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석유가 매장을 찾음에 따라 글로벌 정제 마진은 힘을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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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석유가 매장을 찾음에 따라 글로벌 정제 마진은 힘을 잃습니다.
로이터
2023년 3월 30일 구와하티에서 인도 석유 공사가 운영하는 구와하티 정유소의 일반적인 모습입니다. (PHOTO / AFP)
제재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수출이 계속되면서 3월 인도의 생산량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글로벌 디젤 마진은 2월 이후 약 절반으로 급감했으며 정유업체의 이익을 끌어내렸습니다.
12월과 2월에 도입된 러시아 원유 및 석유 제품에 대한 서방의 제재와 가격 상한제는 전 세계적으로 석유 공급을 타이트하게 만들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는 계속해서 저비용 석유를 수출하고 있어 인도가 정제 생산량과 수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한편, 러시아 석유 제품은 대량으로 석유 허브로 보내져 저장되고 전 세계적으로 재수출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중동에서 몇 개의 새로운 정제 단지가 가동되어 수출용 석유 제품이 더 많이 생산되고 정제 마진이 더욱 낮아지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정제 단지를 운영하는 인도의 Reliance Industries는 금요일 실적 발표에서 러시아의 디젤 공급이 견실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경유 마진이 하락한 반면 유럽의 비정상적으로 온화한 겨울로 인해 재고가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중동에서 몇 개의 새로운 정제 단지가 가동되어 더 많은 수출용 석유 제품을 대량 생산하고 정제 마진을 더욱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현물 액화천연가스 가격이 사상 최고치에서 하락하면서 발전용 천연가스를 대체할 경유 수요도 감소했다고 이 회사는 말했다.
로이터의 평가에 따르면 유럽의 벤치마크 디젤 바지선 정제 마진은 지난 주 2022년 2월 이후 최저치인 배럴당 약 13.70달러로 떨어졌는데, 이는 높은 수입 물량과 노동 관련 파업 이후 프랑스 정유 공장의 재가동으로 인해 압박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아시아 경유 마진은 높은 재고와 유럽으로의 차익 거래 창구가 몇 달 동안 폐쇄되었기 때문에 지난 주 배럴당 약 14달러로 4월에 31% 하락하여 2022년 1월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전형적인 유럽 정제소에서 브렌트유 1배럴을 처리하는 이익은 작년 1월 이후 최저치인 배럴당 3.56달러로 약 71% 감소했으며, 아시아 지역의 정제 이익 마진은 배럴당 2.54달러로 약 57% 감소했습니다. 그 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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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6월 23일자 이 파일 사진에는 이탈리아 로마의 한 주유소 부근에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표시되어 있다. (사진 / 신화통신)
미국 휘발유 마진 회사
에너지 리서치 회사인 Tudor, Pickering, Holt & Co.의 정유 애널리스트인 Mathew Blair는 미국의 증류액 수요가 상당히 약하고 이는 약해지고 있는 산업 생산을 포함한 많은 거시 경제 지표에 의해 확증된다고 말했습니다.
아시아 경유 마진은 높은 재고와 유럽으로의 차익거래 창구가 몇 달 동안 폐쇄되면서 지난주 배럴당 약 14달러로 4월에 31% 하락해 2022년 1월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다.
그러나 미국 휘발유 마진은 여름 운전 시즌과 낮은 재고를 앞두고 견실하며 서부 텍사스 중질유에 대한 전반적인 정제 마진을 배럴당 약 21달러로 뒷받침한다고 Refinitiv 데이터가 나타났습니다.
휘발유 재고는 지난주 8주 만에 예상치 못하게 증가했지만 여전히 2015~2019년 평균보다 990만 배럴, 지난해 수준보다 880만 배럴 낮다고 에너지 컨설팅 회사 FGE가 밝혔다.
아시아의 정유업체들은 마진을 개선하기 위해 휘발유 생산량을 늘리고 디젤 생산량을 줄였습니다.
마찬가지로 대서양 횡단 항로의 수출이 지난 달보다 회복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서아프리카의 주요 시장에서 화물 수요가 급감하면서 유럽 기준 휘발유 마진도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Refinitiv 데이터에 따르면 4월 현재까지 두 노선을 통한 북서부 유럽 선적량은 127만 톤으로 지난달 수출된 179만 톤과 지난해 같은 기간 수출된 184만 톤보다 훨씬 적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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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는 지난 2월 5일 유럽연합(EU)이 러시아산 제품을 금지하자 아프리카 국가에 대한 자동차 연료 선적을 강화했다. 또한 4월 1일부터 네덜란드에서 연료 혼합 기준에 대한 새로운 규제가 시행되면서 네덜란드에서 아프리카를 비롯한 저소득 국가로의 수출이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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