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정례브리핑
김봉조 대변인 2020.10.13
글자크게 글자작게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조달청의 김봉조 대변인입니다.
10월 13일 화요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오는 금요일 16일에 진행하는 조달청과 정부청사관리본부의 업무협약 관련 자료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조달청과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이날 조달청 대회의실에서 혁신조달의 성과 확산과 스마트한 청사, 즉 똑똑한 청사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조달청은 지난해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혁신지향 공공조달 방안에 따라서 혁신제품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과 또 혁신조달 종합안내 포털인 ‘혁신장터’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혁신지향 공공조달 방안은 상용화 전 단계에 있는 혁신제품을 저희 조달청이 직접 구매해서 수요 기관에서 시범 사용하는 테스트 과정을 거치고, 또 실증사례를 통해서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그런 사업입니다.
이번 업무협약이 체결되면 조달청은 혁신장터를 통해 다양한 혁신제품을 홍보하고, 시범구매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으로,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혁신조달 경진대회 등 행사를 실시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또, 청사관리본부는 혁신제품 구매와 시범구매 사업에 대한 참여를 활성화하고, 혁신조달 행사 개최 시에 장소 제공이나 행사 진행 지원 등을 통해서 협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국회 국정감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저희 조달청에 대한 국정감사는 내일 국회 본청에서 실시됩니다. 언론인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10월 13일 화요일 조달청 브리핑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끝>
첨부파일
속기자료.pdf
속기자료.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