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도 그렇고 블루블랙 골드카드도 그렇고 서고 미는 카드가 상당히 있네요
아이 오브 스톰에 서고 밀기 주문 싹 밀어넣으면 무서울듯.(발비는!-_- 우르자트론?;;;)
당장 생각나는 콤보는 필 프롬 리얼리티랑 스폰브로커. 두장다 내손으로 쏙 올라오셈-_-이랄까..뭐 내 크리쳐 공격력이 받쳐줘야되긴 하겠지만서도요.ㅎㅎ
나머지 카드도 짬짬이 올리겠습니다.
뭐 아직 2주나 남았;으니 여유를 가지고 할수있을듯..
BLUE (39/39)
Belltower Sphinx
4U, 생물 – 스핑크스 2/5, 언커
비행
Belltower Sphinx가 피해를 입으면, 피해의 원천을 조종하는 플레이어는 Belltower Sphinx에입힌 피해 만큼 서고의 맨 위 카드들을 무덤으로 보낸다.
Cerulean Sphinx
4UU, 생물 – 스핑크스 5/5, 레어
비행
{U}: Cerulean Sphinx를 소유자의 서고로 섞어 넣는다.
Compulsive Research
2U, 소서리, 커먼
목표 플레이어는 세 장을 드로우한다. 그 후 대지 카드 한 장을 버리지 않으면 카드 두 장을 버린다.
Convolute
2U, 인스턴트, 커먼
대상 목표 주문의 조종자가 4를 지불하지 않으면 목표 주문을 무효화한다.
Copy Enchantment
2U, 부여마법, 레어
Copy Enchantment가 플레이로 들어올 때, 당신은 플레이 상에 존재하는 다른 부여 마법 하나를 고를 수 있다. 그렇게 한다면, Copy Enchantment는 해당 부여마법과 같은 카드로 플레이에 들어온다.
Dizzy Spell
U, 인스턴트, 커먼
목표 생물은 턴이 끝날 때까지 -3/-0을 얻는다. 변환Transmute {1}{U}{U} ({1}{U}{U}, 이 카드를 버린다: 서고에서 총 발동비용이 이 카드와 똑같은 카드를 찾아서 상대방에게 공개한 후 손으로 가져온다. 그 후 서고를 섞는다. 이 능력은 소서리 타이밍에만 사용할수 있다.)
Drake Familiar
1U, 생물 – 드레이크 2/1, 커먼
비행
Drake Familiar가 플레이에 들어올 때, 아무 부여 마법 하나를 소유자의 손으로 올리거나 Drake Familiar를 희생한다.
Dream Leash
3UU, 부여 마법 - 오오라, 레어
지속물용 부여 마법
Dream Leash는 탭되어 있는 지속물에만 사용할 수 있다. 당신은 마법이 부여된 지속물을 조종한다.
Drift of Phantasms
2U, 생물 – 스피릿 0/5, 커먼
방어자Defender, 비행
변환Transmute {1}{U}{U}
Ethereal Usher
5U, 생물 - 스피릿 2/3, 언커
{U}, 탭: 이번 턴에 목표 생물의 공격은 방어되지 않는다.
변환Transmute {1}{U}{U}
Eye of the Storm
5UU, 부여 마법, 레어
한 플레이어가 인스턴트나 소서리를 시전하면, 해당 카드를 게임에서 제거한다. 그 후, 그 플레이어는 Eye of the Storm에 의해 제거되었던 인스턴트와 소서리 주문을 모두 복사한다. 해당 플레이어는 각각의 복사된 주문들을 마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시전할 수 있다.
Flight of Fancy
3U, 부여 마법 - 오오라, 커먼
생물용 부여마법
Flight of Fancy가 플레이에 들어올 때, 카드를 두 장 드로우한다. 마법이 부여된 생물은 비행 능력을 얻는다.
Flow of Ideas
5U, 소서리, 언커
당신이 조종하는 섬 하나당 카드를 한 장씩 드로우한다.
Followed Footsteps
3UU, 부여 마법 - 오오라, 레어
생물용 부여마법
당신의 업킵 시작시에, 마법이 부여된 생물과 같은 복제 토큰을 플레이로 들여온다. (역주: 그런데 남의 생물에 이걸 붙이면 이렇게 들어온 생물의 조종권은 누구에게 있는지-_-?)
Grayscaled Gharial
U, 생물 – 악어 1/1, 커먼
섬 잠입
Grozoth
6UUU, 생물 – 리바이어썬 9/9, 레어
방어자Defender
Grozoth가 플레이에 들어올 때, 당신은 서고를 뒤져 총 발동비용이 9인 카드를 몇 장이든 찾아서 공개한 후, 당신의 손으로 가져갈 수 있다. 그렇게 한다면, 당신의 서고를 섞는다.
{4}: Grozoth는 턴이 끝날 때까지 방어자 능력을 잃는다.
변환Transmute {1}{U}{U}
Halcyon Glaze
1UU, 부여 마법, 언커
당신이 생물 주문을 사용할 때마다, Halcyon Glaze는 턴이 끝날 때까지 4/4에 비행 능력을 가진 일루젼 생물이 된다. 변신을 해도, 이 카드는 여전히 부여마법으로 간주한다.
Hunted Phantasm
1UU, 생물 - 스피릿 4/6, 레어
Hunted Phantasm의 공격은 방어되지 않는다. Hunted Phantasm이 플레이에 들어올 때, 1/1 적색 고블린 생물 토큰 5개를 목표 상대방의 조종 하에 플레이로 들여온다.
Induce Paranoia
2UU, 인스턴트, 커먼
목표 주문을 무효화한다. Induce Paranoia를 시전하는 데 {B}를 사용했다면, 목표 주문의 조종자는 서고 위 X장을 무덤으로 보낸다. X는 목표 주문의 발동비용이다.
Lore Broker
1U, 생물 – 인간 사기꾼Rogue 1/2, 언커
탭: 각 플레이어는 카드를 한 장 드로우한다. 그 후 손에서 한 장을 버린다.
Mark of Eviction
U, 부여 마법 - 오오라, 언커
생물용 마법부여
당신의 업킵 시작시에 이 마법이 부여된 생물과 그 생물에 붙어있는 오오라를 소유주의 손으로 되돌린다.
Mnemonic Nexus
3U, 인스턴트, 언커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무덤에 있는 카드들을 서고로 섞어 넣는다.
Muddle the Mixture
UU, 인스턴트, 커먼
목표 인스턴트나 소서리 주문을 무효화한다.
변환Transmute {1}{U}{U}
Peel from Reality
1U, 인스턴트, 커먼
당신이 조종하는 생물 하나와 조종하지 않는 생물 하나를 소유자의 손으로 되돌린다.
Quickchange
1U, 인스턴트, 커먼
턴이 끝날 때까지 목표 생물의 색은 당신이 선택한 색이 된다. 카드를 한 장 드로우한다.
Remand
1U, 인스턴트, 언커
목표 주문을 무효화한다. 그렇게 한다면, 목표 주문 카드를 소유자의 손으로 되돌린다. 카드를 한 장 드로우한다.
Snapping Drake
3U, 생물 - Drake 3/2, 커먼
비행
Spawnbroker
2U, 생물 – 인간 마법사 1/1, 레어
Spawnbroker가 플레이에 들어올 때, 당신은 당신이 조종하는 목표 생물과 조종하지 않는 목표 생물의 조종권을 바꿀 수 있다. 이 때, 당신이 조종하지 않는 목표 생물의 공격력은 당신이 조종하는 목표 생물의 공격력과 같거나 낮아야 한다.
Stasis Cell
4U, 부여 마법 - 오오라, 커먼
생물용 부여마법
마법이 부여된 생물은 조종자의 언탭 단계에 언탭되지 않는다.
{3}{U}: Stasis Cell을 목표 생물에 붙인다.
Surveilling Sprite
1U, 생물 – 요정 사기꾼 1/1, 커먼
비행
Surveilling Sprite가 플레이에서 무덤으로 갈 때, 카드를 한 장 드로우할 수 있다.
Tattered Drake
4U, 생물 – 좀비 드레이크 2/2, 커먼
비행
{B}: Tattered Drake를 재생한다.
Telling Time
1U, 인스턴트, 언커
당신의 서고 맨 위 세 장을 살펴본다. 그 카드들 중 한 장은 당신의 손으로, 한 장은 서고의 맨 위로, 한 장은 서고의 맨 아래로 보낸다.
Terraformer
2U, 생물 – 인간 마법사 2/2, 커먼
{1}: 기본 대지 타입 중 하나를 고른다. 당신이 조종하는 모든 대지는 턴이 끝날 때까지 해당 대지 타입이 된다.
Tidewater Minion
4UU, 생물 - Elemental 4/4, 언커
방어자Defender
{4}: Tidewater Minion은 턴이 끝날 때까지 방어지 능력을 잃는다.
탭: 목표 지속물을 언탭한다.
Tunnel Vision
5U, 소서리, 레어
카드 이름을 하나 말한다. 목표 플레이어는 말한 카드가 나올 때까지 서고 맨 위 카드를 공개한다. 카드가 나온다면, 목표 플레이어는 해당 카드를 손에 넣고 공개된 나머지 카드는 무덤으로 보낸다. 카드가 나오지 않으면 목표 플레이어는 서고를 섞는다. (역주: 리미티드에선 덜덜덜? 설마 밀덱에서 쓴다?)
Vedalken Dismisser
5U, 생물 – 비달켄 마법사 2/2, 커먼
Vedalken Dismisser가 플레이에 들어올 때, 목표 생물을 소유자의 서고 맨 위에 올려놓는다.
Vedalken Entrancer
3U, 생물 – 비달켄 마법사 1/4, 커먼
{U},탭: 목표 플레이어는 자신의 서고 맨 위 카드 두 장을 무덤으로 보낸다.
Wizened Snitches
3U, 생물 – 요정 사기꾼 1/3, 언커
비행
플레이어들은 서고의 맨 윗장을 공개한 채로 게임한다.
Zephyr Spirit
4U, 생물 - 스피릿 0/6, 커먼
Zephyr Spirit이 방어할 때, 소유자의 손으로 Zephyr Spirit을 되돌린다.
첫댓글 Snapping Drake, 재판.. Telling Time, Impulse 약화판.. 밀링과 트랜스뮤트로 서치.. 청색 대박이군요..
라브니카에 루어만 있어도 벨타워 드레이크 쓰는데; (물론 실덱얘기)
루어에 홀드 더 라인까지.. 얼마나 밀지는 상상에 맏겨야죠.
Followed Footsteps. 내 플레이로 들어올겁니다. 영문 텍스트를 안읽어봤지만;
스포일러에는 누구 조종권인지를 명시해 놓지 않아서-ㅂ-;;
자신의 인챈트먼트로 찍어낸 것이므로 자기것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