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온난화 관계 속에서 일본을 무역 화이트리스트로 복원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4/24/south-korea-restores-japan-to-trade-white-list-amid-warming-ties
한국, 온난화 관계 속에서 일본을 무역 화이트리스트로 복원
서울은 이웃 국가들이 역사적 불만으로 무역을 제한한 지 3년 만에 무역 특혜 지위를 회복합니다.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한일관계 회복을 모색하고 있다.
2023년 4월 24일에 게시됨2023년 4월 24일
역사적 고충으로 인한 외교 갈등 속에서 이웃 국가들이 무역 지위를 격하시킨 지 3년 만에 한국이 일본을 무역 우대 국가 목록에 공식적으로 복귀시켰다.
한국 산업통상자원부는 월요일 정부 관보를 통해 이러한 움직임을 발표하면서 서울이 러시아와 그 동맹국인 벨로루시로의 기술 및 산업 수출을 추가로 제한하여 2019년 12월 전쟁에서 미국이 주도하는 모스크바에 대한 압력 캠페인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태국과 일본의 현금 유입으로 대만의 대마초 거래가 흔들립니다.목록 2/4Kamala Harris, 아프리카 투어에서 탄자니아 무역 이니셔티브 발표4개 중 3개 목록영국, 환태평양 자유무역협정(FTA) 가입목록 4/4브라질의 룰라, 무역과 투자 증진을 위해 중국으로 향하다목록의 끝
수년간의 마찰 끝에 한국과 일본은 북한의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과의 3자 안보 협력을 강화하면서 관계를 복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평양은 핵 탑재 가능 미사일 시험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쟁으로 인한 혼란을 이용했습니다.
한국 관리들은 일본이 한국을 선호하는 무역 파트너로 복원할 것으로 기대하지만 일본의 수출 규정 개정 절차에 따라 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2019년 9월, 한국은 일본의 유사한 조치에 대응하여 무역에서 신속 승인을 받는 국가의 "화이트리스트"에서 일본을 제외했습니다. 일본은 한국 기업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주요 화학 물질에 대한 수출 규제도 강화해 한국이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하도록 촉구했다.
한국 정부는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기 전 한반도를 식민 지배했을 때 강제 노동을 당한 한국인들에게 일본 기업들에게 배상을 명령한 한국 법원 판결에 대해 보복하기 위해 일본 정부가 무역을 무기화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2018년 판결은 모든 보상 문제가 1965년 국교 정상화 조약으로 해결됐다고 주장하는 일본을 짜증나게 했다.
미국 동맹국들 간의 관계는 2022년 5월에 취임한 윤석열 한국 대통령 정부가 일본의 분담금 없이 강제징용에 대한 보상을 위해 한국 자금을 사용할 계획을 발표하면서 지난 3월부터 해빙되기 시작했습니다. 윤 위원장은 도쿄를 방문해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를 만나 양국의 안보와 경제 관계를 재건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일본과의 관계를 개선하려는 윤 총장의 추진은 일부 강제 노동 피해자들과 그의 정적들로부터 비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강제징용 노동자를 고용한 일본 기업에 직접 배상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윤 총장은 자신의 결정을 옹호하며 일본과의 긴밀한 관계가 수많은 지역적 도전, 특히 점증하는 북한의 핵 위협에 대처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윤기시다 정상회담 이후 한국은 일본이 한국의 기술 산업에 필수적인 것으로 간주되는 일련의 화학 물질에 대한 수출 통제 해제를 동시에 확인하면서 일본에 대한 WTO 제소를 철회했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일본의 규제는 TV와 스마트폰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화면에 사용되는 플루오르화 폴리이미드와 반도체 제조에 사용되는 포토레지스트 및 불화수소에 적용되었습니다.
일본의 지위가 회복되면서 한국은 이제 미국, 영국, 프랑스를 포함한 29개 국가에 민간 및 군사적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민감한 "전략" 물질의 수출에 대해 특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민감한 물질의 수출 승인을 관리할 때 무역 파트너를 두 그룹으로 나눕니다. 대기 기간은 화이트리스트 국가의 경우 보통 5일이지만 다른 국가는 최대 15일이 소요될 수 있는 사례별 검토를 거쳐야 합니다.
한국 산업통상자원부는 전략물자 수출에 대한 새로운 규제를 발표하면서 이번 주부터 러시아와 벨라루스에 대한 수출 규제 대상에 수백 개의 공산품과 부품을 추가로 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 정부는 지금까지 전자 및 조선 관련 품목을 포함해 57개 품목을 통제했으며 당국은 회사가 특별한 승인을 받지 않는 한 러시아와 벨로루시로의 선적을 금지했습니다. 목록은 금요일부터 건설, 기계, 철강, 자동차, 반도체 및 첨단 컴퓨팅 관련 수출을 포함하여 798 품목으로 증가합니다.
외교부는 성명을 통해 “(제한된 품목이) 제3국을 통해 러시아나 벨라루스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관련 부처와 협력해 단속과 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AP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