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65일 말씀과 함께 기도와 함께 하는 오늘은 2023년 7월 14일 금요일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시편] [구십 사편] [18절] [19절] 말씀입니다.
18절 : 여호와여 나의 발이 미끄러진다고 말할 때에 주의 인자하심이 나를 붙드셨사오며
19절 : 내 속에 근심이 많을 때에 주의 위안이 내 영혼을 즐겁게 하시나이다. 아멘
[미끄럼방지] 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받겠습니다.
겨울철에는 빙판길에 또는 눈길에 미끄러져 일어나는 교통사고가 많습니다. 여름에는 빗길에 미끄러져 일어나는 교통사고도 있습니다.
보행중에 미끄러져 다치는 경우를 주변에서 많이 볼수가 있습니다. 자택의 욕실에서 또는 대중탕에서 미끄러지는 사고가 많습니다.
미끄러져 다치는 사고는 남녀노소의 구별이 없습니다. 어르신들이 미끄러질 확률은 높을지 몰라도, 청년이라 하여 미끄러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미끄럼 사고가 많기 때문에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 주는 제품들이 많은 것을 보게됩니다.
아가들이 첫걸음을 시작하면서 미끄러지지 말라고 미끄럼 방지 양말을 신겨줍니다. 등산이나 미끄러운 곳에서 작업하는 분들은 미끄럼 방지 운동화를 신습니다. 화장실에는 화장실 바닥을 미끄럼방지 타일로 만들기도 합니다.
고속도로나 국도에서 내리막길에는 미끄럼방지 아스콘으로 포장한 것을 보게도 됩니다.
사람들에게는 미끄러져 부상을 입게되는 미끄럼 사고도 있지만, 우리 삶이 미끄러졌어, 실패를 하거나 좌절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세상의 유혹과 탐욕으로 인하여, 죄를 범하게되어 믿음에서 미끄러져 실패하여 침체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그리스도인들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미끄러지려 할때에 하나님께 도우심을 구해야 합니다.
직장에서 이런 저런 일로, 또는 이런 저런 인간관계로 인하여 마음이 걷잡을 수 없이 추락하고 있다면, 하나님께 미끄러지지 않도록 붙잡아 주시기를 기도할 것입니다.
경제적인 문제로, 병으로 인하여 심령이 미끄러지고 있을 때에도, 하나님께 미끄러지지 않도록 붙잡아 주시기를 기도할 것입니다.
시편의 성도는 "하나님 나의 발이 미끄러져 다리가 휘청거립니다"하고 기도했을때에, "여호와께서는 사랑으로 나를 붙들어 주셨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내 속에 근심이 태산같이 많을 때에도, 주님이 위로해주시고 안심 시켜 주시므로 내 영혼을 즐겁게 하여 주셨습니다" 라고 자신이 받은 은혜를 고백했습니다.
나의 발이 미끄러져 다리가 휘청거린다면, 권능의 손으로 깊으신 사랑으로 붙잡아 주시는 하나님께 아뢰시기를 바랍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는 자주 자주 미끄러집니다.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는 하나님 아버지 미끄러져 죄에 빠지지 않도록 항상 붙들어 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