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위하나님의 본질 2부 - 삼위하나님의 말씀들, 삼위하나님의 역할, 삼위일체법
https://youtu.be/ac93WdPkW9M
삼위하나님의 본질 2부- 삼위일체, 삼위하나님의 역할, 삼위일체법
1. 신약성경에서 삼위하나님의 말씀들과 삼위하나님의 이름으로 공포
신약성경에서 삼위하나님으로 부르시고 보내시고 소명을 가지게 하는
축복의 말씀들이 있습니다.
전도하고 선교하는 예수님의 지상명령에 삼위하나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라는 말씀이십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태복음28:19~20)“
삼위하나님 중에 위가 세 분이신데 보이시는 하나님은 성자 하나님이신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성자 하나님이 하시는 역할 기능으로 한 분 하나님의 삼위를
증거하십니다.
예배의 마무리에서 삼위하나님의 이름으로 축복하는 것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무리와 함께 있을지어다(고린도전서13:13)“
교회 직분 임직을 줄 때에 삼위하나님의 이름으로 공포합니다.
“아무개씨는 대한예수교 장로회 무슨 교회 권사가 된 것을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공포하노라. 아멘.“
결혼식을 할 때도 목사가 주례를 보며 삼위하나님의 이름으로 공포하는 것이 됩니다.
“이제는 내가 신랑 아무개 군과 신부 아무개 양이 부부 된 것을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공포하노라 아멘“
2. 하늘의 천사들이 찬양에도 삼위하나님을 찬양
찬송가에 제일 먼저 나오는 찬송은 삼위하나님의 이름으로 경배찬양하는 것입니다.
“만복의 근원 하나님 온 백성 찬송드리고 저 천사여 찬송하세
찬송 성부 성자 성령 아멘 (1장)“
“이 천지간 만물들아 복 주시는 주 여호와 전능 성부 성자 성령
찬송하고 찬송하세 아멘. (5장)“
하늘 보좌 가까이 계급이 높은 천사일수록 삼위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합니다.
구약에서 스랍천사들이 삼위하나님을 찬양하였습니다.
“서로 불러 이르되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만군의 여호와여
그의 영광이 온 땅에 충만하도다 하더라(이사야6:3)“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세 번 부르는 것은
성부 성자 성령 삼위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신약성경 요한계시록 4장 천상의 예배에 그룹 천사들이 “거룩하다”고
삼위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네 생물이 각각 여섯 날개를 가졌고 그 안과 주위에도 눈들이
가득하더라 그들이 밤낮 쉬지 않고 이르기를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이여 전에도 계셨고 이제도 계시고
장차 오실 이시라 하고 (요한계시록4:8)“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세 번 찬양하는 것은 삼위하나님을
거룩하게 찬양하는 모습입니다.
삼위하나님을 찬양하는 경배가 되어 입술의 열매를 맺기를 바랍니다.
3.삼위하나님의 역할
1> 성부 하나님
성부 하나님은 의장 역할을 하십니다.
성부 하나님은 뜻을 세워 결정하시고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버지의 뜻대로 기도하실 것을 원하십니다.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천국은 주여 주여 한다고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음을 예수께서 산상수훈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마7:21)“
하나님 아버지는 하늘에 계십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말씀이 육신으로 오신 예수님을 증거하십니다.
예수께서 요단강에서 세례요한에게 물로 세례를 받으시고 올라 오실때에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증거하셨습니다.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 오실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하늘로부터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니라(마3:16~17)“
아버지께서 하늘에 계셔도 이 땅에 보내심을 받은 예수님에게
말씀을 듣게 하셨습니다.
예수님과 제자들이 높은 산에 올라가 예수께서 기도하실 때에 변형되시어
그 얼굴이 해 같이 빛나실 때에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말할 때에 홀연히 빛난 구름이 그들을 덮으며 구름 속에서 소리가
나서 이르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으라 하시는지라 (마17:5)“
2>성자 하나님
성자 하나님이신 예수께서 그 첫 역할을 보이신 것은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따으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창세기2:7)“
성자 하나님은 직접 손으로 만지시고 지으시는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성부 하나님도 안보이고 성령 하나님은 안보이시지만 성자 하나님이신 예수님을 볼 수 있습니다.
창세기 1장은 삼위하나님이십니다.
창세기 2장 여호와 하나님이신 예수님이 창조주 하나님이심을 보이고
계십니다.
예수님은 만물이 창조되기 전 태초로 영원부터 계신 하나님이십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으 곧 하나님이시니라(요한복음1:1)“
창세기 1장 1절의 태초는 천지창조의 태초이지만
요한복음 1장 1절의 태초는 천지창조 태초 전의 태초로 영원을 말하고 있습니다.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다는 것은 성부하나님과 성령하나님과 함께
동등하게 한 분 하나님으로 계셨다는 말씀입니다.
만물이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고 예수님 없이는 된 것이 없습니다.
예수님은 아버지 하나님과 하나이심을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아버지 하나님과 동등하게 하나이심을 증거하셨습니다.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신대(요한복음10:30)”
예수님이 아버지와 하나로 동등함을 말씀하니까 유대인들이
신성모독이라 하여 돌로 칠려고 하였습니다.
유대교의 유대인들이 도무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로 오셨지만
하나님 아버지와 성령 하나님과 동등한 계급입니다.
예수님이 아버지와 같은 계급이라 하더라고 자기의 뜻을 세우시는 것이
아니고 아버지의 뜻을 행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이 땅에 아버지의 뜻을 행하러 오셨습니다.
“이에 내가 말하기를 하나님이여 보시옵소서
두리마리 책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것과 같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왔나이다 하셨느니라(히브리서10:7)“
예수께서 기도의 습관을 따라 겟세마네 동산에서 기도하실 때에도
아버지의 뜻을 이루시는 기도를 하셨습니다.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마26:9)”
예수님은 아버지께서 결정하신대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시고 십자가에서 영혼은 아버지께 맡기시고 숨을 거두셨습니다.
예수님은 부활승천하시어 아버지 집으로 올라가셨습니다.
예수님은 계신 곳에 우리도 있게 하시려고 처소를 다 예배하시면
우리를 데리러 오십니다.
“내 아버지 집에는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요한복음14:2~3)“
천국은 아버지의 집입니다.예수님이 계신 아버지의 집 천국에
예수님과 영원히 함께 거하는 자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3>성령 하나님
성령하나님은 예수께서 승천하시고 다른 보혜사로 오셨습니다.
성령하나님은 성부 성자 성령 위가 3위이나 동등하십니다.
성령하나님이 보내심을 받아 우리 믿는 자 안에 계십니다.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고린도전서3;16)“
예수께서 2000년 전에 부활승천하셨으나 다른 보혜사 성령님을 보내셨습니다.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요한복음14:26)“
성령님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모든 힘의 에너지가 되십니다.
성령님은 바람같이 생수같이 불같이 임하시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생기를 불어 넣어 살리시는 영이십니다.
아무리 마른 골짜기의 아주 오래된 마른 뼈라도
생기가 들어가게 하시어 살리시는 부활을 일으키십니다.
“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이 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를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아나리라(겔37:5)“
성령은 일곱 영입니다. 일곱 영은 여호와의 영, 지혜와 총명의 영,
모략과 재능의 영,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영입니다.
성령은 하나님의 영이십니다.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하시어 예배하게 하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요4:24)”
하나님 성령의 가르침으로 아버지의 뜻을 이해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는 믿음이 되십시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성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함께 있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4. 삼위하나님의 삼위일체법과 악의 삼위일체법
“하늘에 증언하는 세 분이 계시니
곧 아버지와 말씀과 성령님이시라 또 이 세 분은 하나이시니라
(요한일서5:7)“ 킹제임스흠정역
로마서를 읽으면 삼위일체법과 마귀의 법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삼위하나님의 삼위일체법에는 세 가지의 법이 있습니다.
삼위일체법은 성부 하나님의 법과 성자 하나님의 법과 성령 하나님의 법입니다.
삼위일체법 = 성부하나님의 법과 성자하나님의 법과 성령하나님의 법
마귀의 법은 삼위일체법을 반대하는 악의 삼위일체법입니다.
악의 삼위일체법은 사탄의 법과 적그리스도의 법과 거짓선지자의 법입니다.
악의 삼위일체법 = 사탄의 법과 적그리스도의 법과 거짓선지자의 법
1> 삼위하나님의 법 = 삼위일체법
삼위일체법 = 성부하나님의 법과 성자하나님의 법과 성령하나님의 법
1) 성부하나님의 법
성부하나님의 법을 율법이라 부릅니다.
율법을 모세의 율법이라고 부릅니다.
율법은 613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613가지의 율법을 축소한 것이 십계명입니다.
십계명은 크게 두 가지 나누면 첫 번째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계명과
두 번째 “네 이웃을 네 몸 같이 사랑하라”는 말씀입니다.
십계명을 모양으로 나타내면 십자가입니다.
십자가는 수직으로 나와 하나님의 관계입니다.
수평으로 나와 이웃의 관계입니다.
십자가의 도가 구원을 얻는 하나님의 능력이 되길를 바랍니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느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1:18)“
2) 성자하나님의 법 = 은혜의 법 = 믿음의 법 = 긍휼과 사랑의 법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로마서8:1)“
예수님은 간음 중에 잡힌 여자에게 정죄하지 않으시고
긍휼하심과 사랑하심으로 죄를 묻지 않으시고
다시는 죄를 짓지말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대답하되 주여 없나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하시니라(요한복음8:11)“
3) 생명의 성령의 법 = 자유법 = 해방법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로마서8:2)“
2> 마귀의 법 = 악의 삼위일체법
악의 삼위일체법 = 사탄의 법과 적그리스도의 법과 거짓선지자의 법
1) 사탄의 법: 하나님의 법을 파괴하는 미혹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로다(창세기3:4)”
2) 거짓선지자의 법 = 거짓교사법
거짓선지자의 법은 미혹하게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치는 법입니다.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게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디모데전서4:1)“
3) 적그리스도의 법 = 짐승의 법
“오른손이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누구든지 이 표를 가진 자외에
매매를 못하게 하니(요한계시록13:16~17)“
하늘에 증거하시는 세 분이 있으니 성부하나님과 성자하나님과
성령하나님입니다.
성부 성자 성령 세 분의 삼위는 하나로 한 분 하나님이십니다.
삼위하나님의 삼위일체법을 지키는 형상으로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 없이 보전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하고 기도드립니다. 아멘.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데살로니가전서5:23)“
쌍문동산소망교회 김 목사
삼위하나님의 본질 2 - 삼위하나님의 말씀들,.. : 네이버블로그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