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represent
(v.)
1640년대, "일부러든 아니든 거짓이나 부정확한 설명을 하다"는 뜻으로, mis- (1) "나쁘게, 잘못된"과 represent 을 조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대리인으로써 정확하게 대표하지 못하다"는 뜻은 1860년대에 생겨났습니다. 관련어로는 Misrepresented 와 misrepresenting 이 있습니다.
represent
(v.)
14세기 후반, representen이라는 단어는 '보여주다, 드러내다, 표현하다; 설명으로 떠올리게 하다'라는 의미를 가졌으며, 또한 '상징하다, 어떤 것(추상적인 것)의 상징이나 표시로서의 역할을 하다; 대표적인 예가 되다' 라는 의미도 포함하며, 다른 사람의 권위를 '대표하는 사람'으로서의 의미도 있었습니다.
이 단어는 12세기 프랑스어 representer '제시하다, 보여주다, 묘사하다'에서 유래되었고, 라틴어 repraesentare '현재화하다, 시야에 놓다, 보여주다, 전시하다'에서 직접 유래했습니다. 이는 강조를 나타내는 접두사 re-(re- 참조)와 라틴어 praesentare '제시하다'에서 온 것으로, 글자 그대로 해석하면 '앞에 놓다'입니다. 라틴어 praesentare는 praesens, '현재의, 손에 잡힐 듯한, 눈에 보이는; 즉각적인; 중요한; 동시대의'에서 유래되었는데, 이는 '누군가나 무언가 앞에 있음, 손에 잡힐 수 있음'을 의미하는 동사 præesse의 현재 분사형이며, 이는 '앞'을 뜻하는 prae- (pre- 참조)와 '있다'는 의미의 esse (PIE 뿌리 *es- "있다"에서 유래)에서 왔습니다.
특히 법적 행위에서는, '다른 사람을 대신해 권한을 가지고 말하고 행동하다'라는 의미로 1500년경부터 사용되었고, '특정한 성격이나 질을 가진 것으로 묘사하다'라는 의미도 약 1500년경부터 있었습니다. '입법 기구에서 사람들의 대표 자격으로 인증된 대리인이 되다'라는 의미는 1650년대부터 증명됩니다.
'~의 예나 견본으로서의 역할을 하다'는 의미는 1858년경 부터 사용되었으며, 처음에는 대부분 수동태로 사용되었습니다(the Dead Rabbits were represented by 등). 관련 단어로는 Represented, representing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