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공대상
나는 성공한 대상으로 밴드 잔나비를 뽑고 싶다. 잔나비는 독창적인 가사와 노래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는 밴드이다. 나는 잔나비를 고1때 친구의 권유를 통해 처음 접하게 되었다. 한창 새 학교, 새 환경에 적응하느라 많은 스트레스를 받은 시기였다. 그 힘든 시기에 잔나비의 노래를 들었을 때 말로 표현하기 힘든 벅찬 감정을 느끼게 되었다. 특히 ‘작전명 청춘!’ 이라는 노래는 마치 이제 막 고등학교에 들어서며 힘든 나의 상황을 아는 듯 위로해주고 격려해주는 느낌이 들었다. 이 외에도 나는 잔나비의 노래를 통해 수험생활을 잘 헤쳐 나간 것 같다. 물론 나에게만 그런 큰 느낌이 들었고 성공대상이라 생각하기는 부족할 수 있다. 다만 나의 인생의 성공 목표가 사소한 것에게도 울림을 주고 영감을 주며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는 것 이기에 잔나비는 나의 성공 기준에 가장 근접한 대상이라 생각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2. 성공사례
이미 잔나비는 말하면 누구나 아는 대중적인 밴드라 생각한다.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She’ 등 잘 알려진 곡이거나 노래를 들어보면 언젠가 한 번쯤 들어본 곡들이 많을 것이다. 유명새를 타며 각종 방송 출연과 대학축제, 콘서트 등을 다니고 여러 상을 받으며 가수로서의 성공을 하였다. 단, 이런 부분보다는 잔나비의 노래를 대하는 태도와 이걸 듣는 사람들이 느끼는 심정을 통해 더 성공하였다고 생각한다. 독창적인 가사로부터 오는 공감과 위로는 현대 사회에서 다양한 힘듦을 갖고 입밖으로 꺼내지 못한 이야기들을 대변해준다. 어떻게 보면 별일 없는 노래일 수도 있지만 그런 노래가 한 사람을 위로해주며 때로는 신나게 해주고 도움을 주고 있다. 이처럼 사소한 것이 큰 울림을 주고 영감을 주며 도움을 주기에 성공하였다 생각한다.
3. 나의 의견
글로 나의 생각을 남에게 전달하는 것은 많이 해도 부끄럽고 힘든 것 같다. 쓴다 하여도 머리 속에 다양한 생각을 정리하는 건 더 어려운 일인 것 같다. 하지만 이번 글쓰기 과제를 통해 내가 밖으로 꺼내기 힘들었던 말들을 적지만 끄집어 내고 정리한 것 같다. 어떻게 보면 과제를 통해 용기를 얻은 것 같다. 유난스러워 보일수는 있어도 적어도 나에게는 글로서 내 생각을 정리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성공 사례를 생각하며 나의 인생 성공 기준을 다시한번 명확히 한 것 같아 뜻깊었다. 성공하는 것을 꼭 나의 진로를 통해 달성해야 한다는 생각을 고치게 된 것 같다.
첫댓글 고생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