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 임 계 을 1965년 07월 17일 인시(양력) 여자
인 신 미 사.
미월 삼복더위에 태어난 임수일간으로, 강약도표 38% 중화에 가까운
신약사주입니다.
그런데, 지지 인사신 삼형/ 인신 충 형/ 사신 형 합/으로 사주가 탁기를 이루고 있습니다.
정신기 삼기로 볼 때는~~다 갖추어져 있습니다.
정~~ 인성~~ 신금.
신~~ 식 재 관~~을목 사화 미토
기~~비겁~~임수 계수
또한, 일간 임수를 중심으로 수 생 목 생 화 생 토 생 금 생 수 생 목으로(일간에서~~시지 인목까지)
수기유통이 잘 되고 있습니다.
질문.
첫째~어떤 살운이 들어와도 헤쳐 나갈 수 있는 최묘의 사주로 볼 수 있습니까?
둘째~지지 충 형으로 탁기를 이루기에 좋은 사주(최묘)로는 볼 수 없다.
세째~신약용신은 인비로 보는데 지지 신금은 인신 충을 당하기에 취용할 수 없기에 시간 임수로 한다.
금 수 목 길신으로 본다.
선생님^^
한번 봐주셔요.
정신기(精神氣) 사주팔자의 최묘(最妙)는 일간의 중화(中和)를 이루고 사주격국이 청하며 용신의 강령함과 정신기(精神氣) 삼자를 고루 갖춰 오행의 균등을 이뤄야 함인데 이와 같은 정신기(精神氣) 삼자를 제쳐두고 길흉을 판단한다면 간명의 오류를 불러오고도 남음이 있다. |
첫댓글
壬 壬 癸 乙----------庚 己 戊 丁 丙 乙 甲
寅 申 未 巳----------寅 丑 子 亥 戌 酉 申
사주 격국이 청수하고 용신이 강령한 것은 정신기 삼자를 고루 갖춰 오행의 흐름이 주류무체를 이루기 때문인데 사주팔자 오행이 어느 한쪽으로 편중되어 막힘이 많다면 재화가 속출하고 일생을 고통속에 살아갈 수 있습니다.
위 사주를 살펴보면 첫눈에 일간의 중화를 이루고 목화토금수 오행을 고루 갖춰 오행의 유통됨에 막힘이 없는데 인신형충으로 전극을 발생하고 사화가 합세하여 형의 기세를 더하는 형국이라 운로에서라도 합으로 제화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좋은 것은 천간 임계수와 일지 신금이 일간과 근접하여 유정하고 일간을 다치지 않게 보호하고 있는 것이며 일지와 시지 간 인신형충으로 전극을 발생하는 것은 내 밥그릇을 빼앗기는 도식의 성질과 진배없음이라 아쉬운 대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난한 명입니다.
잘 배우고 갑니다.
인신 충~~식신 과 편인의 충으로 도식^^
내 밥그릇 엎어버리는 것.
통변까지 곁드려 설명해주심에 감사합니다
오행이 어느 한쪽으로 편중되어 막힘이 많다면 재화가 속출하고 일생을 고통속에 살아갈 수 있습니다.>>>탁기를 이룬 사주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