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천안아산역정차 목포행 편수를 늘리면...
baegun-gun 추천 0 조회 438 05.10.21 21:04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10.21 21:25

    첫댓글 한 열차만 정차하고 있다고 해서 무조건 정차하라는건 말이 안되구요. 정확하고 알맞는 근거를 대주셔야죠? 예를들자면 수요가 폭발적으로 많은데 한 열차만 정차하니까, 좀 정차를 더 시켜줬으면 좋겠다 라면 모를까, 무조건 정차하라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 05.10.21 21:55

    고속선 내에 위치한 천안아산역에 정차하게 된다면 300km/h로 달리는 구간이 줄어들게 되어(가감속), 소요시간이 기존역에 추가정차하는 것보다 더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ㅎㅎ

  • 05.10.21 23:46

    가뜩이나 호남선은 느려터졌다고 승객이 외면하고 있는데 그나마 고속선 구간 중간에 위치한 역에 정차한다면 윗분 말씀대로 기존선구간에 추가정차하는것보다 소요시간이 늘어납니다. 천안아산정차열차와 통과열차를 해보니 소요시간에서 적게는 6분, 많게는 15분정도 차이나더군요..

  • 05.10.22 00:08

    부산행이야 편수가 많고, 광주행은 목포에 비해 가까우니 천안아산 정차하는게 많지만 목포는 그렇지가 않죠.. 호남선 KTX 의 경우 표정속도가 경부선 KTX에 비해 느립니다.(아주많이 느린건 아닙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