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열풍 이후 한국 콘텐츠에 25억 달러 투자 중단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4/25/netflix-to-drop-2-5bn-on-korean-content-after-squid-game-mania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열풍 이후 한국 콘텐츠에 25억 달러 투자 중단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6일간 미국을 방문하면서 발표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스트리밍 사이트 역대 최고 인기 프로그램 등극 [박영규/AFP]
2023년 4월 25일에 게시됨2023년 4월 25일
넷플릭스는 최근 한국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는 신호로 한국 콘텐츠에 25억 달러를 지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테드 사란도스 최고경영자(CEO)는 월요일 6일간 미국을 방문 중인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의 회담 후 이같이 밝혔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스트리밍 경쟁에서 디즈니가 넷플릭스를 제치고목록 2/4넷플릭스, 가입자 부진 역전으로 주가 급등4개 중 3개 목록이스라엘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Netflix에서 Nakba 영화 스트리밍목록 4/4넷플릭스와 이스라엘: '파르하'가 특별한 관계를 방해했는가?목록의 끝
사란도스는 성명을 통해 "한국의 크리에이티브 산업이 계속해서 훌륭한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라는 큰 확신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 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윤 대표는 이번 발표를 한국 크리에이터와 넷플릭스에 “큰 기회”라고 환영했다.
한국 영화와 음악은 최근 몇 년 동안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를 포함한 K팝 가수들과 오스카상을 수상한 "기생충"과 같은 영화의 놀라운 성공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 습니다 .
상금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빚쟁이 참가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2021년 공개와 동시에 스트리밍 서비스 사상 가장 많이 본 프로그램이 되었으며, 순식간에 16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최근에는 학창시절 괴롭힘을 당한 여자의 복수를 다룬 드라마 '더 글로리'와 리얼리티 피트니스 대결 '피지컬:100'이 인기 프로그램에 랭크됐다.
회사 데이터에 따르면 넷플릭스 시청자 10명 중 6명 이상이 2022년 사이트에서 한국 제작 프로그램을 시청했다.
사란도스는 이번 투자가 한국 크리에이터들이 "계속해서 훌륭한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라는 넷플릭스의 자신감을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한국 방송에 대한 사랑이 한국 크리에이터들의 매력적인 스토리 덕분에 한국에 대한 관심이 더 커졌다는 게 놀랍다”고 말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아메리카 커버리지 뉴스레터
미국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 등 중요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그들의 이야기는 이제 글로벌 문화 시대정신의 중심에 있습니다.”
정부 통계에 따르면 음악, 비디오 게임, 영화를 포함한 한국의 문화 수출은 2021년에 사상 최대인 124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