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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질문/ 전철역자동발매기, 구간연장과 요금인상으로 발생가능한 문제?
station™ 추천 0 조회 380 06.11.18 01:17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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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11.18 02:45

    첫댓글 간단합니다. 자동발매기에 없는 운임 구간의 경우에는 매표소를 이용해주세요라고 붙이면 됩니다. 그렇게 장거리를 타는 경우는 흔하지 않을 것이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수도권전철보다 균일요금인 경원선 동안~신탄리 구간에 그런 자동판매기를 도입했으면 하네요. 교통카드와 함께.

  • 06.11.18 07:51

    그렇군 ㅡㅡ....

  • 06.11.18 09:53

    아놔 근데 요금은 왜 올려요....요금인하는 한번도 못 봤는데 맨날 요금 인상만 ㅡㅡ;; 기본요금 700원인 시절이 엇그제인데..

  • 06.11.18 11:23

    그럼 월급은 왜 인상될까요? 용돈도 나이들면 더달라고 하는것과 마찬가지 이치랍니다...=_=

  • 06.11.18 13:34

    물가가 내려가는 경우는 올라가는 경우에 비해 훨씬*100 적습니다..; 경제의 섭리죠..;;;;

  • 06.11.18 12:07

    어차피 예전부터 예견된 문제였으니 기기를 새로 도입하면 됩니다.

  • 06.11.18 12:15

    2000원 이상 되는 표를 끊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으므로 창구로 인도하면 됩니다.

  • 06.11.18 12:17

    장거리 구간 승차권의 발매를 전담하는 기계를 증설하거나, 발매창구를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 06.11.18 12:35

    참고로 소요산~신창 구간의 운임은, 소요산~평택(121.6km) 구간의 운임을 먼저 계산하고, 평택~천안~신창 구간(41.4km)에 대해서는 4km당 100원의 추가운임을 붙이지요. 본문에 있는 계산법으로 하면, 소요산~신창 구간의 운임은 3500원입니다. 소요산~평택 구간의 운임 2400원에, 평택~신창 구간의 추가운임 1100원이 붙지요.

  • 06.11.18 13:54

    장거리표는 창구유도가 답입니다. 또는 장거리표에 한해 금액을 수동입력하는 것(2500원 끊고 싶다면 2,5,0,0을 넣는)도 방법입니다. 중앙선 구간의 신형 발매기는 XP기반이라 조금만 손보면 가능합니다.

  • 06.11.18 20:45

    제 생각은 발매기와는 다른 얘기인데요...내년에 수도권(서울,경기,인천) 통합거리비례제(환승할인)생기면 그 시기에 맞춰서 인상돼야 해요. 기본요금 800원(교통카드 기준) 유지하되, 기본구간을 11km로 하고, 추가요금 구간을 5.5km로 하고, 추가요금을 200원정도 됐으면 좋겠네요...

  • 작성자 06.11.19 17:51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장거리구간은 창구로 인도하는게 제일 현실적인 것 같습니다. ^^;

  • 06.11.21 09:45

    그래도 요금인상되면 학생의 경우에는 상당한 부담이 됩니다..지금 요금도 비싸다고 생각하는데... 지금 요금이 카드로 1400원인데(버스환승포함)....더 올라가면 2000원이 넘어가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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