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기블리 스피커 튜닝
소닉디자인 SD-T25 트위터
1,600,000 원
씨아레 CW170GT 우퍼
650,000 원
3m 정품 씨아레 도심형 방음 kit
650,000 원
A필러 방음
50,000 원
정찰제, 예약제
(주)오렌지커스텀
서울 용산구 후암동 448-144
☎ 1599-3738
010-5238-37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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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카오디오전문 튜닝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이번 작업 차량은 마세라티 기블리로 카오디오 튜닝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불과 몇년전만 해도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차량들이 의외로 국내에서 많이 보이던데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마세라티입니다.
수입차 판매량이 무섭게 늘어났고 그 중 많은 사람들이 수입차 중에서도
기왕이면 남들과 다른 것을 찾는 사람들이 늘었고 그 결과 마세라티 같은 희귀한 브랜드가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마세라티는 분명 매력적인 브랜드입니다.
호감형 외관에 고급스러운 가죽으로 마감한 실내 인테리어,
멋진 엔진 사운드와 100년이 넘는 역사에 이르기까지 유서 깊은 브랜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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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이미지가 강하지만 근본은 모터스포츠에 있는 회사다 보니 스포츠 성향이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정숙성이나 오디오 처럼 편의는 세단 치고는 아쉬운 편이죠.
오늘은 이 아쉬운 부분을 채우기 위한 방음과 오디오작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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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엔진 소음을 줄이기 위한 본넷 방음입니다.
방열판을 탈거해보면 이처럼 휑하니 철판이 그대로 드러나는 기블리 차량의 본넷!
엔진 진동에 의해 쉽게 떨리며 저주파 소음을 유발하고 엔진 소음 역시 쉽게 통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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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넷에는 알루미늄 어쿠스틱 매트를 이용하여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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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아레 알루미늄 어쿠스틱 매트는 고무 부틸소재와 알루미늄으로 구성된 방진매트입니다.
고무부틸이 철판에 딱 붙어 진동을 억제하고 알루미늄 마감재가 소음을 차단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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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열판에는 씨아레 메모리폼 인슐레이션을 시공하여 엔진 소음을 흡수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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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에 비해 환경이 열악한 엔진룸에는 신슐레이션 보다 이런 메모리폼 인슐레이션이
방음 효과나 내구성 면에서 더 유리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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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진, 방음 작업을 모두 마치고 방열판을 제자리에 조립하면 완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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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해서 도어 방음 및 스피커 교체 작업을 하기 위해 도어에도 마스킹을 합니다.
마스킹은 차체에 스크래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도장면을 보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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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런트와 리어 도어 모두 트림을 탈거한 모습입니다.
BMW 차량 처럼 폼 소재를 이용해 도어 프레임을 마감한 마세라티 기블리.
방음을 위한 흡음재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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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 순정 스피커 역시 문제입니다.
척 보기에도 퀄리티가 낮아보이는 순정 미드 우퍼.
많은 분들께서 가성비가 좋으니 트위터만 교체하시는데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미드우퍼도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음질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트위터지만 분위기를 완성하는 것은 우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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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거해 보면 큼직한 진동판과 달리 마그넷은 아주 작은게 달려있습니다.
마그넷이 작다는 것은 자기장이 약하다는 의미이고 신호가 입력되었을때
즉각적이거 강력한 반응을 이끌어내기 어렵습니다.
즉, 소리의 정확도도 부족하고 힘이 없으니 벙벙대기만 하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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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스피커를 대신할 씨아레 CW170GT 우퍼입니다.
순정과 같은 4옴 스펙이지만 강력한 마그넷과 감도로 순정 자출에서도 보다 강력한 베이스를 재생합니다.
프레임도 순정 스피커와 달리 튼튼한 스틸 프레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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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눈에 보기에도 순정 스피커와 확연히 차이나는 퀄리티!
마세라티와 마찬가지로 이탈리아 제품인 씨아레 스피커는 6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고성능 스피커입니다.
스피커를 깔끔하게 기블리 차량에 순정형으로 인스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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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은 탈거한 순정 도어 트림의 모습입니다.
프레임과 마찬가지로 흡음재 한장 들어있지 않은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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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어 트림은 기본적으로 플라스틱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진동에 취약합니다.
먼저 씨아레 알루미늄 어쿠스틱 매트를 시공하여 강성을 보강하고 진동을 억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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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위에 3M 정품 씨아레 신슐레이션을 시공하여 외부 소음이 실내로 유입되지 못하도록 차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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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아레 신슐레이션은 3M 정품 제품으로 소재가 두툼하고 푹신하여 흡음 효과가 뛰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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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커 교체와 방진, 방음 작업을 마치고 도어 트림을 제자리에 조립하면 완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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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커 커버에는 씨아레 로고를 붙여 마무리!
겉보기로는 순정과 구분이 안 되기 때문에 이렇게 로고라도 붙여야 하죠.
그만큼 완벽한 순정형 인스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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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트위터를 교체할 차례입니다.
순정 트위터는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MADE IN CHINA
중국산 저가형 스피커입니다.
탈거해서 자세히 살펴보면 벤츠 차량에 적용된 기본 트위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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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트위터를 대신할 제품은 소닉디자인 SD-T25
노란색 아라미드 돔이 인상적인 트위터로 35,000Hz의 초고역대까지 재생합니다.
가볍고 탄성이 좋은 아라미드 재질 덕분이며, 보다 깊고 선명한 고음을 재생해줍니다.
왜곡 없이 원음에 가까운 섬세한 음색은 순정 오디오의 표현력을 크게 향상시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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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 역시 깔끔하게 순정형으로 인스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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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실내로 유입되는 풍절음을 줄이기 위한 A필러 방음입니다.
A필러는 윈드쉴드와 함께 바람을 가르는 역할을 하다보니 풍절음이 많이 발생할 수밖에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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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어있던 A필러 내부를 M3 정품 씨아레 신슐레이션으로 채워넣어 풍절음을 줄이고 정숙성을 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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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으로 트렁크 커버에 씨아레 메모리폼 인슐레이션을 시공하여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트렁크 바닥에서 올라오는 소음은 생각보다 많은데 비해 짐칸인 트렁크는 방음이 취약합니다.
트렁크로 올라온 소음은 쉽게 실내까지 유입되기 때문에 트렁크 방음은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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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음 작업을 마치고 커버를 제자리에 조립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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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밀함이 요구되는 트위터는 일본의 소닉디자인 제품으로, 흥을 돋궈주는 우퍼는
정열적인 이탈리아의 씨아레 제품으로 채워드렸습니다.
정열적이고 다이나믹한 이탈리안 감성에 섬세하고 정교한 음색의 조화!
마세라티에 꼭 맞는 오디오 튜닝이 아닐까요?^^
이상으로 기블리 스피커 튜닝 작업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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