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엔진 - 그랜드스타렉스, 쏘렌토, 포터, 스타렉스CRDI
A엔진 오일 교환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오일팬 오일코크의 위치가 옆면에 있어
잔유제거의 기본인 공중부양을 전후로 하면
폐유가 제대로 나오지 않기에
운전석 만 공중부양을 시켜야하는 까다로음이 있답니다..
오일코크가 왼족에 있기때문이죠...
또 한가지는 다음 사진을 보고요...ㅎㅎ
차수리닷컴에서 취급하고 잇는 카포스 정품 오일필터입니다...
최상의 오일필터입니다...^^
자 여기에서 A엔진 오일 교환 시 중요한 포인트가 또 잇는데
바로 오일필터에 오일을 주입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아래 보시면 엔진오일을 약 0.5리터 필터에 주입 한 상태입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A엔진 오일 펌프의 위치가 어정쩡하여
필터에 오일을 주입하지 않으면
오일 교환 후 시동시 까르릉하는 소음이 발생합니다..
즉 마모가 일어난다는 것이죠...
바쁘다고 하지않으면 누구 손해일지 알기에...
꼭 오일을 주입한답니다...^^
오일 팬에 남아있는 폐유 한방울이라도 없애기위하여
셕션 또 셕션을 하고 잇습니다...^^
잔유제거를 한 상태입니다..
폐유가 좀 마이 나오지예...ㅋㅋ
잔유제거 해야하는것 맞지예...
차수리닷컴에서는 잔유제거는 기본이고
사소한 하나까지 프로페셔날하게 작업을 한답니다..
오일필터 하우징도 깨긋하게 청소를 해 드린답니다..
여러분들이 지켜보시고 많일 하지않으면 욕하세요...ㅎㅎ
착한정비 차수리닷컴이 못되지않게요...^^
엔진오일 교환 후 시동 온 오프 후
오일게이지를 확인해보는데 오일특유의 색갈이 보이는군요...
그러나 일반적으로 오일 교환하면
이러한 방식으로 점검을 하면 시커멓게 보인다는 사실은 진실입니다..
그런데 차수리닷컴에서는 거짓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