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 문성중학교 전공 특강 가져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산학협력단(단장 백열선)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센터장 류재기)에서는 12월 8일 김천시 문성중학교에서 교수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문성중학교 3학년 3개 반 재학생 75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각각 스마트모빌리티, 물리치료, 식품영양학에 대한 전공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번 전공특강 강사로 김천대학교 스마트모빌리티학과 윤경식 교수, 물리치료학과 방현수 교수, 식품영양학과 김광옥 교수가 초빙되어 학생들에게 해당 전공에 대한 전공 소개 및 진로 방향 등에 대하여 깊이 있는 강연을 하였다. 문성중학교 관계자는 “평소 공부하던 교과목이 아닌 생소한 영역의 전공을 소개받아 낯설기는 하였지만 공학계열, 보건의료계열, 식품조리계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큰 도움이 되었다” 고하였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한 3학년 재학생은 “평소 로봇이나 자율 주행차 등 AI를 사용하는 기계들에 관심이 많았는데 스마트모빌리티라는 학문을 소개받게 되어 흥미로웠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문성중학교는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사업에 꾸준히 참가하여 교수특강, 학과 전공 체험 등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문의전화 054-420-4457
#김천 #김천시 #김천대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진로 #적성 #체험 #프로그램 #선생님 #특강 #간담회 #특강 #문성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