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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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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이제 철도공사에서도 일본 간사이 스타일의 전동차를 개발해야 될듯 싶습니다.
Hey remi 추천 0 조회 564 05.10.26 23:52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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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10.27 02:09

    첫댓글 동감. 223계 스타일의 근교형 고속운전대응전동차를 도입해야합니다.

  • 05.10.27 12:51

    오송을 신청주라 함은 약간 기분이...-_-

  • 05.10.27 12:57

    223계라면 출입문 때문에 우리표준에 좀 맞지않습니다. 차라리 4도어 구조는 유지하되 기존보다 고속인 전동차를 개발해야 겠죠..

  • 05.10.27 14:54

    4도어는 유지하되 크로스시트와 롱시트를 혼합하고 5량정도로 근교형 전철을 투입하는건 어떨까요?(RH때는 10량 중련으로 돌아다니면 괜찮겠죠)

  • 05.10.27 17:07

    4도어를 굳이 유지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장기적으로 용산 or 서울에서 천안으로 향하는 급행열차는 3도어 크로스시트형으로 운행해서 거주성(?)을 향상시켜야합니다.

  • 05.10.27 18:19

    문제는 승강장의 승차표시를 어떻게 하느냐죠 시각장애인들의 불편이 예상됩니다.

  • 05.10.27 19:04

    223계와 기술적 스펙은 비슷하되, 껍데기(?) 모양은 우리 현실에 맞야야겠죠. 참고로 크로스시트로만 이루어진 223계 신쾌속에 승객이 몰려들면 그 혼잡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무조건 크로스시트만 좋은것도 아니고, 크로스시트와 롱시트의 배합비율(?)을 적당히 섞는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 05.10.27 19:42

    아예 급행 전용으로 해서 2도어로 하는 것도 나을 듯... 이렇게 하면 당연히 100% 크로스 시트가 채택되지요...

  • 05.10.28 12:06

    핵심은, 무려 "5년전부터" 위에 말씀하신 모든 사항의 223계 스타일 전동차가 개발논의가 있었단 겁니다. 문제는 논의만 있고 진행이 안된데 있죠. 당시 저상형 전기동차 통일호로 개발을 논의했으나.. 진행이 안되고 있습니다 ㄳㄳ-

  • 05.10.28 13:36

    아무튼 개발해야 합니다. 지금처럼 모든 역에 서는 완행열차가 천안까지 직접 가는 것도 문제가 있죠. 서울에서 천안까지 바로 가는 열차는 전열차 급행으로 하고, 나머지는 수원이든 병점이든 적절한 데서 구간을 끊어야 할 것으로 봅니다. 근교형 전동차를 못쓰는 이유중에는 시내주행도 있지 않은가요.

  • 05.10.28 18:48

    청주 연장 문제는 수요, 전동차, 선로 용량 등 해결해야 할 문제가 여러가지 있네요. 단순히 전동차만 넣는다고 되는 것은 아니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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