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표를 보니까 천안아산역 경유 목포행은 한편밖에 없다고 합니다.
생각해보니 205,209,217,225,229열차로 정차해 가면 될것 같습니다.
지금은 229열차 하나밖에 정차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님들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첫댓글 한 열차만 정차하고 있다고 해서 무조건 정차하라는건 말이 안되구요. 정확하고 알맞는 근거를 대주셔야죠? 예를들자면 수요가 폭발적으로 많은데 한 열차만 정차하니까, 좀 정차를 더 시켜줬으면 좋겠다 라면 모를까, 무조건 정차하라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고속선 내에 위치한 천안아산역에 정차하게 된다면 300km/h로 달리는 구간이 줄어들게 되어(가감속), 소요시간이 기존역에 추가정차하는 것보다 더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ㅎㅎ
가뜩이나 호남선은 느려터졌다고 승객이 외면하고 있는데 그나마 고속선 구간 중간에 위치한 역에 정차한다면 윗분 말씀대로 기존선구간에 추가정차하는것보다 소요시간이 늘어납니다. 천안아산정차열차와 통과열차를 해보니 소요시간에서 적게는 6분, 많게는 15분정도 차이나더군요..
부산행이야 편수가 많고, 광주행은 목포에 비해 가까우니 천안아산 정차하는게 많지만 목포는 그렇지가 않죠.. 호남선 KTX 의 경우 표정속도가 경부선 KTX에 비해 느립니다.(아주많이 느린건 아닙니다.)
첫댓글 한 열차만 정차하고 있다고 해서 무조건 정차하라는건 말이 안되구요. 정확하고 알맞는 근거를 대주셔야죠? 예를들자면 수요가 폭발적으로 많은데 한 열차만 정차하니까, 좀 정차를 더 시켜줬으면 좋겠다 라면 모를까, 무조건 정차하라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고속선 내에 위치한 천안아산역에 정차하게 된다면 300km/h로 달리는 구간이 줄어들게 되어(가감속), 소요시간이 기존역에 추가정차하는 것보다 더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ㅎㅎ
가뜩이나 호남선은 느려터졌다고 승객이 외면하고 있는데 그나마 고속선 구간 중간에 위치한 역에 정차한다면 윗분 말씀대로 기존선구간에 추가정차하는것보다 소요시간이 늘어납니다. 천안아산정차열차와 통과열차를 해보니 소요시간에서 적게는 6분, 많게는 15분정도 차이나더군요..
부산행이야 편수가 많고, 광주행은 목포에 비해 가까우니 천안아산 정차하는게 많지만 목포는 그렇지가 않죠.. 호남선 KTX 의 경우 표정속도가 경부선 KTX에 비해 느립니다.(아주많이 느린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