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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7월 26일 월요일 영국 런던에서 배열된 Nestle SA에서 제조한 Cheerios, Nescafe, Nesquik, KitKat, Milkybar 및 Purina 제품.
블룸버그 | 블룸버그 | 게티 이미지
소비재 기업 네슬레1분기에 가격을 9.8% 인상했는데, 이는 ”상당한 비용 인플레이션” 때문이었습니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화요일 3개월 동안 매출이 5.6% 증가한 235억 스위스 프랑(264억 9000만 달러)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는데 ,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컨센서스 추정치를 약간 앞선 것입니다.
그러나 ”실질 내부 성장”으로 표시된 판매량은 0.5% 감소했습니다.
회사는 지난해 가격을 8.2% 인상했고 판매량은 0.1% 늘었다.
이는 소비자들이 급격하게 높아진 식품, 가정용품 등의 가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발생합니다. 연간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은 스위스에서 2.9%로 냉각되었지만 유로존에서는 6.9% , 영국에서는 10.1% 를 유지했습니다.
네슬레는 퓨리나 펫케어 제품군을 포함한 카테고리에서 여전히 성장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Nescafe, Nespresso 및 홈 스타벅스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커피는 한 자릿수 높은 성장세를 보였고 KitKat, Smarties, Milky Bar 및 Quality Street를 포함한 제과 판매는 두 자릿수 성장했습니다.
또한 가격과 관련된 ”소비자 다운 그레이드”가 제한적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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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레이션은 전 세계 국가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위스는 아니다
소비재 기업들은 전반적으로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
지난 1월 유니레버CEO Alan Jope는 CNBC에 농업, 석유화학 제품, 에너지, 운송 및 물류를 포함한 분야에서 ”특별한 투입 비용 압박”을 목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기업들이 ”인플레이션 최고점은 지났지만 아직 최고 가격에는 도달하지 못했다”고 예상했습니다 .
그러나 기업들은 또한 투입 비용보다 먼저 상품 가격을 인상하여 ”그리드플레이션”을 촉발했다는 비난 에 직면했습니다. 경제학자들은 광범위한 경제적 역풍에도 불구하고 기업 마진이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Nestle CEO Mark Schneider는 화요일 성명에서 ”포트폴리오 최적화 노력과 책임 있는 가격 책정이 2년간의 비용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지속적인 압력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슈나이더는 지난 2월 기자들에게 회사의 총 마진이 약 260 베이시스 포인트의 ”대규모” 하락을 보았다고 말하면서 추가 가격 상승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그러나 네슬레의 Paul Bulcke 회장은 지난 3월 스위스 신문인 Finanz und Wirtschaft에 가격 압박이 완화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화요일 네슬레는 2023년 6~8%의 유기적 매출 성장과 17~17.5%의 기본 영업 마진이라는 가이던스를 재확인했습니다.
네슬레 주식은 오전 거래에서 1.8% 상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