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KTX의 경우 등급을 나눈다
1등급 서울-대전-동대구-부산
2등급 서울-(영등포)-(광명)-천안아산-(오송)-대전-(김천)-동대구-(경주)-부산 ()중 2개역 선택 정차
3등급 전역 정차
*고속열차의 경우 기관사분들의 피로도가 높을텐데
전구간 교대없이 운행하는지 구간별로 교대가 이루어지는지 알수 없지만
일본과 같이 구간별 교대가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새마을호/무궁화의 경우 운행거리를 단축한다
무궁화의 경우는 전좌석을 지정석화한다
특급1:서울-영등포-수원-천안-조치원-대전
특급2:대전-영동-구미-대구-김천-구포-부산
전구간이 전철화 될경우
구간별로 광역천철을 운행한다
경부선:서울~천안 ,천안~대전, 대전~대구, 대구~부산
호남선:대전~익산, 익산~광주, 익산~목포
장항선:천안~홍성 홍성~장항/군산
경전선:부산~전주, 전주~순천
동해남부선: 부산~포항
구간요금/특급요금/특실요금/KTX요금등 각각의 요금등을 책정해서 합산해서 최종요금을 받는다
예) 서울에서 천안까지 새마을호특실를 이용할경우
구간요금 2200원+새마을호요금 2500원+특실요금 3000원 =최종요금 7700원
(일본과 같은방식)
이경우 요금인상의 효과까지 발생한다...
대신 서비스도 대폭 향상해야한다
철도 발전을 희망한다면 요금인상도 기꺼이 받아 들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_-
첫댓글 환승이 거밴 환상적이야할거같네요 그러다 지연먹으면 워 환승못하는건가
헐~~그럼 전국 전철투어도 가능할듯...근데 왠지 비현실적인 느낌이 들어요~~~
현재 KTX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교대 없이 승무합니다. 1인승무고요...
허걱... 그럼 피로도가 정말 높겠군여... 일본은 3교대쯤하는거 같던데...-_-; 적어도 2교대정도 하는편이 좋지 않을까여... 하지만 역시 인건비가 문제겠네여...
숫여우님 일본에서 달리는 고철 소요시간이랑 우리나라에서 달리는 고철 소요시간이랑 달라요...어찌보면 우리가 더 피로도가 높을수도 잇겟지만...일본이 땅덩어리가 넓어서...소요시간이 높아서 많이 교대 하는것 아닐까???요
도쿄-하카타 노조미로 약 4시간 50분입니다...고다마는 도쿄-신오사카 약 3시간반,신오사카-하카타 약 4시간입니다...소요시간의 압박때문에 교대할수밖에 없습니다...
꼭 그런것 같지만은 않던데여... 일본은 한 기관사가 일정 거리만큼만 가는거 같습니다 꼭 신칸센이 아니더라도 일반열차나 특급열차의 경우 특정역에서 교대가 자주 이루어지는것을 목격할수 있었습니다
전역은 반대입니다. 새마을호 정차역과 같은,,, 돈이 너무 아깝습니다^^
동해남부선은 현재 부산에서 울산까지 광역전철이 도입될 예정이구요..아마 복선전철화 공사를 하고 있는것 같네요..해운대에서 송정간 선로 이설을 한것을 보면 말이죠..
울산~부산간 복선전철화가 추진중입니다.
그렇게 하면 오직 서울-부산간은 고급특급인 KTX밖에 안남는군요 KTX의 원활한 운행을 위해 재래선 열차를 다 죽이자는거군요 안됩니다 같은 철도교통수단이라는 점 빼면 KTX와 일반열차는 완전 다른 개념의 교통수단입니다 KTX는 애초부터 비행기와 경쟁을 하게 했어야합니다.
다 죽이자는건 아니죠 환승을 하게 함으로써 일반특급열차 이용객을 KTX로 끌어들이는 것이죠 어쨌는 KTX로 수익을 내서 부채를 없애고 차량에 재투자를 해야 보다 좋은 고속열차를 만나볼수 있지요~
새마을호 특실 애용자로서 일반특급열차 이용객이라면 이용객입니다만, 고속철 환승을 하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출발지부터 최종 목적지까지 새마을호만을 이용하여 이동하기를 원합니다. 또한 고객의 선택권 보장 차원에서도 장거리 기존열차를 없앨 수는 없습니다.
물론 사용자 입장에서는 그렇습니다 저같아도 편한 새마을타지 구린 KTX 안탑니다... 다만 운영자 입장에서는 그렇게 해서라도 수익을 내야한다는 겁니다 새마을호의 좌석은 일본에서 그린샤정도 되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게 문제죠 새마을호가 너무 편하다는...
일본에서는 그린샤 정도 되어야 만날 수 있는 좌석을 한국에서는 저렴한(?) 가격의 새마을호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문제가 되는지요. 오히려 반가워해야 할 일이 아닌지. 고속철 개통 훨씬 전부터 국민의 편안한 이동 수단으로 활약해 온 새마을호를 이제 와서 '너무 편하다'고 비난하는 것은 옳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비난이 아니라 운영자 입장에서 보면 문제가 될수도 있다는 거죠~
그래도 한국소비자의 이런 불만(?) 이 나중에 ktx 와 새마을 의자의 결합으로 또다른 좋으면서 저렴한 열차로 만들어 져야 되지 않을까요
아예 KTX를 서울에서부터 신선을 만들어서 운행했더라면.........
그러기엔 동그랑땡이 부족하죠. -_-;;
각 도시에서 구선로를 이용하고 있는 부분이 개선되어야..
대전,대구 구간의 경우 고속철역을 지하화 할 계획이라고 알고있습니다만...
대전은 확실히 지상이며 선로를 더 놓는다고 합니다만... 대구에 대한 정보는 전 잘 모르겠습니다...
대전은 지상인가여?... 오래전 기사에 나온거라... 정부에서 또 수정했나봅니다... 이랬다 저랬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