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차승현기자] 완도교육청(교육장 김정선)은 지난 3월 29일부터 완도청 특수교육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 담당 교사 14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고입 진학을 위한 내신 산출 방법 및 관내 고등학교 진학을 위한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맞춤형 고등학교 진학 지도를 위해 선생님들의 요구에 맞춰 학년 초에 실시하게 됐으며 나이스 입학 처리 방법과 내신 산출 방법 등 실질적으로 신규 교사 및 중학교 3학년 담당 교사들에게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특히 완도 특성상 소규모 고등학교들의 대입 입학 강점을 알리고자 관내 6개의 고등학교 입학 담당 교사가 직접 학교 설명을 하는 시간을 확보했다. 관내 고등학교에서 직접 자료를 제작하고 홍보물을 배부하며 관내 중학교 학생들의 적성과 희망에 맞춘 정보를 공유하고 나눌 수 있었다.
완도보길중 교사는 “학년초에 학생들의 진학 지도를 위한 정보를 많이 알게 돼 좋았으며 특히 관내 고등학교들의 이점을 잘 알게 돼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정선 교육장은 “완도 특성상 진학에 대한 좋은 강점을 학년 초에 공유하고 배움으로서 학생들의 진학 지도에 도움이 됐으리라 생각되며 앞으로도 학교와 소통해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