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지난 3월 23일부터 매주 메이커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과 지역주민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미래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메이커 프로그램은 디지털 기술과 독서 활동을 융합해 미래 변화에 대응하는 환경을 구축하고 학생들의 창의적 문화 활동을 지원하며 지역의 메이커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드림팩토리는 ▲초등 메이커와 ▲메이커 가족 체험으로 진행된다. 누리창작실의 3D프린터, 3D펜, 드론 등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를 통해 미래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나도 크리에이터는 학생과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영상 제작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최첨단 시설을 갖춘 미디어창작실에서 전문 강사진의 지도를 통해 디지털미디어 활용 능력과 창의적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양창완 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메이커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주민에게 창의적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27일에 진행되는 두 번째 메이커 가족 체험에서는 우리 가족 티셔츠 만들기를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4586
나주도서관 메이커 프로그램 운영
[나주=박소연기자] 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지난 3월 23일부터 매주 메이커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과 지역주민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미래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메이커 프로그램은
www.miraenews.co.kr
#나주도서관 #양창완관장 #창의력 #메이커교육 #가족체험 #디지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