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서론
진부하시겠지만 저도 최종합격이란걸 받아보고 너무 즐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그리고 저는 그냥 컷도 아닌 양성평등컷이었습니다..ㅎㅎ 거기다가 당연히 떨어졌을거라고 생각하여 면접 준비도 안 하고 부랴부랴 2주 정도 준비했네요. 그것도 개인사정으로 면접준비에 올인하지 못하였는데도 합격했습니다. 선생님 강의 들어보시면 왜 제가 이렇게 말하는지 아실거에요!
선생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면접 준비과정(실전코칭 및 참여, 참관의 중요성)
1대1코칭을 봐주신다고 해서 고민없이 바로 스티마선생님으로 했습니다. 저는 지방학생이라서 우선 인강 위주로 다 듣다가 두번정도 1대1코칭에 참여했었습니다. 선생님이 알려주시니까 확실히 좀 감이 잡히는 느낌?이 1대1코칭을 하고부터 든 것 같습니다.
저는 면접준비를 안 하고 있다가 갑자기 2차를 합격하여 부랴부랴 면접준비를 시작했는데, 인강을 들으면서 인강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사실 코칭은 받지 않으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이 1대1코칭을 한번쯤은 꼭 받는 걸 추천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받았는데 사실 저는 선생님의 1대1코칭이 없었으면 합격 못 했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 앞에서 조리 있게 말하는 것과 거울보고 말하는 건 확실히 달랐습니다. 그리고 제가 부족한 부분이나 제가 예상하지 못한 후속질문을 바로바로 피드백해주시니 감이 잡혀가는 느낌이었습니다.
3.면접스터디& 모의면접
사실 면스에 대해서는 해드릴 말이 없습니다... 저는 완전 지방사람이라 저희 지역에서는 아무리 해도 스터디를 구할수가 없어서 일단 온라인스터디라도 구해서 한 3~4번 정도 했는데 도움이 됐긴 합니다만, 말하는 연습 정도 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구할수 있으시다면 꼭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4.교재 및 파이널패스북
교재는 그냥 최고에요... 말이 필요없습니다. 선생님이 주신 예상문제를 사실 다 풀진 못했습니다만...ㅎㅎ 면접 전날 글도 눈에 안 들어와서 선생님이 주신 예상문제들 중에서 하나만 딱 뽑아서 봤는데, 그 개인발표 주제가 똑같이 나와서 선생님 교재 덕분에 당황하지 않고 미리 했던 것 그대로 적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개인발표 30분 적는 시간 동안, 20분동안 쓰고 10분동안 후속질문까지 생각할 시간이 생겼었습니다.
선생님 예상문제가 퀄리티가 굉장히 좋고 진짜 나올만한 주제를 다뤄주시기 때문에 사실 선생님 교재 다 보시고 인강만 열심히 들으셔도 면접에서 크게 당황할 일은 없으실거에요.
5.스티마쌤 수강생 및 스티마쌤에게 하고싶은 말
일단 선생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번 통계직이 지방인재보다 양성평등 컷이 더 낮았는데, 딱 제가 양성평등 컷에 걸려있는 사람이었습니다...
사실상 우수를 받았다고 봐야겠지요. 지방에 살아서 스터디도 제대로 못해보고, 집안 사정 때문에 1년은 더 준비 못할 상황이라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였는데 선생님 아니었으면 합격은 절대 못했을것 같아요... 저는 그리고 다른 것보다도 1대1코칭을 너무너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인강으로 들으면서 머릿속에서 생각하는 것이랑, 제가 생각하지 못한 후속질문을 맞닥뜨리고 곧바로 대답할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습니다. 거기다가 제가 답변이 이상하면 선생님께서 바로바로 피드백해주셔서 진짜 감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이전까지 학생이었어서 큰 스펙이랄 것도 없고, 말주변이 좋은 편도 아닙니다. 그렇다고 글을 잘 쓰는 편은 더더욱 못되고요.
거기다가 엎친데 덮친 격으로 약 2주 정도밖에 준비를 못 했는데도 우수로 합격한 거 보면 사실 선생님의 능력은 이미 보장되어있는 것이겠지요.ㅎㅎ
선생님 정말 감사드렸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저도 이제 공시생 기간을 무사히 지나고 공무원으로서 갈 수 있게 됐습니다.
선생님 정말 감사드려요. 몸이 아프신데도 열심히 강의해주셔서 저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합격생들도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