, 미니시리즈 이론과정 모집중!
https://cafe.naver.com/kscenarioinst/5130
* 수강신청 바로가기 : https://cafe.naver.com/kscenarioinst/3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