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폰 시대에 캐논, 니콘 및 기타 일본의 카메라 회사가 어떻게 생존을 위해 싸우고 있는지
키 포인트
Nikon, Canon 및 Fujifilm을 포함하는 8 개 디지털 카메라 제조사 중 Sony만이 최근 연간 매출 및 이익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 시장은 2018 년에 1900 만개의 판매량으로 감소했습니다. 2018 년에는 전세계에서 4 억대 이상의 스마트 폰이 판매되었습니다.
이미징 센서, 의료 장비 및 기타 B2B 제품은 이러한 회사의 생존을 도왔습니다.하지만 카메라는 틈새 시장, 애호가 시장으로 운명지었습니다.
1988 년 Fujifilm 은 FUJIX DS-1P로 세계 최초의 완전 디지털 가전 카메라를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혁신적인 기능을 갖추고있어 신용 카드 크기의 SRAM 메모리 카드에 최대 10 개의 이미지를 저장할 수있었습니다. 특히 애플 이 2007 년에 아이폰을 선보인 이래로 , 사용자가 수천 개의 이미지를 저장하는 장치 가 많이 바뀌었다 .
iPhone 첫 해에 1 억 대의 디지털 카메라가 출하되었습니다. 2018 년까지 디지털 카메라 시장은 약 80 %가 감소하여 1900 만 대가되었습니다. 일본의 8 개 디지털 카메라 제조사 중 3 월 31 일까지 가장 최근의 연간 매출 및 이익 성장을 기록 할 수있는 유일한 업체는 Sony 였으며 , 이는 카메라 업계의 대폭적인 매출 때문이 아니라 소니가 자사의 기술을 내부에 쐐기로 고정한 단계 스마트 폰 시장.
맥쿼리 그룹 (Macquarie Group) 애널리스트 데미안 통 (Damian Thong)은 ”사진의 역사는 은색 콜라디움 다구 레오 타이프 (colidium daguerreotypes)로 시작됐으며 풍부한 인간의 게임이었다. ″우리가 스마트 폰으로 본 것은 사진 촬영의 민주화입니다. 오늘날 성인용으로는 문자 그대로 50 억 개의 스마트 폰이 있으며 어디에서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미래에는 카메라가 사라지지 않지만 틈새 시장이 될 것입니다. 다시 시장으로. ”
후지와 향수 시장
Fujifilm이 지난 달 최신 인스턴트 카메라를 발표했을 때, 그것은 구식 사진 촬영이 여전히 젊은이들에게 인기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는 신호였습니다. instax 미니 LiPlay는 디지털 파일로 이미지를 저장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작은 폴라로이드 스타일의 스냅 샷을 인쇄 할 수있는 하이브리드 카메라입니다. 현대적인 방법으로 스마트 폰으로 스캔 할 때 사운드 파일을 트리거하는 인쇄물에 QR 코드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Cheki 로 알려진 이 복고풍 스냅 사진은 수십 년 동안 인기가 있었으며 일본의 카메라 회사가 큰 기술 및 시장 변화 속에서 어떻게 혁신을 시도했는지 보여주는 예입니다.
요인의 향수와 함께 인스턴트 카메라의 매력 중 일부는 촉각적인 성격과 즉각적인 영화 자체 만족입니다. 이러한 후진 장치가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인기가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후지 필름 (Fujifilm) 의 브랜드 스탁 SQUARE SQ6 테일러 스위프트 에디션 (Taylor Swift Edition) 을 통해 테일러 스위프트 (Taylor Swift) 가 트렌드를 주도하게하는 것은 상처가되지 않습니다 . 이 회사는 2019 년 3 월 31 일까지 1 천만 개의 instax를 판매했으며 이는 CIPA (Camera & Imaging Products Association)에서 기록한 2018 년 총 디지털 카메라 출하량의 1 천 900 만 단위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후지 필름은 지난 6 월, 흑백 필름을 다시 판매 할 것이라고 말했을 때, 흑백 필름을 다시 판매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80 년 이상의 판매 이후 2018 년 사업 종료에 대한 얼굴이었다. Fujifilm은 Neopan Acros 100II를 출시하면서 전반적으로 수요가 약했지만 흑백 사진을 찍기 위해 사진 팬이 청년과 노인 사진 콜에 응답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회사의 역사에 대한 고개를 끄덕였다. Fujitsilm은 1934 년 일본 영화 산업을 육성하기위한 정부 계획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40 년대에 영화 및 사진 필름을 제작 한 다음 카메라를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열광 자들의 틈새 시장을 향한 노스탤지어를 왁싱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Fujifilm은 여전히 Instax 인스턴트 및 Fujifilm X 카메라 라인을 포함하여 필름 및 카메라를 제조하고 있지만 이미징 솔루션 사업에 대한 최근 통계는 끔찍합니다. 2019 년 3 월 31 일 마감 된 회계 연도의 매출 226 억 달러 가운데 36 억 달러 (16 %) 만 차지했습니다. 컬러 필름 판매가 정점에 도달 한 2000 년에는 33.5 %였습니다. 작년 디지털 카메라 판매가 증가했지만 사진 필름은 매출의 1 % 미만을 차지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Fujifilm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건강 관리 및 재료 솔루션 (43 %)과 합작 회사 Fuji Xerox (41 %)를 통한 문서 솔루션에서 나왔습니다.
20 년 전 디지털화가 시작될 무렵, Fujifilm은 이미 수십 년에 걸쳐 X-ray 필름을 제작 한 경험이 있으며 의학 및 문서 서비스 회사로 변신하는 데 활용할 수있었습니다. 또한 최근 몇 년 사이에 세포 배양 미디어 회사, 생물학 공장 및 내시경 장비 제조업체를 포함하여 수많은 의료 사업을 인수했습니다. 한편, 오늘날 가장 중요한 제품 중 일부는 디지털 X-ray 기기 및 액정 화면 용 편광판 보호 필름입니다.
″우리의 주요 제품이었던 컬러 사진 필름에는 20 미크론의 필름에 약 20 개의 감광 층을 균등하게 적용하는 매우 진보 된 기술이 필요합니다.”라고 Fujifilm 대변인 Kana Matsumoto가 말했습니다. “Fujifilm은 입자 형성, 나노 입자 분포, 필름 제작 및 정밀 코팅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수많은 기술을 축적하여 비 사진 분야에 적용하여 의료용 X 선 필름, 인쇄 재료 및 디스플레이 패널 용 광학 필름을 제공했습니다.”
소니는 세계 스마트 폰 이미지 센서 시장 에서 독보적 인 지위를 차지하고있는 주요 카메라 제조사들 중 하나 인만큼 , SMBC 닛코 증권
SMBC Nikko의 선임 분석가 Ryosuke Katsura는 ”승리 한 기술은 렌즈 였지만 이미징 센서가되었고 Sony는이 분야에서 큰 우승자였습니다. ″스마트 폰과 같은 다기능 장치에서 복사, 스캔, 사진 및 기타 이미지를 비롯한 점점 더 높은 품질의 이미징을 사용할 수있게 될 것입니다. 독립형 카메라는 예술가와 예술가를 위해 존재할 것입니다.”
새로운 시장을 구축하고있는 힙합 카메라 회사로 2014 년에 성공적으로 공개 된 미국 기반 GoPro 의 짧은 역사 는 추한 것입니다. 그것의 주식은 오늘 $ 5와 $ 6 사이에서, 그것의 IPO 후에 높은 가까운 $ 90에서 아래로 무역한다. 연간 매출은 2014 년 16 억 달러에서 작년 12 억 달러 미만으로 감소했습니다. 카메라 출하량은 2014 년 660 만대에서 지난해 430 만대로 감소했습니다.
B2B 사업의 중요성이 커짐
일본은 제조업체들이 B2B 중심의 접근 방식을 채택함에 따라 소비자 브랜드가 수년간 퇴색 한 것을 보았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카메라 제조사 중 하나 인 Nikon 은 비즈니스의 60 %를 소비자가 아니라 다른 회사에 판매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것은 광학 유리뿐만 아니라 리소그래피 시스템, 현미경 및 기타 정밀 기기를 생산합니다. 최근에는 망막 이미징 회사 인 Optos를 인수하고 lidar (광 검출 및 거리 측정) 센서 제조업체 인 Velodyne Lidar에 투자했습니다. 구조 조정이 진행되는 가운데 중기 경영 계획에서 최신 3D 프린터 및 공작 기계를 성장의 원천으로 삼았습니다. 5 월에 이미징 제품 사업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수익이 17.9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이 27 % 감소했습니다. 여전히 카메라에 집착하고 있습니다.
토요다 요스케 (Yosuke Toyoda) 대변인은 ”과거와 마찬가지로 소비자 및 전문 카메라가 니콘에게 중요하다. 니콘은 이미징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카메라와 사진 촬영 기술이 더욱 발전 할 것으로 전망하고있다. 예를 들어, 디스플레이, 프레임 속도 및 고화질의 해상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미지가 더욱 사실적으로 변하고 카메라와 사진은 이러한 변화에 적응해야한다. ”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디지털 카메라 시장이 예상보다 빠르게 줄어들어 향후 변화가 발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러한 추세의 최신 측면은 고가의 디지털 일안 반사 식 (DSLR) 카메라 대신 다중 렌즈 스마트 폰으로 전환하는 소비자가 점차 늘고있는 추세입니다.
캐논은 명령 의 DSLR에서 일본 시장의 거의 60 %의 점유율을 도쿄 기반의 BCN에 따르면,뿐만 아니라 붕괴 카메라 시장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있다. 1933 년 광학 기기 제조업체로 설립 된 이듬해 일본 최초의 35mm 포컬 플레인 셔터 카메라를 제작하여 불교 보살의 이름을 따서 콴 (Kwanon)이라는 이름으로 불렀다가 나중에 Canon 브랜드로 채택했습니다. 2003 년에는 세계 시장에서 렌즈 교환식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 1 위를 차지했으며 그 이후로 다기능 프린터와 같은 사무용품을 개발하는 동안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6 년에 회사는 컴퓨터 단층 촬영 (CT) 스캐너 제조사 인 도시바 메디컬 시스템 (Toshiba Medical Systems)을 인수하면서 의학의 뿌리를 재검토했습니다. 그 움직임은 네덜란드의 고속 인쇄 회사 인 Océ와 스웨덴의 네트워크 보안 카메라 제조사 인 Axis의 인수로 이어졌다. 캐논은 2021 년부터 시작된 야심 찬 5 개년 계획에 따라 신규 사업이 연간 7 ~ 8 %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2018 년 23 %에서 최대 35 %의 매출을 달성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은 2 ~ 3 % 정도 확장해야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3 월 31 일까지 총 수익의 4 분의 1 이상을 차지하는 이미징 시스템 사업의 매출은 11 % 감소했다. 여전히 카메라를 버리지는 않습니다.
캐논 대변인은 ”캐논은 신기술을 특징으로하는 매력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시장 변화와 소비자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카메라 시장을 주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를 내다보고 우리는 정지 영상 및 비디오의 합병, 초 고해상도 8K 비디오 캡처가 가능한 카메라 및 5G 네트워크와 높은 호환성이있는 카메라에 대한 연구 개발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2002 년부터 Canon, Nikon 및 다른 일본 회사를 다루고있는 Macquarie Group의 Thong은 복사기가 캐논의 캐쉬 카우 (cow)로 업계 변화를 막고 있다고 전했다. 올림푸스 나 코니카 미놀타와 같은 다른 카메라 제조사들은 비슷한 B2B 불루 워크 (bomb bulwarks)를 가지고있어 취미로 거의 카메라 사업을 계속할 수있다.
그러나 니콘의 경우 톰은 증발하는 카메라 시장이 더 큰 위협이라고 말했다. 이는 급속도로 진화하는 산업에서 실수로 독립형 카메라가 점점 더 적어지는 것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