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요금과 관련하여 서울과 지방 그리고 지역마다 체감하는게 다릅니다.
전국적으로 보면 서울의 택시요금이 가장 싼 편에 속합니다.
이유가 뭘까요?
택시요금의 산정 기준은 없습니다.
각 지자체별로 눈치껏 정합니다.
그런데 택시요금의 기준이 되는 지역이 있습니다.
서울입니다.
전국의 택시요금이 서울 택시요금을 기준으로 맞춰집니다.
서울택시요금이 오르면 지방이 오르고 요금의 수준이 맞춰집니다.
거기서 각 지역마다의 특색이 반영되어 요금 체계가 약간식 다릅니다.
강릉택시의 경우, 거리가 6키로 이상인경우, 133미터에 200원이 됩니다.
즉, 6키로이상의 경우 요금이 2배가 된다는 겁니다.
이는 강릉이라는 지역 특성상, 장거리를 가면, 다시 돌아오는 복귀요금까지 고려해서 책정된듯합니다.
그래서 24키로에 4만3천원이라는 말도안되는 금액이 나오는 겁니다.
강릉택시를 타면 ,강릉에서 서울까지 34만원이 나온다고합니다.
서울택시의 경우 20만원 정도나옵니다.
서울의 택시요금이 이렇게 씬이유가 뭘까요?
혹자는 손님이 많기 때문에 이렇게 싼요금을 받아도 어느정도 생활이 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시골은, 손님이 상대적으로 적고 그래서 요금이 비싼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대신에 생활하는데드는 비용은 적지요.
부동산 가격도 물가도 상대적으로 서울에 비하면 쌉니다.
서울은 물가가 장난아니죠. 밥값만 해도 엄청 비쌉니다. 주거비, 생활비 등은 다른 도시와 비교해서 말도안되게 비쌉니다.
따라서 서울의 택시기사는 다른 지역에 비하여 더 많은 돈을 벌어야합니다.
서울의 택시요금이 쌀이유는 전혀없습니다
한달에 500만원을 벌어도 서울에서 살아가기 힘듭니다.
5인가족 도시 주거비용따지면, 서울의 택시기사는 한달에 500만원의 순수입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현실은 어떤가요?
서울의 택시요금 체계는 강릉의 요금체계와 반대가 되야합니다.
기본요금이 비싸야하고 (대략 6000원 이상)
시간요금이 비싸야합니다, 아니 시간요금을 좀더 세분화 해서 과금해야합니다.
즉, 시속 20키로 이하에서는 30초에 200원, 시속 50키로 이하에서는 30초에 100원 이런식으로 되어야합니다.
그래야, 서울같이 상시 정체인 지역에서는 합리적인 요금이라고 봅니다.
단거리 요금이 비싸면, 서울시민들이 혜택을 받습니다.
현재, 시계복합할증으로 인해서, 서울택시의 경기도 선호가 높습니다.
오히려 야간에는 장거리 가는 것 보다 단거리 가는게 더 유리하게 요금 체계를 바꿔야합니다.
1인 객단가를 1만원 이상으로 만들어야합니다.
시간당 3만원 정도는 우습게 벌수있게 해야합니다.
월 매출, 6백 7백은 되야, 순수입이 500나옵니다.
혹자는... 이렇게 되면 손님이 떨어져서, 벌이가 쉬원치 않다는 논리를 펴는데..
손님이 떨어지는 것 보다 매출 증가가 더 높아지기 때문에, 손해보지 않습니다.
자꾸, 택시를 박리다매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택시 아무리 손님많아도, 태울수있는 한계가 있고, 요즘 잘나가는 카카오T 블루, 12시간 뺑이 까서 태워도 얼마 버나요?
매출 25만원이 최고입니다...
개인택시의 경우, 한달 500만원이(하루 20 x 25만원) 매출이고, 그래봐야 한달 400도 못법니다.
즉,
요금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올려야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진장은씨같이 행동력있고 말빨도 있고 많이 배운, 젊은 피가 우리의 수장이 되어야합니다.
첫댓글 진장은씨는 어느 대학 무슨 과를 나왔나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자네는 독리비가 비조합원 인것도 모르나?
용맹한 호랭이는 무슨,,,
그냥 뒷방 노인네여,,,ㅋ
@전라민국이돼부렸네 자네는 아직도 나이
쳐무근게 무슨 벼슬 이라도 한것처럼 착각 하면서 사는 한심한 영감탱이구나,,,ㅋ
@전라민국이돼부렸네 불쌍한 영감탱이,
아주 발악을 하는구나,,,ㅋ
@전라민국이돼부렸네 나이만 쳐무근 처량한 영감탱이,,,ㅋ
저두 동감입니다
더 싼곳이 우리동네 입니다. 3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