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오공과대학교 공고 제2022-77호
금오공과대학교 직원 공개경쟁 채용 공고
2022년도 금오공과대학교 직원 공개경쟁 채용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2년 9월 26일
금오공과대학교총장
=============================================================================
금오공과대학교는「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에 따라 공정하게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1. 채용분야 및 인원
고용형태 | 직 렬 | 직 류 | 근무부서 | 직 무 | 인 원 |
기간제근로자 (대체인력) | 대학회계전문직 | 기 계 | 생활관 | · 시설관리 업무 | 1명 |
대학회계전문직 | 학생상담사 | 학생성공과 | · 일반학생 심리검사 및 상담 · 신입생 인·적성검사 · 관심대상 학생 심리검사 및 상담 · 진로상담 및 진로관련 특강 · 장애학생 지원 업무 | 1명 | |
대학회계전문직 | 실험기기 | 공동실험 실습관 | · 시험분석, 기기운용 - Transmission Electron Microscope - Cryo-Ultramicrotome - Field Emission Scanning Electron Microscope - Zeta potential-Particle Size Analyzer Ⅰ/Ⅱ, PSA - Scanning Electrochemical Microscope | 1명 |
고용형태 | 직 렬 | 직 류 | 근무부서 | 직 무 | 인 원 |
무기계약직 | 대학회계시설운영직 | 전문시설관리 | 시설안전과 | · 전기 시설 관리 업무 | 2명 |
대학회계시설운영직 | 일반청소 | 총무과 | · 실내 청소 업무 | 1명 | |
대학회계전문직 | 영사기사 | 교수학습 혁신센터 | · 영상물·강의콘텐츠 제작 관리 업무 | 1명 | |
대학회계일반직 | 조 리 | 학생성공과 | · 식당 조리 업무 | 1명 | |
대학회계일반직 | 조 리 | 생활관 | · 식당 조리 업무 | 1명 |
※ 신분
·기간제근로자(대체인력) : 공무원이 아닌 기간제근로자
·무기계약직 : 공무원이 아닌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
※ 근무부서는 대학 운영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하나의 직류에만 지원 가능 (다른 직류 중복 지원불가)
※ 취업지원 대상자 가산점수는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집 단위별 채용예정인원이 4명 미만이므로 적용하지 않음
2. 응시자격
가. 공통요건 : 최종시험(면접) 예정일 기준
❍「국가공무원법」제33조 (결격사유) 및「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제56조 (아동ㆍ청소년 관련기관 등에의 취업제한 등)에 해당하지 않는 자
❍응시연령 : 만18세 이상 60세 미만
❍병역사항 :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나.자격요건 : 최종시험(면접) 예정일 기준
3. 근로조건
구 분 | 자격요건 |
기 계 | ·「국가기술자격법 시행규칙」제3조에 따른 아래 자격 소지자 |
학생상담사 | ·해당분야 석사학위 이상의 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졸업예정자 ·해당분야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2년 이상 채용 예정 직무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상담심리사 2급, 전문상담사 2급, 청소년상담사 3급 이상 소지자 |
실험기기 | ·석사이상의 학위소지자로서 실험기기분석 능력 소지자 |
전문시설관리 | ·「국가기술자격법 시행규칙」제3조에 따른 아래 자격 소지자 |
일반청소 | · 유경험자 또는 신체 건강한 자, 야외활동 가능자 |
영사기사 | ·디지털영상편집능력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 ·아래 자격기준 중 하나를 만족하는 자 - 관련분야 석사학위를 취득한 사람 - 관련분야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 전문대학 관련학과 졸업자등으로서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 5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 관련학과 : 신문방송학과, 방송영상과, 방송제작과, 언론홍보학과 |
조 리 (학생성공과, 생활관 공통) | · 조리원으로 근무한 자 또는 신체 건강한 자 · 식품위생분야 종사자의 건강진단 규칙에 따른 건강진단 결과 적격 판정을 받은 자 |
구 분 | 내 용 | |
기 계 | 계약기간 | · 임용일 ~ 2023. 04. 30. |
근무시간 | · 평일 : 09:00 ~ 18:00 | |
보수수준 | · 세전 월 1,980,400원 상당 (명절휴가비, 정액급식비, 맞춤형 복지비 별도) | |
학생상담사 | 계약기간 | · 임용일 ~ 2023. 11. 15. |
근무시간 | · 평일 : 09:00 ~ 18:00 | |
보수수준 | · 세전 월 1,980,400원 상당 (명절휴가비, 정액급식비, 맞춤형 복지비 별도) | |
실험기기 | 계약기간 | · 임용일 ~ 2023. 12. 31. |
근무시간 | · 평일 : 09:00 ~ 18:00 | |
보수수준 | · 세전 월 1,980,400원 상당 (명절휴가비, 정액급식비, 맞춤형 복지비 별도) | |
전문시설 관리 | 계약기간 | · 임용일 ~ 정년 (만60세) |
근무시간 | · 평일 : 09:00 ~ 18:00 | |
보수수준 | · 세전 연 26,223,900원 상당 (명절휴가비, 정액급식비, 맞춤형 복지비 별도) | |
일반청소 | 계약기간 | · 임용일 ~ 정년 (만60세) |
근무시간 | · 평일 : 08:00 ~ 17:00 | |
보수수준 | · 세전 연 21,953,280원 상당 | |
영사기사 | 계약기간 | · 임용일 ~ 정년 (만60세) |
근무시간 | · 평일 : 09:00 ~ 18:00 | |
보수수준 | · 세전 월 1,980,400원 상당 (명절휴가비, 정액급식비, 맞춤형 복지비 별도) | |
조 리 (학생성공과) | 계약기간 | · 임용일 ~ 정년 (만60세) |
근무시간 | · 평일 : 09:00 ~ 18:00 ※ 1일 2시간 내외 초과근무 발생 가능 ※ 코로나19로 인한 식당운영시간 변경 등의 사유로 향후 근무시간이 변경 될 수 있음 | |
보수수준 | · 세전 월 1,914,440원 상당 (명절휴가비, 정액급식비, 맞춤형 복지비 별도) | |
조 리 (생활관) | 계약기간 | · 임용일 ~ 정년 (만60세) |
근무시간 | · 주6일 근무 (격주 토·일 교대근무, 초과근무 6시간 발생) · 평 일 : 09:00 ~ 19:30 (초과근무 1시간, 휴게시간 1시간 30분) · 공휴일 : 09:00 ~ 18:30 / 10:00 ~ 19:30 교대근무 (초과근무 8시간, 휴게시간 1시간 30분) · 주 말 : 10:30 ~ 18:30 (휴게시간 2시간) ※ 코로나19로 인한 식당운영시간 변경 등의 사유로 향후 근무시간이 변경 될 수 있음 | |
보수수준 | · 세전 월 1,914,440원 상당 |
※「금오공과대학교 대학회계직원 보수규정」제14조(수당의 지급) 및「금오공과대학교 대학회계직원 수당 지침」에 따른 수당 별도
※ 교육·연구 및 학생지도 비용 실비 지급 (자체직원 및 대학회계시설운영직 제외)
※ 소정근로시간은 주40시간, 근로 요일과 시간은 대학 운영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기간제근로자(대체인력) : 휴직근로자 대체인력 채용 (무기계약직 전환 불가)
※ 휴직근로자 대체인력 채용자의 계약기간은 휴직근로자의 휴직기간 범위 내로하며 휴직연장 등해당 휴직근로자의 업무를 계속 대행하게 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휴직기간 범위 내에서 근무기간 연장 가능하고 계약기간 만료 전 휴직 근로자가 복직 할 경우 계약 해지 가능
※ 무기계약직 : 금오공과대학교 대학회계직원 실무수습 업무처리 지침에 따라 최초 3개월간 수습기간 운영
4. 채용방법
가. 1차 : 서류전형
❍ 응시자가 제출한 서류를 활용하여 응시자의 자격이 소정의 기준에 적합한지를 심사
❍ 단, 서류전형의 응시인원이 모집인원의 5배수 이상인 경우에 임용 예정 직무에 적합한 기준에 따라 성적이 높은 순으로 5배수 내에서 서류전형 합격자를 결정 (동점자는 모두 합격처리)
※ 합격자 결정 평가 요소 : 경력 등 업무연계성, 자기소개서 등을 심사하여 결정
❍ 응시원서 서류심사 결과 합격자에게는 개별통보를 함
나.2차 : 면접전형
❍ 서류전형을 통해 면접대상자를 결정하며, 면접대상인원은 채용예정인원의 5배수 이내로 함
❍ 면접전형은 채용분야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정신자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평정 성적이 우수한 자 순으로 최종합격자를 결정
❍ 위원의 과반수가 평정요소 5개 항목 중 2개 이상을 “하”로 평정 하였거나, 위원의 과반수가 어느 하나의 동일한 평정요소에 대하여 “하”로 평정 한 때에는 불합격, 면접위원 전체 평정성적을 집계하여 “상”의 개수 많은 순위로 선발예정인원에 해당하는 합격자를 결정함
(“상”의 개수가 동일할 경우 “중”의 개수가 많은 순위로 결정)
❍ 선발예정인원을 초과하여 동순위자가 발생하는 경우, 동순위자를 대상으로 다시 면접시험 실시
❍ 해당 채용의 최종합격자가 임용포기, 합격취소, 임용결격사유, 임용된 후 퇴직의 사정으로 결원을 보충할 필요가 있는 때에는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해당 채용에서 불합격 기준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고용형태, 직렬, 직류, 근무부서가 모두 동일한 사람 중에서 차 순위로 평정 성적이 우수한 자를 추가 합격자로 결정할 수 있음
❍ 추가 합격자 결정 시 차 순위로 평정 성적이 우수한 자에서 동순위자가 발생할 경우 동순위자를 대상으로 다시 면접시험 실시
❍ 각 면접위원이 평정요소별로 적격여부를 심사
❍ 평정 항목
(1) 직원으로서의 정신자세 (2)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3) 예의·품행 및 성실성 | (4) 의사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5) 창의력·의지력 및 발전 가능성 |
5. 전형일정
구 분 | 일 정 | 비 고 |
채용공고 | · 9. 26.(월) ~ 10. 6.(목) | · 대학 홈페이지, 나라일터 등 |
응시원서접수 | · 9. 30.(금) ~ 10. 6.(목) | · 우편 / ·e-메일 접수 |
면접시험 대상자 발표 | · 10. 11.(화) 예정 | · 개별 통보 |
면접시험 | · 10. 13.(목) 예정 | |
합격자 발표 | · 10. 17.(월) 예정 | · 개별 통보 |
임용(예정)일 | · 10. 20.(목) 예정 |
※ 상기일정은 코로나19 및 대학 운영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6. 응시원서 접수
가. 응시서류 :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 첨부된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붙임 1], [붙임 2]
나. 접수기간 : 9. 30.(금) ~ 10. 6.(목), 18:00 까지 도착분에 한함
다. 접수방법
구 분 | 내 용 |
방문 접수 |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접수 자제 |
우편 접수 | · 경북 구미시 대학로 61 금오공과대학교 총무과 총무팀 채용담당자 |
e-메일 접수 | · S00275@kumoh.ac.kr · 날인 및 서명 부문은 자필로 직접 작성 후 PDF 파일로 제출 |
※ 유선으로 접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 054-478-7099)
※ 모든 서류는 한 번에 스캔하여 1개의 PDF파일로 제출
※ 사진(JPG)을 찍어 제출하지 마시기 바라며, 스캔하여 PDF파일로 식별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제출
7. 제출서류
구 분 | 제출서류 | 제출시기 |
응시자 전원 | · 입사지원서 [붙임 1], 자기소개서 [붙임 2] 각1부 (필수) | · 원서접수일 |
면접시험 대상자 |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붙임 3] 1부. (필수) · 최종학위 증명서, 자격증 사본, 공인어학시험성적 증명서, 경력(재직)증명서 및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응시 직류의 자격요건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각1부. (필수) | · 면접시험일 |
최종 합격자 | · 주민등록 초본 1부. (병력 사항 포함) · 기본증명서, 후견등기사항 부존재 증명서 각1부. ·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실시확인서 1부. ·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붙임 4] 1부. · 채용결격사유부존재확인서 [붙임 5] 1부. · 가족 채용 제한 여부 확인서 [붙임 7] 1부. · 식품위생분야 종사자의 건강진단 규칙에 따른 건강진단서 1부 (합격 후 제출) | · 임용 등록 서류 제출일 |
※ 경력(재직)증명서는 근무기간(년,월,일), 담당업무(직무내용) 등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을 때에 한하여 인정하며, 회사의 폐업 등 기타 사유로 근무기간, 담당업무 등을 명확히 확인할 수 없을 때에는 경력으로 인정하지 않음
※ 경력확인을 위해 경력(재직)증명서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교차검증실시, 일치하는 경력(재직)기간에 한해 인정
8. 기타사항
❍ 본 채용은 블라인드 채용으로서 응시자의 학력, 연령, 신체조건(사진 포함)등 불합리한 차별(응시자격요건 관련 항목 제외)을 야기 할 수 있는 항목을 요구하지 않으며, 응시자는 상기 사항을 유추하거나 암시할 수 있는 일체의 내용을 기재·발언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제출한 서류는 일체 수정하지 아니하며, 기재사항 착오 및 누락이나 연락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으로 함
❍ 합격자 통지 후 결격사유 조회(성범죄 경력조회 포함) 및 채용신체 검사서에결격사유가 있는 경우와 응시원서 등에 기재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함
❍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적을 경우 원서접수일, 시험실시일 등을 다시 정하여 재공고 할 수 있음
❍ 심사 후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 임용예정자의 합격포기 또는 결격사유 등의 사정으로 추가 선발이 필요한 경우, 면접시험 후순위자를 채용할 수 있음 (개별 통보)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0일간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총무과 총무팀 채용담당자(☎054-478-7099)에게 문의 바람
출처: 금오공과대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