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작은유치원 협력네트워크 공동교육과정 운영 협의회 개최
[순천=차승현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29일 작은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업무 담당교사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작은유치원 협력네트워크 공동교육과정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
작은유치원 협력네트워크는 1학급 병설유치원 12원이 3협력 군으로 조직해 공동 교육과정 편성·운영 등 유아와 교사의 배움과 성장을 나누는 상호 협력네트워크이다.
이번 협의회는 작은유치원 실태에 따른 공동교육과정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연령간 또래 놀이, 함께하는 보호자 유치원 교육 참여 연수, 찾아오는 문화 예술 공연, 놀이 한마당 등으로 소인수, 혼합연령의 작은유치원에 실천하기 어려운 활동을 협력군과 함께 공동교육과정 만들어 유아의 성장을 돕고, 협업문화를 조성해 가고자 했다.
성남초병설유치원 선생님은 “작은유치원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해결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작은유치원 간 교육과정 및 협력수업 운영을 통한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유아의 다양한 놀이 경험을 통한 사회적 역량을 강화하고 있는 작은유치원이 되길 바란다. 작지만 행복한 유치원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 진로체험처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개최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29일 순천만생태교육문화원에서 '2024. 순천 진로체험처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순천 관내 진로체험처 운영자 및 관계자와 진로체험지원센터 담당자 및 관련 선생님들 70여명이 참석해 올해 순천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교육 활동을 제공하기 위한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됐다.
순천진로체험지원센터 소개와 대국민 진로플랫폼 꿈길 싸이트 활용에 대한 안내,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하는 진로체험’이라는 주제로 진로상담 교사에게서 듣는 강연, 우수진로체험처 운영 사례 발표 등 3부로 180분 동안 진지한 강연과 질의, 응답이 오가는 토크콘서트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미래융합교육 대표는 “진로교육의 목표와 방향을 먼저 잡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방법을 고민해야 학생들에게도 교사에게도 만족할 수업을 제공할 수 있다는 강연 내용이 많은 고민을 하게 한다.“고 소감을 말했고, 유담아뜰리에 대표는 ”진로체험처 담당자들끼리 좋은 수업 방법 및 아이디어를 교류할 수 있는 만남의 자리를 마련해주시면 좋겠고 학교 진로담당교사와 진로체험처 담당자가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 달라.“고 제안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학교와 지역이 학생들을 함께 키워내는 큰 역할을 앞으로 더 해주시고 진로체험에 대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에 교육청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격려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4136
#순천교육청 #허동균교육장 #작은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진로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